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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철관

★★★동해 가스전 개발(유전시추작업)의 핵심은 "강관"입니다.★★★

일명 대왕고래 프로젝트 (동해 가스전 개발)


유전 시추 작업의 


핵심은 무조건 "강관" 입니다.


세계적인 대구경 강관 전문기업 "동양철관"


강관에만 집중하고 있는 바로 그 기업입니다.


다시말해 강관이 처음이자 마지막 그냥 전부인 회사


강관에 모든걸 쏟아붓고있는 회사


" 강관 = 동양철관 " 입니다.



유전시추 필수 "강관" 


섬서성 세계철강회사 | Jul 23, 2021


유전 장비 및 공급품은 현장에서 필요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내구성 있는 강관이 꼭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튜빙 스트링과 케이싱은 종종 수백 또는 수천 개의 대기압, 수백 톤의 인장 하중, 고온 및 심각한 부식성 매체에 노출됩니다. 케이싱의 수명은 유정의 수명을 직접적으로 결정하며, 이는 차례로 결정합니다. 유전의 삶.미국 에너지부에 따르면 석유 및 가스의 평균 전 세계 유정 깊이는 1978년 이후 두 배가 되었으며 계속해서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유정 깊이, 온도 및 압력이 증가함에 따라 유정 파이프에 대한 새롭고 더 높은 요구 사항이 많이 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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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진만봐도 알수있듯이 강관이 주력사업 입니다.


그만큼 강관 분야에서 만큼은 독보적이라 할수있습니다.


강관 한놈만 패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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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철관, 당진 LNG기지 1단계 사업에 강관 파일 단독 납품


이번에 수주한 물량은 6만여t으로, 지난해 생산량 11만t의 절반을 넘어서는 것이자 1973년 창사 이래 단일 납품 계약으로는 최대 규모다.


동양철관(대표이사 한흥수)은 지난달 30일 두산중공업과 당진 LNG기지 1단계 1~4호기 저장탱크 건설공사용 강관파일 납품 수주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동양철관은 두산중공업에 올해 10월 30일부터 내년 6월 30일까지 6만여t의 강관파일을 납품한다.


동양철관 관계자는 미디어SR에 "지난해 약 11만t의 생산량 대비 상당한 물량으로 동양철관이 1977년 상장한 이후 단일공시 최대 계약 수주 건"이라면서, "납품 경쟁이 매우 치열했기 때문에 계약금액은 경영상 기밀로 공개할 수 없다"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납품되는 강관파일은 강대한 타격력에 견디며 하층의 지지력이 큰 안전한 층까지 도달하는 관입성능이 우수한 제품으로 지지력과 수평저항이 커서 횡방향의 힘에 강해 저장탱크의 지반 침하를 막기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동양철관이 강관파일을 단독 납품하는 당진 LNG기지 1단계 1~4호기 저장탱크 공사 사업은 두산중공업이 발주처인 한국가스공사로부터 약 6100억 원에 수주했다.


두산중공업은 지역 건설 업체인 구일종합건설과 컨소시엄을 구성, 경쟁 입찰에 참여해 최종 사업자로 선정됐다. 컨소시엄 비중은 두산중공업이 90%, 구일종합건설이 10%이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LNG 수급의 안정성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되며, 충남 당진시 석문국가산업단지 내 약 89만㎡ 부지에 LNG기지를 건설한다. LNG 저장탱크와 지면이 붙어 운영과 탱크로의 접근이 용이한 '지상식 건설' 방식으로 지어지며, 국내 최대 규모인 27만㎘(킬로리터)급 LNG 저장탱크 4기와 초저온 펌프 등의 부속 설비를 공급한다. 올해 8월 공사를 시작해 2025년 12월 완공할 예정이다.


동양철관 관계자는 "국내 업체로부터 제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는 것"이라며 "더욱더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영업활동을 강화해 올해도 최대 실적을 달성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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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석유협회 


API인증을


무려 5개나 받은곳은 


동양철관 밖에 없습니다.


금속공학


API 강관


API는 미국석유협회(American Petroleum Institute)의 약칭으로 석유공업에서 기구,설비, 방법의 개선과 단순화를 목적으로 설립되었고,  제조업자와 석유업계가 서로 인정하는 규격의 제정,개정을 담당하며  원유, 가스 등을 운반하는 파이프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강재를  API강재라고 합니다.


API의 규격은 체계는


API 5L - X 70인 경우는


5는 강관을 의미하며 2는 해양구조물을 의미합니다.


L은 용도의 구분상 Line pipe, H/W는 해양구조물을, CT는 Casting & Tube를 나타냅니다.


X는 수송관을, A/B는 정제관, H/J/K/N은 유정관의 일련번호를 나타내는 등급입니다.


70은 항복강도의 최소값으로을  단위는 ksi를 의미합니다.


석유수송용 API 강재는 원유 또는 Gas의 대량수송용을 위한 Line pipe로 사용되며 자원고갈에 따른 극지방등 가혹한 환경에서의  사용과 채굴작업으로  극저온인성,내 HIC (Hydrogen Induced Crack),내 SSC(Stress Corrosion Crack)성 보증강이 요구되며  항복강도가 70, 80ksi 수준을 넘는 강재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내 HIC, 내SSC 보증강은 열연후판의 제조능력에서 고청정강 Slab를 제조할 수 있는 실력과 TMCP강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하며 국내에서는 POSCO, 현대제철 ,동국제강이 제조하고 있습니다.


규격은 API 5L-B, X42, X46, X52 , X56, X60, X65, X70, X80, X90, X100, X120


해양구조물용 강재는 석유시추선 및 원유생산 Platform용 강재로 내 Lamellar Tear강을 필요로 합니다.


규격은 API 2H Gr42, 50, API 2W Gr 50T, API 2W Gr 60등이 있습니다.


송유관용이나 해양구조물용 강관은 두께 20mm 이상의 철판을 사용하기 때문에 한자로 두꺼울 厚, 고기 肉을  단어를 사용해  후육강관(厚肉鋼管)이라고 하며 후육강관은 산업용 파이프로 석유 · 천연가스 시추 · 저장 시설 같은 해양플랜트에 용되며 용도에 따라 고압,고온을 견뎌야 하며 주문 생산됩니다.


철판(후판)을 POSCO.현대제철.동국제강에서 공급받아 API X65급 송유관용 강관은 동양철관, EEW KOREA API X70급 강관 동양철관이 제조공급하고 있습니다.


높은 기술력이 없으면 생산하기 어려운 강종으로 점점 필요요구량이 늘어나고 있는 강종으로 고부가가치 철강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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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Lloyd’s Register


세계적으로 인증받는


해양에 대한 모든걸 포함하는 업체네요..


동양철관 6개 인증~


자세한건 아래 첨부 사진 보시면 답나옴!!!!!


왜 동철이가 대장인지~~~~ 


느낌아니까~~~


로이드 선급은 선박 및 해운분야에 대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해상구조물, 산업플랜트, 에너지 등 전 산업분야에 걸쳐 그 서비스영역을 광범위하게 확장하게 되었으며 


또한 그러한 산업 속에 내재된 기술 및 상업적 사업 위협요인에 대한 독립적인 Advisory services 을 개발 제공함으로써 고객들로 하여금 최고의 품질과 안전, 환경적 여건을 고려하여 사업의 효율적인 성과를 유지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선도하는 선급으로 발전되어 왔습니다.


로이드 선급은 현재 그 조직규모에 있어서도 세계적으로 약 180 여개국에 걸쳐 195 여개의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천명의 전문기술인력 및 보조인력이 관련 서비스영역을 이끌어 가고 있는 명실공히 국제적 선급으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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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동해 가스전개발 일명 "대왕고래" 의 핵심은 "강관" 이며


그 중심은 동양철관 입니다.


잘 주시하자구요~~~~


마지막으로


동양철관영상 클릭해주세요~ 보시면 느낌올껍니다. 왜 대장주여야하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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