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한국내화

건곤일척...인생에 단 한번 오는 기회

시진핑 방북 …'3자 종전선언' 힘받을까  

기사입력2019.06.17. 오후 11:59 


文대통령 '한반도 중재자' 재주목  북중→한미→판문점 남북미 회담 시나리오 전개 가능성  文 "김정은 친서에 흥미로운 대목"…3자 종전선언 의미했나  전문가 "김정은, 방북 시진핑에 종전선언 양해 구할 수도" 


청와대가 17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북한 방문 을 두고 중국 정부와 사전에 긴밀한 협의를 해왔다고 밝힌 대목은 기존 남북·북미간 물밑 접촉 외에 다양한 채널을 통 해 노력을 기울여왔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특히 주목받는 것은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을 계기로 판문점 에서 남북미 3자 종전선언이 이뤄질 수 있느냐 여부다.  


3자 종전선언은 문 대통령이 북한의 비핵화에 대한 상응 조 치로 지난해 6·12 싱가포르 1차 북미 정상회담 직후 추진했 었지만 중국의 관여로 무산된 바 있다. 


북한이 올해 말까지 미국의 셈법을 바꾸라고 요구하고 있는 상황에서 미국 역시 '선(先) 비핵화, 후(後) 제재완화' 입장을 굽히지 않으며 북미 대화가 장기 교착 국면을 벗어나지 못하 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북미 모두에 종전선언은 매력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경제적 보상이 아닌 미국으로부터 체제 안전을 요구하고 있 는 북한 입장에서는 3자 종전선언이 최소한의 안전판 역할을 할 수 있다. 


다만 정전협정 체결 당사국인 중국을 제외한 3자 종전선언 은 안 된다며 주체를 남북미중 4자로 확대해야 한다는 중국 을 설득하는 것이 관건이다. 


김 위원장이 시 주석의 방문을 계기로 3자 종전선언에 대한 양해를 직접 구한다면 완전히 불가능한 시나리오만은 아니 라는 분석이 제기된다. 


문 대통령이 김 위원장의 친서 내용을 거론하며 "흥미로운 대 목이 있다"고 밝힌 것도 남북미 3자 종전선언을 염두에 둔 발 언일 수 있다는 것이다. 

-------------------------------------------------------------------


정치나 주식은 모르는 겁니다.

종전은 정전과 완전 다릅니다.


비무장지대가 더 이상 필요없게 되고 남북 화해와 평화 공존 번영으로 향하는 발판이자 당리당략을 떠나서 모든 한반도인들의 염원입니다.


코리아 디스카운트가 사라지고 주식시장은 침체의 쇠사슬 끊어버릴 대 경사입니다.


남북대결구도가 자신들의 정치적 기반인 자한당 적폐세력들 의 교묘한 방해 공작은 악날하다 못해 처절합니다.


세계 유일의 분단 국가에서 70년만의 종전선언은 주식시장에서도 엄청난 파장을 몰고 올 것이 분명합니다.


자한당세력들 빼놓고 반대할 이유가 없는 것입니다. 현재 미국의 정치상황도 "종전선언과 비핵화"라는 통큰 빅딜을 이뤄내는데 있어 매우 유리합니다.


3차 북미회담이 열리기 전, 여론조사에서 트럼프가 지고 있는 것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만일 이기고 있다면 특별한 이벤트없이 선거를 조용히 치르려 하겠지만 지고 있다면 상황이 다릅니다.


뭔가 쇼킹한 사건을 터트려 반전을 모색할 것입니다.


트럼프의 성향과도 부합합니다. "종전선언과 비핵화"라는 협정에 성공 한...역사상 첫 대통령... 연이어 내년에 노벨평화상...


그림이 환상적이지 않습니까!


변화무쌍한 트럼프의 수 중 단연 으뜸입니다.


국제관계에서 외교라는 문제는 실천의 문제가 아니라 당사국간 선언의 문제입니다.


명분의 문제입니다.


상대방이 안 지킬것 같아서 협정을 못한다는 것은 그 자체로 넌센스입니다.


비핵화를 해야 종전선언을 해 주겠다는 지금의 방식은 정상적인 국제관계의 매우 어긋난 것입니다.


비정상화의 정상화가 바로 종전선언입니다.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니라는 것이지요!


설마 설마~~~


열중 쉬엇 하고 있을 때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2천원짜리 기업 웹스는

천삼백만주 짜리 작은 기업이지만

비무장지대 인근 생태조성공사 실제 유일한 납품사로서

한반도의 평화에 있어서는 정말 큰 기업입니다.


종전선언 나아가 비무장지대 생태공원화 20대 대통정책주 서서히 대비해야 할 때입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0 01: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