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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림포장

제지주는 이제 시작이다

무림페이퍼는 2995원에서 3510원으로 18%상승했다.반면에 무림p&p는 6090원에서 6300원으로 3%상승에 불과하다 따라서 무림p&p는 15%상승여력이 있다.즉 무림페이퍼가 3510원이면 무림p&p는 7300원에 있어야 된다는 것이다.따라서 연기금의 최근 매수는 저평가주를 사는 것으로 맞는 것이다.다음주에 무림페이퍼가 3510원만 유지한다고 할때 무림p&p는 1천원상승하여 7300원을 간다는 것이다 물론 무림페이퍼가 더 상승한다면 무림p&p는 더 많이 상승할 것이다.따라서 다음주월요일에 7300원돌파는 당연한 것이다

*주봉 월봉차트를 보면 제지관련주는 1월말에 상승시작하여 5월까지 보통 2배이상 상승한다.계적적인 요인으로 이런현상이 벌어지니까 제지관련주는 이제 시작인 것이다.결국은 지금 파는 것은 바닥에 파는 것이고 매수하여 기다리면 제지주들은 2배이상 상승하니 모아가세요
현대차증권은 목표가 15천원을 믿는다 결국 15천원이상 갈것이다.아무리 시장이 안좋아도 15천원의 50%인 7500원이상에서는 매매되고 있어야한다.연기금이 연일 매수하고 있고..기타기관들이 매수하고 있다.오직 단타인 외인들만 매도하여 억지로 누르려고 하지만 결국은 현대차증권이 말한 15천원은 올해 돌파할 것이다.즐투하세요
현대차증권은 12일 무림P&P에 대해 목표가를 1만5000원으로 제시했다:2019년말에 3만원대
현대차증권은 12일 무림P&P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가를 1만5000원으로 제시했다. 이번 목표가는 이전에 제시한 목표가 1만3500원 대비 11% 상향했다. 2019년에도 고성장이 지속되며 신소재 `WPC(Wood Plastic Composite)`제품출시로 신소재기업으로 변신으로 가치증대..연말에 3만원대 제시
현대차증권 박연구원이 작성한 무림P&P 리포트 주요내용은 아래와 같다.
▶목재와 플라스틱이 결합된 신소재 `WPC(Wood Plastic Composite)`를 개발로 최첨단신소재회사로 변신!
▶ 양호한 실적 모멘텀 지속될 전망,2018년 bps1만원,eps1028원,2019년bps1만2천원대,eps1500원
▶ 지난 8월 27일 고점(11,300원)을 형성한 후 가격 및 기간 조정을 보이고 있으나, 외국인의 순매수 지속으로 지분율은 15.7%로 확대
▶ 연결기준 매출액 6,512억원(YoY 13.9%), 영업이익 1022억원(YoY 167.1%)으로 양호한 실적 지속될 전망
▶ 올해 들어 펄프가격은 1~4월 $890/t을 유지한 이후 5월부터 $900/t을 유지함.
▶ 양호한 실적 모멘텀은 올해도 지속되고 WPC(Wood Plastic Composite)의 제품의 본격출시로 성장성 가속
▶ 목표주가 15,000원은 올해와 내년 예상 EPS 대비 11.7배, 10.5배 수준임.연말에 3만원대로 상향

삼성전자가 올해 상반기부터 스마트폰과 태블릿PC ‘갤럭시’ 시리즈 등의 제품 포장재에서 플라스틱과 비닐을 빼고 종이 또는 친환경 소재로 교체한다.
삼성전자는 27일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자원 고갈과 플라스틱 폐기물 증가 등의 환경문제 해결에 동참한다는 취지에서 포장재를 종이와 친환경 소재로 바꾸기로 했다”고 밝혔다.
제품을 담는 플라스틱 재질 용기는 펄프몰드와 종이로, 이어폰과 케이블을 감싸는 비닐류도 종이 또는 친환경 소재로 교체한다. 특히 충전기는 외관 디자인을 무광으로 바꾸고 표면 보호용 비닐도 제거한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지난해부터 노트북PC에 친환경 종이 포장재를 사용한 데 이어 올해부터는 TV와 냉장고, 세탁기 등 생활가전 제품의 비닐 포장재에도 재생 소재와 바이오 소재 등 친환경 소재를 단계적으로 적용하기로 했다.
이밖에 포장재 등으로 사용하는 종이를 선택할 때도 내년까지 친환경 마크인 ‘지속가능산림’ 인증을 취득한 것만 사용할 계획이다. 전경빈 삼성전자 글로벌CS 센터장 전무는 “제품에 의한 환경오염 최소화를 위해 자원순환 중기목표를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다”며 “제품 포장재에 플라스틱 대신 펄프몰드, 바이오 소재를 확대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제 종이는 성장주! 비닐봉투 퇴출 종이빨대 등장… 마케팅 핵심은 ‘친환경’
소비자 인식 변화와 정부정책 기조 영향에 따라 ‘친환경’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국내 유통업계에서는 다양한 친환경 정책을 내세우고 있다.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등 대형 유통사는 물론 편의점·마트, 프랜차이즈 등 업계 전방위적으로 친환경 혁신이 이뤄지고 있다.
이는 지난 5월 환경부가 추진한 ‘재활용 폐기물 관리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연간 260억개에 달하는 플라스틱 일회용컵을 줄이기 위한 범정부적 대책이다. 해당 대책에는 제조·생산단계에서부터 재활용이 어려운 제품을 점차 줄여나가 2030년까지 플라스틱 폐기물 발생량을 절반으로 줄이고 재활용률을 두 배 늘리겠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생산-사용-폐기-수거’로 이어지는 단계 중 폐기·수거 부문에서의 감축이 아닌, 생산-사용 단계까지 관리하면서 쓰레기 발생 자체를 줄이겠다는 의미다.실제 우리나라의 비닐봉투 등 일회용품 소비량은 상당하다. 정부부처 등에 따르면 2016년 기준 국민 1인당 연간 종이비닐 사용량은 420장으로 독일의 6배, 핀란드의 100배에 달한다.가장 먼저 정책의 영향을 받은 곳은 외식·프랜차이즈 업계다. 테이크 아웃 손님을 제외한 이용 고객이 플라스틱 등 일회용컵을 사용할 경우 지자체 판단에 따라 매장에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이에 스타벅스와 엔제리너스커피, 던킨도너츠 등 프랜차이즈업계에서는 플라스틱 일회용컵을 비롯해 플라스틱 빨대 사용을 줄이기 위해 자체적인 대책 마련에 나서고 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초록색 플라스틱 빨대를 없애고 제품 포장을 위해 사용됐던 비닐 포장재도 친환경 소재로 변경했다. 주요 소비품목이었던 플라스틱 역시 종이빨대로 전환했다. 엔제리너스와 던킨도너츠는 빨대가 필요 없는 컵 뚜껑 일명 ‘드링킹 리드’와 텀블러를 각각 도입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재활용에 용이하도록 따뜻한 음료를 마실 때 제공되는 종이컵을 유색에서 무색으로 바꾸기로 했다.패키징이 중요한 식품업계 역시 다양한 친환경 정책에 나서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자체 개발한 ‘100% 자연 분해 바나나 포장재’를 선보였다. 친환경 포장재는 땅 속에서 자연 분해되는데 14주 밖에 걸리지 않을 뿐 아니라 포장재의 두께도 기존보다 3분의 1 수준으로 줄여 연간 발생하는 폐기물 양을 50% 이상 감량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Dole(돌)은 자사 일부 제품에 친환경 SIG 콤비블록 무균팩을 적용했다. 친환경 SIG 콤비블록 무균팩은 최대 75%가 목재에서 얻은 펄프 섬유로 구성돼 탄소 배출량이 낮은 포장재다. 친환경적으로 엄격하게 관리된 산림의 목재만 사용해 제작됐다.
오리온은 자원 낭비와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포장재 규격을 축소하고 잉크 사용량을 줄이는 ‘착한 포장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2014년부터 20여개 제품의 포장재 규격을 축소하고 내용물을 늘리며 자발적으로 환경보호에 나섰다.유통가 역시 친환경 기조에 보폭을 맞추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냉장고에 보관 중인 아이스팩을 무료로 수거해 재활용하는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이 캠페인은 참여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아이스팩 수거 신청을 하면 택배업체가 직접 방문해 가져간다. 현대홈쇼핑은 1인당 20개, 총 4000명의 아이스팩을 모아 연간 100만개 규모의 아이스팩을 재활용한다는 방침이다. 해당 캠페인은 시작 2시간만에 4000여명의 참가자가 몰리며 조기 마감됐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달부터 지하 푸드마켓에 ‘전자가격표시기’를 도입했다. 기존 종이 가격표의 경우 용지, 코팅 등 소모품이 많았다. 전자 가격표는 과거 종이에 표시했던 상품의 가격 등을 전자종이와 같은 디지털 장치를 활용해 표시하는 방식이다. 매장에서 종이 가격표를 출력해 수작업으로 교체하던 방식과 비교하면 폐기물도 줄 뿐더러 업무 효율성이 크게 증가하는 셈이다.지난 7일 오픈한 롯데마트 인천점 역시 매장 내 모든 진열 상품에 종이 가격표 대신 QR코드가 표시된 ‘전자가격표시기’를 사용했다. 매장 효율은 높이고, 고객들이 QR코드를 스캔해 장바구니 없이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했다. AK플라자는 친환경 캠페인 ‘리턴 투 그린’을 실시하면서 비닐쇼핑백을 대체할 자체 장바구니를 제작했다. 고객은 소지한 장바구니나 AK플라자의 종이쇼핑백·장바구니만 사용할 수 있다.이마트도 일회용 비닐 봉투 없애기에 나서고 있다. 노브랜드 전문점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일회용 비닐과 종이봉투를 없앨 방침이다. 대신 브랜드의 개성을 담은 다회용 부직포 장바구니를 제작해 활용한다. 이마트는 자사 전문점이 다회용 부직포 장바구니를 도입할 경우 연간 일회용 쇼핑봉투 200만개 이상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새로 개점한 이마트 의왕점은 아예 종이 대신 디지털 장치를 사용한 ‘페이퍼리스 디지털 매장’으로 꾸몄다.
GS수퍼마켓은 2016년부터 전체 점포의 80%에 해당하는 242개점의 제품 가격 표시를 종이 대신 전자프라이스카드(ESL)로 대체해 연간 70만장 이상의 종이를 절약하고 있다. 또 2012년부터 비닐봉지 대신 종량제 봉투와 종이백을 사용해 연간 2500만장 이상의 비닐봉지 사용을 줄이고 있다. 지난 1일부터는 전주지역 3개 점포에서 친환경 부직포 쇼핑백도 판매하고 있다.업계 관계자는 “과거 단순히 일회성 이벤트 수준에 그쳤던 것과는 달리 최근에는 (친환경이) 주요 정책으로 이어지고 있다”면서 “유통업계 전반적인 흐름으로 변화한 만큼 올해는 친환경으로 전환하는 혁신의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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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백경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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