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유령달러 ...日本人의 눈물

유령달러 ...日本人의 눈물
.
최근 미국 배당주 주식에 투자하는 사람과 달러 예금에 드는 사람이 늘었다고 한다.
국내시장이 답답하다고 증권회사나 일부 펀드의 권유에 따라 일본인들처럼 해외로 나아가 투자한 달러가 GHOST DOLLAR 가 되는 것이 아닐까?
.
정말 그들의 광고 문안처럼 귀하가 잠든 사이 주가는 오르고 배당금이 쭉쭉 늘어날까?
그 안전하다던 브라질 국채와 러시아 국채는 왜 20~30%나 손실 중일까?
해외 투자에 성공하기도 하늘의 별따기이지만 반입할 때에 달러가격과 해외재산의 관계를 모르고 투자한다면 장님코키리 다리만지기식 투자다. 환율에 따른 투자방법을 모르면 결과는 반대로 나타난다.
.
이익금을 알토란 처럼 국내로 들여올 수 있을까?를 투자하기전에 미리 생각해 봐야 한다
일본인들처럼 해외투자한 내 돈이 유령달러가 된다!
.
요즘은 달러가 제법 움직인다.
얼마나 올랐다가 언제부터 내릴까?
달러가 오르고 내리면 내 아파트, 내 주식 가격은 어떻게 될까?
이 대답은 바로 다이아몬드달러 투자법에 따라 투자해야 한다.이다.
달러가 경제의 99%다.
일본인의 눈물(자식들에게만 전해주는 달러투자로 재산4배 불리는 기법)은 주로 1985년 Plaza이후 일본의 30년간의 니케이 지수와 아파트 가격 추이와 엔화가격 추이.한국의 IMF와 그 이후 ,영국의 Brexit 이후 등을 분석하여 실제적인 달러투자와 달러가 전 세계의 자산시장의 가격을 결정하는 이유와 사례를 분석한 것이다..베네수엘라,아르헨티나의 사례도 분석한다.
.
이 [다이아몬드 탈러 투자법]은 전 세계 어느나라 어느시대에도 적용되는 달러와 각국의 자산시장의 가격결정을 설명한 일반 이론이다. 달러 공부는 이 한권으로 끝내야 한다.
.
환율의 결정원리.환율전쟁과 매일매일의 환율예측은 우리는 큰 관심을 둘 필요가 없다.
투자자는 달러 환율이 변할 때 내 재산가격의 변동을 예측하고 대처하면 된다.
즉, 장기 환율을 응용한 투자 요령만 알면 된다.
.
장기 환율을 예측하고 나서 즉 환율이 오를 때의 투자요령,
환율이 내릴 때에는 무엇에 투자해야 하는지가 개미들에겐 더 중요하다.
.
한국인들이 해외 투자에 나서려면
1)해당 자산의 가격 상승과
2)원화 약세가 전제되어야 한다.
.
원화약세 즉 달러강세가 전제되어야 한다니까 오늘 환율이 내렸다고 들이미는 조급한 투자자도 있다.여기에서의 환율은 오늘 내일로 판단하는 것이 아니다. 장기 추세로 판단해야 한다.
일본의 경우 1달라에 360엔이 1$=78엔이 되는 데 약 30년이 걸렸다.
.
무려 환차손만 250%정도이다.
자신있습니까?
박살난 투자자산에도 불구하고 일본인들처럼 위축되지 않을 자신 있냐구요?
투자총액의 60%가 평가손실 상태입니다.
.
참,중간에 잠깐 약 2년 정도 달러가 강세인 적이있었지요?
이른바 와타나베 부인 구간을 제외하고는 일본내에서 줄곧 엔화는 올랐고 달라는 끊임없이 30년 간 내렸습니다.
한국도 이렇게 됩니다.
.
일본처럼 투자해둔 대외 자산은 가격이 상승되더라도 원화 강세가 지속된다면 어찌 되겠는가?
1985년 9월 22일 레이거노믹스가 시행되던 시절에 일본에게는 플라자 합의가 있었다.
바로 그다음 날 1달러에 260엔이던 엔화는 140엔으로 폭등했다.
.
하루만에 일본인들의 해외금융자산은 46% 폭락했다.아베노믹스로 돈을 약 10년간 퍼부은 결과 현재 엔화는 약 110엔이하다. 70%가 허공으로 날라갔다.
현재 일본인의 장부상 해외금융자산은 3조 5000억 달러. 현재 가치는 3조5000억 달러 x 30%=1조 500달러다.
2조달러 이상이 뜬구름이 되었다. 이 돈과 애플과 MS등의 유령달러 2조 6천억 달러가 귀국을 못하는 유령달러(ghost dollar)다.
.
지금 해외투자에 나서면 한국인의 돈도 이 꼴이 될 것이다.
제발 해외배당투자,해외주식투자,해외리츠투자에 나서지 말라.
.
작년에 미국주식을 산 사람은 환율이득을 보지만 곧 약세로 돌아설 때에는 일본인들과 같아진다.환전수수료도 확보해야 본전이다.
게다가 양도소득세+종합소득세도 감안해야한다.
게다가 지금의 일시적인 약세를 끝내면 원화는 지속적으로 강세를 나타낼 것이다.
지금 해외투자(결국,달러매수)에 나서면 한국인의 눈물이 된다.
.
트럼프는 원화강세를 원한다. 즉 달러약세를 원한다.
한국 수출은 지속적인 불황형 무역흑자다.
현재만을 보면 당한다. 장차를 보고 대처해야하는 것이다.
.
.한국의 생산활동가능인구(15-64세) 즉 소비활동인구는 이미 줄고 있지만
노인인구는 급증하고 있고, 지방은 전부 인구가 줄고있지만 세종시 인구는 급증하고 있다.
부동산은 어디를 사고 주식은 뭘 사야하는 가는 이미 답이 나와있다.
인구감소와 고령화가 먼저 말해주고 있다.
.
((일본인의 눈물))책을 통해 미국주식은 물론 즉 달러.달러예금 아파트.금 원유등의 투자시기와 회수시기를 익힐 수 있다. 금년 혹은 2-3년 후의 주식시세,내 아파트 가격을 예측할 수 있다.
달러와 재산가격과의 관계.. 달러의 움직임을 따라서 주식과 부동산의 투자기법을 달리해야 함은 당연하다.
.
신간 (한국인의 눈물:월급쟁이와 가난뱅이가 부자가 되는 방법)책에서는 이에서 더 나아가 장기디플레이션 하에서의 달러와 자산과의 관계가 무너짐을 48년간의 니케이지수,엔화가치,주택지수와 비교 검증한다.
이를 보면 장차 한국에서의 장기투자 대상인 자산이 저절로 보인다.
부동산은 결단코 아님은 물론이다.
.
중국의 개혁개방후 왜 일본은 무너졌고,중국은 승승장구했는지를 단번에 알 수 있다.
베트남,인도,대만,일본의 환율과 부동산 주식등 자산가치와의 관계를 더 심층 분석 중명한다.
.
아파트는 9.13조치로 약 1~2년간 소강상태를 보일 것이지만 그 후 단기간에 약50%-100%가 급등한 후에는 10년 이상 내리기만하는 대세하락을 가게된다.일본은 27년간 내렸다. 한국도 그럴 예정이다.
.
해외투자 시기를 잘못 선택하면 귀하의 해외투자 달러는 귀국도 못하는 일본인들의 달러처럼 (유령달러)가 된다.등등
이책의 내용들이 처음 듣고 보는 얘기들이 거의 전부인 것은 그동안 모든 재테크 책들이 미국인의 시각으로 쓰여 진 것을 번역한 것이거나, 거기에 준거해서 쓴 것이어서다.
.
2-3회 정독하면 정확히 상황 즉 시각차이를 익힐 수 있다.
.
국내 모 증권회사는 '미국주식에 미쳐라' 라고 외친 적이 있다.
미국으로 가면 즉 달러를 사면 환차손만 단기간에 30-40%의 손실을 보게 될 것으로 저자는 예측한다.
금 가격도 마찬가지다.
.
독일동화 피리부는 사나이를 따라간 쥐떼를 생각해야 한다.
해외투자한 일본인들의 해외자산(주식,부동산,국채 등등)은 환차손만 원금의 70%다.
세금 등등 감안하면 죽을 맛인 것이다.
한국의 연기금.펀드.증권화사의 펀드자금들 해외부동산과 주식에 투자를 제법 많이 해두었다.
이것 작살나는 것 몇 년후에 볼수 있습니다.
.
지금 영국의 브렉시트 예상으로 영국자산(파운드화)은 국제시세보다 평균 50% 가 싸다.
우리가 외환은행을 똥 값에 넘기던 그 때 그 시절이 지금의 영국이다. 해외투자 답변입니다.
.
세계최초로 이론화한 달러 2분법(Dollar Dichotomy rule.=축성이냐? 수성이냐? .돈이 많은 사람들은 지키는 것이 더 어렵다고 말한다. 이를 단칼에 그 해법을 제시한 달러 2분법.재산이 500억 쯤 넘어도 100% 지키는 기법이 바로 달러이분법이다.) WSJ 기자와 달리 달러와 여타자산 간의 명확한 반비례 증거도 제시한다.
.
미국달러를 일상의 화폐로 쓰는 사람과 아닌 사람들의 재테크 요령은 왜 달라야하는지 등등을 이해할 수 있다
완전히 기존의 책들과는 시각이 다르다.
미국의 책들을 준거해서 쓴 기존 재테크 책들은 이제 버려야 한다. 재태크로 돈을 벌려면 BIG MONEY BIG CYCLE이론에 따라 반드시 달러와의 교체투자 과정이 1 BUSINESS CYCLE안에 1회씩 이루어져야 한다.그리하면 기본적으로 4배,잘한 경우엔 10배로 재산이 늘어난다.
.
본 저서도 미국인들이 쓴 기존의 재테크 책들과 이를 준용한 기존의 국내 재테크 책들과 시각이 대동소이하다면 책으로 낼 이유가 없다. 독자들을 헷갈리게할 뿐 아니라 또 다른 공해이기 때문이다.
.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 진검승부

    美 엔비디아 반도체 폭락에도 한국 증시 상승한 이유

    04.22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4 23: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