콘텐츠 바로가기

모나리자

님 분석 맞다 6천원 직행 연일 신고점인 "모나리자"처럼 가요

글로벌투자자 조회543
오늘 미국다우지수 7.8%상승:오늘 한솔홀딩스 3400원이상 가고 이번주 6천원직행합니다."연일 신고가인 모나리자"처럼 가요
***한솔홀딩스와 대성산업 누가 저평가인가?
대성산업이 2940원이네 그럼 한솔홀딩스는 6천원이상 가야한다
한솔홀딩스의 주당순자산 15천원대 작년 순이익270억원대,대성산업 주당순자산 9천원대,작년 적자630억원
:고로 한솔홀딩스는 대성산업의 현주가 2940원보다 최소 100%이상 비싸야한다.고로 지금 바로 5800원이상 가야한다
연말 한솔홀딩스 주당순자산3만5천원,순이익 1370억원,대성산업 주당순자산 6천원,적자 870억원이니
:한솔홀딩스는 대성산업보다 최소 10배 비싸야한다

한솔그룹은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한솔 V Frontiers' 를 운영하며 유망 스타트업 발굴·지원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한솔 V Frontiers는 물류, 인테리어 및 소재, 전기전자, IT 솔루션 분야를 선도할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으로 한솔그룹이 후원하고 기술창업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진행한다.
한솔그룹은 이를 통해 아이디어와 이를 구현할 기술력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 사업 초기 단계인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발전시킴으로써 산업 생태계를 활성한다는 방침이다. 대기업인 한솔그룹과의 시너지를 통해 새로운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솔그룹은 오는 26일까지 '한솔 V Frontiers' 접수페이지를 통해 2인 이상의 스타트업 혹은 예비창업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5월부터 약 6개월간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한솔그룹 전문가들로부터 밀착 액셀러레이팅을 제공받게 된다. 기술사업화를 위한 블루포인트의 프로덕트-마켓핏 노하우와 한솔그룹의 사업화 가능성 검증 과정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가한 스타트업들의 역량을 한층 업그레이드 할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조회장의 의도:한솔제지와 1대1로 합병,만약 지분을 늘리기위해서 만약 유상증자를 한다면 5천원이상으로 할것이다
* 조회장은 유상증자를 하지않는다.대신에 한솔제지와 합병을 할것이다.1대1로 합병을.그럼 지분문제는 완전히 해결한다.한솔홀딩스는 한솔제지를 38%보유하고 있고 한솔제지는 한솔홀딩스 8%지분을 보유하고 있다.따라서 한솔제지와 한솔홀딩스가 합병을 한다면 조회장은 최근 매수하여 15%지분을 보유했기에 가족지분 포함시 25%이다.따라서 두회사가 합병을 한다면 지분율이 40%이상 보유하기에 안정적인 지분율을 가지게 된다.따라서 유상증자는 조회장이 말한대로 없다.
만약 유상증자를 한다면 유상증자가격을 5천원이상으로 합니다.그래서 주가는 10600원갑니다. 현재 주당순자산 10200원인데 자사주 12%를 소각하면 주당순자산은 14천원대이다.따라서 주가는 10600원갑니다. 여기서 유상증자를 할것이다.그래서 일반개인들이 유상증자를 포기하게 하고 실권주까지 다 매수해버린다.단..조회장은 유상증자를 하지 않는다고 공약했음.공시참조

거래정지전에 10600원이상 가는이유? 오늘 상한가를 간 lg상사,저번주 상한가를 간 코오롱머티리얼"처럼 간다
외국인들이 3850원부터 매일 매수하고 있고 개인들은 매일 팔고 있다.외국인들의 매수를 잘보세요

거래정지전에 코오롱머티리얼의 급등을 보세요.연속상한가를 가더라....한솔홀딩스도 연속상한가간다
1.목표가 7만500원으로 상향.연말에 1만5천원 직행
한솔홀딩스(004150)에 대해 성장성을 위해 사업에 새로운 변화가 필요하고 올해 순이익1,370억원이 나올 전망으로 목표가를 12,500원에서 7만500원으로 6배 상향한다. 올해부터 배당이 재개되고 주력 사업 강화,순이익 폭발증가로 ‘강력매수’ 로 의견을 상향했다.
25일 보고서에서 한솔홀딩스에 대해 “매년 순적자를 기록해서 지주회사 연결실적에 적잖은 부담을 주었던 한솔개발(오크밸리리조트)이 연결실적에서 제외됨으로써 지주 실적은 안정적인 모습을 보일 것”이라면서 “2020년 연결실적은 영업이익870억원, 순이익 1,370억원이 나올 전망이다.
이유는 골판지 등을 만드는 한솔페이퍼텍과 플랜트 기자재를 생산하는 이엠이 등 비상장계열사의 실적상향에 있다.또한 올해 하반기에 한솔페이퍼텍이 상장하기에 500억원의 상장이익이 나올 전망이다.또한 사업특성상 코로나19사태에 큰영향이 없기에 1분기도 작년비 20%증가한 실적이 나올 전망이다.
자사주 소각,감자 및 액분으로 자기자본이익율이 40%이상 증가함에 따라 BPS는 15천원이고 올해 순이익1,370억원으로 BPS는 3만5천원이 된다.이에 자기자본이익율이 60%로 PBR 2배로 거래될 전망이다.
“한솔개발의 연결실적 제외와 같은 리스크 해소는 주가의 하방경직성을 보강해주는 이벤트이지 주가 상승을 견인한다고 보기 어렵다”면서 “사업 재편이 필요해 보인다”고 진단했다. 이미 확보한 9천억원의 실탄으로 “주력사업을 강화하고 전주제지 인수 등“변화를 중도에 멈추지 말고 계속 진행한다면 주가의 저평가도 긍정적인 투자포인트로 작용할 전망이다. 향후 한솔개발이 정상화될때는 보유한 44%지분가치가 최대 1조원으로 평가되어 투자가치 증대도 예상된다.수급상으로는 최근 공매도상환이 20만주 나왔고 신용비율도 15%에서 0.1%로 전량 상환됨.외국인7만주이상 연속순매수로 수급상 상승하는데 큰 문제가 없다.

2.자사주 소각시 주당순자산 15천원대,작년 260억원 순이익,부채비율 34%,PBR 0.17배.
이정도면 PBR 0.4배이상으로 6천원에 있어야한다.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15일 연속 15.0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솔홀딩스 관계자는 “과거 재무구조가 악화된 기업이 감자 후 유상증자로 경영권 손바뀜을 시도했던 전례 때문에 생긴 오해”라며 “대주주 유상증자 계획이 없다”고 설명했다.

*한솔, 비주력 정리 매듭…대규모 주주환원 나선다:조회장 및 3세 ,지난9일 3630원부터 주식 매입중..오늘도 매입
자사주 소각·減資안 상정 減資 따른 이익잉여금 배당,이경우 주당순자산은 15천원대로 주가는 15천원직행
"대주주 지분 늘리기 위한 대규모 유상증자 계획 없어"

'산업용 도료' 한솔씨앤피 매각
스타트업 투자 등 신사업 추진

한솔그룹이 비주력사업 정리를 마무리하고 신사업 발굴로 사업 재편에 나선다. 오는 30일 열리는 주주총회를 기점으로 대규모 주주환원 방안도 도입할 예정이다.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경영 투명성을 높여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해서다

○주총서 주주 환원방안 내놔
25일 한솔그룹에 따르면 한솔홀딩스는 30일 주주총회에서 ‘자사주 소각 및 액면액 감소에 의한 자본감소’ 건을 상정한다. 한솔홀딩스는 주식 액면가를 5000원에서 1000원으로 바꿔 자본금을 줄일 예정이다. 액면가 감소로 한솔홀딩스 자본금은 2100억원에서 420억원으로 줄어든다. 주식 수는 4200만 주로 유지된다. 주식 수를 그대로 둔 채 자본금을 줄이기 때문에 주식 가치에는 변동이 없다.

한솔, 비주력 정리 매듭…대규모 주주환원 나선다
이를 통해 자사주 517만5102주를 소각한다. 전체 주식의 10.97%에 해당하는 높은 비율이다.
한솔홀딩스 관계자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액면가 감자와 자사주 매각을 동시에 추진한다”며 “자본금 감소로 생기는 이익잉여금은 배당 재원으로 사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솔홀딩스는 지난해에도 비슷한 내용의 감자 방안을 내놨다가 주주총회에서 부결된 적이 있다. 소액주주들이 “감자 이후 대주주가 유상증자를 할 것”이라며 반발했기 때문이다. 한솔홀딩스 관계자는 “과거 재무구조가 악화된 기업이 감자 후 유상증자로 경영권 손바뀜을 시도했던 전례 때문에 생긴 오해”라며 “대주주 유상증자 계획이 없다”고 설명했다.
이와 별개로 최대주주인 조동길 회장은 지배력을 높이기 위해 꾸준히 지분을 매입하고 있다. 조 회장은 지난 9일(3630원)부터 20일까지 장내에서 한솔홀딩스 주식을 약 227만 주 매수했다. 이로써 조 회장 지분율은 10.2%에서 15.0%로 크게 늘었다. ‘3세’인 조성민 한솔제지 수석도 지분을 꾸준히 늘리고 있다. 지난 20일 장내에서 한솔홀딩스 주식 4만3500주를 사들였다. 지분율은 0.6%에 불과하다. 3세 승계까지는 시일이 걸릴 것이란 분석이 나오는 이유다. 조 수석은 2016년 한솔홀딩스 기획팀 과장으로 입사해 주력 계열사인 한솔제지 수석으로 재직하고 있다.

○신사업 발굴 집중
경영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상장 계열사에 감사위원회를 설치하고 사외이사를 주주 추천으로 공모하는 방안도 도입한다. 상장 계열사인 한솔테크닉스, 한솔인티큐브, 한솔로지스틱스에 감사위원회를 설치해 감사 업무의 독립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지난해 말에는 지주사인 한솔홀딩스가 ‘사외이사후보 추천공모제’를 도입했다. 사외이사 후보 추천 기회를 일반 주주에게도 제공해 지배구조의 투명성을 강화하는 제도다.
올해를 기점으로 비주력 사업 정리를 마무리하고 주력 사업과 신사업 발굴에 집중하겠다는 계획도 세웠다. 한솔홀딩스는 지난해 대형 골프·스키 리조트인 오크밸리 지분을 매각해 재무구조를 개선했다. 지난 20일에는 산업용 도료 계열사인 한솔씨앤피 매각도 마무리지었다.
재무구조 개선을 발판으로 신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사업 계획을 조기에 확정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충해야 한다는 조 회장의 의중에 따른 것이다. 한솔그룹은 인수합병(M&A)을 비롯한 스타트업 투자, 합작사(조인트벤처) 설립 등 다양한 신사업 창출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솔그룹 관계자는 “신사업 모델 발굴을 위해 사내 공모, 외부 사모펀드 및 벤처캐피털과의 교류 확대 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 중”이라며 “사업 구조조정이 마무리됨에 따라 신사업 추진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가는 PBR1배인 15천원까지 직행한다.
그래서 결국 한솔제지(현주가 9천원)와 1대1로 합병하게 된다.결국 한솔홀딩스가 한솔제지보다 더 높은가격으로 상승하게 된다.
결론:자사주 소각,감자, 액면분할로 주당순자산은 15천원대로 배당가능하여 주가는 PBR1배인 15천원까지 직행한다.따라서 주가는 지금부터 상승하기 시작하여 15천원까지 바로 상승한다.
*주총전에는 최소 4천원이상 상승한다.이가격으로는 소액주주의 반발로 주총 못치른다.따라서 조회장 혹은 한솔홀딩스에서 알아서 호재 혹은 조회장의 매입으로 주가는 상승한다.기다려보세요.
*한솔홀딩스의 주당순자산 12천원대 작년 순이익260억원대,대성산업 주당순자산 9천원대,작년 적자600억원.고로 한솔홀딩스는 대성산업,현주가 2900원보다 최소 50%이상 비싸야한다.고로 지금 바로 4900원이상 가야한다

조동길, 한솔그룹 지주사 한솔홀딩스 주식 145만주 더 사들여:조동길 한솔그룹 회장이 한솔그룹 지주사 한솔홀딩스 주식을 대거 매수했다.한솔홀딩스는 3월13일 공시를 통해 조 회장이 9일부터 13일까지 5일 동안 한솔홀딩스 주식을 모두 145만7875주 장내에서 평균가격3900원에 사들였다고 밝혔다.한솔홀딩스 전체 주식 수 4718만3679주의 3.09%에 이르는 규모다.조 회장은 이번 지분 매입에 모두 44억3559만5615원을 들였다.조 회장의 한솔홀딩스 지분율은 10.28%(485만904주)에서 13.37%(630만8779주)로 올랐다.한솔홀딩스의 특수관계인 지분율은 21.82%(1029만5566주)에서 24.91%(1175만3441주)로 높아졌다
=>조회장이 이렇게 급하게 매수한 이유는 주가가 엄청나게 상승할것이라는 내부정보을 가지고 매수함.그러다가 코로나19사태로 글로벌증시 폭락으로 지금 엄청난 손실을 보고 있음.따라서 5천원까지 바로 직행한다.

1.'배당 의지' 한솔홀딩스, 주총서 '감자' 재도전
감자 통한 이익잉여금으로 배당가능이익 마련… 자사주 전량 소각도
한솔홀딩스가 지난해 소액주주들의 반발로 철회했던 자본감소(감자) 결정을 올해 주주총회 안건으로 또다시 들고 나왔다. 배당가능이익을 확보하기 위한 취지다. 주주들의 동의를 얻기 위한 자기주식 전량 소각 카드도 제시했다.
한솔홀딩스는 이달 30일 예정된 정기 주주총회에 '자기주식 소각 및 액면액 감소에 의한 자본감소(정관변경)'의 건을 상정했다. 자사주 517만5102주를 소각하고 남은 보통주 4200만8577주를 대상으로 액면액을 기존 5000원에서 1000원으로 낮추는 게 골자다. 주식 병합 없이 발행주식 수는 그대로 유지된다.
한솔홀딩스가 다시 한번 감자 결정을 하게 된 이유는 배당 기반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한솔홀딩스는 현금 여력과 별개로 상법상 배당가능이익이 부족해 현금배당을 실시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 한솔홀딩스는 지난 2015년 지주사 분할 당시 1196억원 규모의 감자차손이 발생하면서 지난해(2018년 회계연도)에 이어 이번(2019년 회계연도) 주총에서도 배당가능이익이 부족한 상황이 발생했다.
안건이 통과될 경우 자본금 감소에 의한 차익은 이익잉여금 전입 절차를 통해 배당 재원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안건대로 액면액이 5000원에서 1000원으로 줄면, 자본금은 약 2100억원에서 약 420억원으로 감소해 1680억원가량의 이익 잉여금이 생긴다.다만 한솔홀딩스는 지난해 같은 설명에도 소액주주들의 벽을 넘지 못했다. '무상감자' 결정 자체가 통상 재무구조 악화에 따라 주주들이 보상 없이 감자비율만큼 주식수를 잃게 되는 것으로 여겨진데다, 무상감자 후 유상증자를 실시할 것이라는 주가에 부정적인 루머가 확산된 탓이다. 액면액 감소에 의한 자본감소 자체에 대한 반대의사도 잇달았다.
당시 한솔홀딩스는 "다른 주주환원 방법을 찾겠다"고 했지만 사실상 같은 결정을 반복한 셈이다. 회사 관계자는 "작년에는 시장의 오해와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해당 안건을 철회했다"면서도 "장기적으로 자본감소를 해야 배당을 할 수 있다는 판단에 또다시 이를 안건에 올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난해와의 차이는 '자기주식 소각' 카드도 함께 제시했다는 점이다. 회삿돈으로 샀던 자사주를 시장에 다시 팔지 않고 소각하면 미래의 잠재적 유통 주식수가 줄어든다. 또 주당순이익이 오르는 효과가 발생한다.
한솔홀딩스는 보유하고 있는 자사주 517만5101주 전량을 소각하기로 결정했다. 총 발행주식 수의 11%에 해당하는 규모다. 자사주가 소각되면 자본금은 2359억원에서 2100억원으로 줄어들며, 발행주식 수는 4718만3679주에서 4200만8577주로 감소한다. 이후 감자를 통해서는 액면액만 감소할 뿐 주식 수는 그대로 동일하게 유지된다.
이번 자사주 소각 결정은 한솔홀딩스의 최대주주 지분율이 낮다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지분율이 낮은 최대주주는 경영권 유지에 자사주가 필요한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도 소각 결정을 했다.
한솔홀딩스의 최대주주는 오너인 조동길 한솔그룹 회장 외 6인으로 지분율은 21.82%다. 이 가운데 조동길 회장 지분은 10.28%에 불과해 지배력이 미약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적대적 인수합병(M&A) 세력이나 행동주의 펀드로부터 경영권을 위협받을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김장원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한솔홀딩스는 최대주주 지분율이 높지 않음에도 자사주 소각을 결정한 것"이라며 "한솔개발 매각 등으로 안정적으로 수익이 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었는데 배당을 못하다보니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자본감소 결정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고 설명했다.한솔홀딩스 관계자는 "자사주 전량 소각 결정은 회사가 주주환원정책을 실천하고자 하는 강력한 의지"라며 "이를 통해 안정적 배당가능이익의 추가 확보에도 효과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주총에서 이번 의안이 통과되지 않을 경우, 수년 간 배당 및 자사주 매입 등 주주환원이 불가능하게 되므로 주주들이 이를 충분히 이해하고 지지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경우 자사주 소각,감자, 액면분할로 주당순자산은 15천원대로 배당가능하여 주가는 PBR1배인 15천원까지 직행한다.

2.한솔홀딩스, 계열사 구조조정 마무리 단계
넥스지·신텍·한솔개발 등, 계열사 꾸준히 매각
한솔그룹의 계열사 정리는 올해에도 이어지고 있다. 한솔케미칼은 지난 1월 IT제품용 특수도료 회사인 한솔씨앤피를 매각했다. 지분 50.08%를 처분하면서 240억원의 현금을 거머쥐었다.
업계에서는 한솔그룹의 구조조정 작업이 어느 정도 일단락 된 것으로 보고 있다. 한솔그룹은 그 동안 수익성을 끌어올리기 위한 사업 재편을 지속적으로 시도해왔으며, 실제로 지난 해 당기순이익이 흑자로 전환하는 등 그간의 구조조정 작업이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평이다.한솔그룹은 실제로 지난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차원에서 인수·합병(M&A) 기회를 모색했다.

*한솔홀딩스·한솔제지, 사뭇 다른 재무구조
투자 여력은 어떨까. 한솔그룹은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해 오크밸리 매각 등 그간의 구조조정 작업의 완료를 통해 내실 다지기와 재무 건전성 개선 등 신사업 추진의 동력을 확보했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한솔그룹이 밝힌 대로 대규모 투자를 부담 없이 하기 위한 재무적 환경은 오크밸리 골프장을 지난해 8월 말 HDC현대산업개발에 매각한 이후 어느 정도 조성된 것으로 보인다. 2018년 말까지만 해도 211.9%에 달했던 한솔홀딩스의 연결 기준 부채비율은 지난해 3분기 말 46.3%로 '뚝' 떨어졌다. 빚더미였던 오크밸리 소유주 한솔개발의 지분율이 99.43%에서 44.85%로 하락하며 종속기업에서 관계기업으로 전환됐기 때문이다.
M&A 등을 위한 현금성자산의 경우 지난해 3분기 말 별도 기준 190억원을 보유하고 있다.
한솔제지의 상황은 어떨까. 한솔제지의 최대주주는 한솔홀딩스이지만, 지분율이 30.49%에 불과해 한솔제지 역시 한솔홀딩스의 종속기업이 아닌 관계기업으로 분류돼 있다. 즉 한솔홀딩스의 연결 재무제표에 한솔제지의 재무 상황이 100% 반영돼있지 않다는 뜻이다. 신사업에 진출할 때 지주사 대신 주력 계열사인 한솔제지를 통한 M&A 가능성이 높은 상황에서, 한솔제지의 재무 상황은 따로 살펴볼 필요가 있다.
한솔제지의 분위기는 한솔홀딩스와 사뭇 다르다. 차입금을 포함한 부채 부담이 거의 없다시피 한 한솔홀딩스와 다르게 한솔제지는 여전히 일정 수준 이상의 부채 부담을 지고 있다.
지난해 3분기 말 한솔제지의 연결 기준 부채비율과 순차입금비율은 각각 197.3%, 138.4%다. 보유한 총차입금만 8524억원으로 적다고 볼 수 없는 상황이다. 보유 현금성자산도 연결 기준으로 따져도 184억원에 그친다. 이에 2018년부터 한솔제지는 유럽에 있는 감열지 법인들에 대한 매각 절차를 밟기도 했다.
한 시장 관계자는 "한솔그룹은 지난해 오크밸리를 매각하면서 그룹 차원에서의 재무 급한 불은 껐지만 현금성 자산 등이 풍부한 상황이라고 볼 수 없다"라면서 "특히 주력 계열사인 한솔제지의 경우 여전히 차입금 부담이 남아있기 때문에 꾸준히 재무 개선에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진단했 다.이에 재무가 우량한 한솔홀딩스와 다시 합병을 하여 재무를 개선시켜 본격적인 기업인수에 나설 것으로 전망했다.

3.'HDC리조트'로 사명 변경·새 CI 공개…레저·상업시설 운영:약5조원으로 개발하기에 지분48%가진 한솔홀딩스는 약 2조원이상의 가치를 보유하게 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최근 경영권을 인수한 한솔개발(350만평)의 사명을 ‘HDC리조트’로 변경하고 새로운 기업 이미지(CI)를 공개했다. 향후 5조원대의 프리미엄 리조트로 발전.
HDC현대산업개발은 오크밸리 리조트 운영사인 한솔개발의 사명을 HDC리조트로 변경하고 새로운 CI를 선포한다고 28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27일 한솔개발의 유상증자 주금을 납입하고 경영권 인수절차를 마무리했다.오크밸리는 20여년 동안 국내 최고의 골프코스와 리조트 브랜드로 자리 잡았지만 만성적인 적자와 부족한 투자여력 등 운영상의 문제로 매각이 추진됐다.
오크밸리의 부지면적은 1135만㎡(350만평)로 단일 리조트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오크밸리는 골프와 스키 중심의 레저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골프시설로는 회원제 골프장인 오크밸리CC(36홀), 오크힐스CC(18홀), 퍼블릭 골프장인 오크크릭GC(9홀) 등 총 63홀을 운영 중이다. 스키장 9면으로 구성된 스노우파크와 1105실 규모의 콘도도 운영하고 있다.
HDC리조트와 HDC현대산업개발은 과감한 투자를 통해 오크밸리를 국내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리조트로 5조원대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골프코스는 국내 최초로 90홀 규모로 확장한다. 퍼블릭 코스 18홀을 신규 개발하고 오크크릭GC에도 9홀을 추가해 오크밸리를 국내 최대의 골프코스를 갖춘 메머드급 골프리조트로 만들 계획이다. 고객들에게 다양한 코스경험을 제공해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으로 접근이 편리해진 서울 및 수도권의 골프수요를 적극적으로 흡수하겠다는 전략이다.
시설 현대화와 함께 부티크 호텔, 아트 빌리지 등을 새롭게 개발하고 포레스트 어드벤처 등 체험형 액티비티를 확충할 예정이다. 고객들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복합 레저 리조트로 만들기 위해서다. 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지역 개성을 담은 콘텐츠를 개발함과 동시에 HDC그룹의 호텔 및 리조트 부문과의 통합 마케팅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조영환 HDC리조트 신임대표는 “수익성 개선을 통해 빠른 시일 안에 경영을 정상화하겠다”며 “HDC그룹의 개발 노하우와 최고급 글로벌 호텔 운영 경험, 다양한 계열사들이 지닌 콘텐츠들을 융합해 오크밸리를 프리미엄 리조트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그는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가 넘치는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조직을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의 오크밸리 경영권 인수는 포트폴리오 다변화 전략의 일환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해 지주사 분할 이후 자체개발 사업, 인프라 개발은 물론 레저·상업시설 개발 및 임대 등 운영사업 확대에 집중하며 미래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있다.
오크밸리 리조트 인수 전에도 계열사인 호텔HDC를 통해 호텔, 리조트의 개발뿐 아니라 운영으로 사업분야를 넓혀왔다. 파크하얏트 서울점, 부산점과 정선의 웰니스 리조트 파크로쉬와 설악산의 아이파크콘도 등을 운영했다.

4.◇IPO 중단, 2020년 재검토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한솔페이퍼텍은 최근 'IPO 잠정 연기'를 주관사에 통보한 것으로 파악된다. 주관사인 신한금융투자와 2020년에 상장 논의를 이어가기로 결정했다.
◇그룹 M&A 중단, '몸값' 높여 상장 추진
한솔페이퍼텍이 IPO를 중단한 이유로 그룹 M&A 취소 사례가 거론된다. 애초에 IPO를 올해 단행한 이유가 그룹 차원에서 필요한 인수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서 였다는 평가다.
가령 한솔페이퍼텍은 한솔홀딩스㈜가 99.94%의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다. IPO 결정이 다른 재무적 투자자(FI)가 아니라 그룹 지주사의 전적인 판단으로 이뤄지는 셈이다.
특히 한솔페이퍼텍의 IPO 중단 시점은 한솔제지의 태림포장·페이퍼(이하 태림포장) 인수를 중단하면서 본입찰에 참여하지 않은 시점과 맞물린다. 또 한솔제지는 현재 태림포장 외에도 전주페이퍼 인수 추진도 공식적으로 부인하고 있다. 한솔제지가 두 기업 인수에 필요한 자금은 총 1조원에 달할 것으로 추산됐었다.
시장 전문가들은 한솔페이퍼텍이 그룹의 M&A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급하게 IPO를 추진할 이유가 사라졌기 때문에 우선 사업 확대에 집중한 후 실적을 키워 IPO를 단행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실제 한솔페이퍼텍은 최근 급속하게 실적이 늘어난 기업이다. 내년꼐 상장을 도모하면 좀 더 높은 공모가를 산정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가령 한솔페이퍼텍은 2016년 영업이익은 2억원에 불과했다. 하지만 3년새 98억원으로 49배가량 늘어났다.
올해도 호실적이 이어지고 있어서 내년 당기순이익을 기초로 한 몸값 산정시 현재보다 더 높은 시가총액을 받는 것은 자명하다는 평가다. 한솔페이퍼텍은 골판지 원지와 종이용지의 제조,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그런데 골판지 원지에 쓰이는 폐지 가격이 크게 떨어지면서 원가가 절감된 데다 택배 시장이 커지면서 골판지 수요 역시 덩달아 커져 실적이 커졌다.또 다른 시장 관계자는 "한솔그룹 입장에서 보면 꼭 M&A 재원 마련이 아니더라도 한솔페이퍼텍의 고성장을 이어가기 위해서 이제 자발적인 IPO 역시 고민해볼 정도로 기업 규모가 커졌다"고 이야기했다.

5.한솔홀딩스, 698개 중 47개 기업만 받는 지배구조 개선 ‘A’ ...등급 'UP'
한솔홀딩스는 4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에서 발표하는 ESG등급 중 지배구조 등급에서 A등급을 받는 등 지배구조 개선에 성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한솔홀딩스는 KCGS에서 매년 발표하는 ESG등급에서 B+를 부여받았으며, 특히 지배구조 등급에서는 지난 해B+보다 한 단계 상승한A를 받으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지배구조 등급A이상은 전체 평가대상 기업698개 기업 중47개 기업만 해당된다.
KCGS는 지배구조A등급의 의미를 ‘기업지배구조 모범규준에서 제시한 체계를 적절히 갖추고 있으며, 비재무적 리스크로 인한 주주가치 훼손의 여지가 적음’으로 규정해놨다. 특히, 지배구조 등급에 대한 평가는 주주권리보호 및 이사회와 감사기구의 운영, 공시 등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한솔홀딩스는 이 분야에 대한 노력을 높게 평가받은 셈이다.
한솔홀딩스의 경우 지난 2016년 ESG등급이 C등급에 불과했으나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통해 4년만에 3단계 상승한B+를 기록했으며 지배구조 등급에서도 B에서 A로 상향되는 등 주주친화경영과 사회적 책임경영에 대한 노력을 높게 평가받았다.
한솔홀딩스 관계자는 “ESG는 기업이 사회와 환경에 얼마나 기여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갖추고 있는지를 명확히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ESG수준을 높이려는 노력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앞으로도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과 사회적 책임경영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CGS는 친환경경영(E),사회적 책임(S)과 지배구조(G) 등 비재무적인 영역에 대한 주주친화 및 지속가능경영 시스템을 확인하는 ESG평가를 실시해 오고 있으며, 최근 글로벌 기관투자자들도 투자기업을 고를 때 ESG지수를 중요 지표로 활용하는 추세다.이에 기관들 특히 연기금,투신의 매수가 예상된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0 13: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