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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1위 메타버스 미래스팩3호 삼성스팩 2만원 간다.. ●1700조원 메타버스 도전장 미래스팩 솔트웨어 코멘트1

●한국1위 메타버스 미래스팩3호 삼성스팩 2만원 간다..

●1700조원 메타버스 도전장 미래스팩 솔트웨어 장외기업 코스닥 최초 상장 인생역전 간다.

●한국 1위 사업자가 일반공모주청약이 아닌 스팩 우회상장을 시도했다. 이거 솔트웨어 미친거다.

●공모주청약 했으면 청약경쟁율이 비례가 5000 대 1 이다. 사고 싶어도 살수 없는 솔트웨이

●미래스팩으로 우회상장하는 미친짓을 하는 바람에 지금 아무나 다 마음대로 매수하게 만들어 났다..



솔트웨어, 아마존웹서비스 ‘웰-아키텍티드 프로그램’ 파트너사 선정

[아이티데일리] 솔트웨어(대표 이정근)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웰-아키텍티드(Well-Architected)’ 프로그램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5월 30일 밝혔다. AWS의 ‘웰-아키텍티드’ 프로그램은 기업의 기존 어플리케이션, 워크로드, 혹은 신규 어플리케이션을 AWS 클라우드 환경에 올릴 시 최적화 된 AWS 아키텍쳐 구성에 대한 컨설팅 능력을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다.




엔에이치스팩 21호 매도후 미래스팩 3호 매수 중... 대를 위해 소를 희생했다.

엔에이치 vs 미래 해보면

훨씬더 미래스팩 3호가 매력적 압도적 국내 1위 사업자에 세력 테마주의 핵심 메타버스를 직통하는 기업

제2의 삼성스팩 10배 폭등 2만원 재현 미래에셋대우스팩 3호 메타버스 한국 킹카 솔트웨어가 간다.


한탑 신주인수권이 어제 최초 상장햇는데 곡물가 폭등에 130퍼센트 폭등중..

어제 땡단위로 단위로 매수 못한게 한이 맺쳐서

개박찬 상태니 미래스팩 3호 조심해라. 여차하면 내가 세력한다.

한탑 8r 이라고 신주인수권 현재가 창 보시요 뻥이 아냐 1

하루만에 180퍼센트 폭등상태다.. 신주인수권은 상하한가 제도 없다.


미래스팩 3호 던질라면 던져바 완전히 고혈압되서 개박찬 상태니 나 현금 많아.

4달을 거래정지되서 기다렸는데 3천원 이하가 말이되냐. 4천원 가도 성이 안찬다 미래스팩 3호 던져라


대한전선 신주인수권을 내가 3억을 질렀거든

그런대 주가가 너무 엉망징창이어서 우크라 전쟁덕에

세력들이 죄다 신주인수권을 패대기치는 바람에 신주인수권 종가가 80원이었어

그걸 대량 매수한 수량이 3억2천

이었는데 당시에 너무 대한전선 주가가 개판이고 세력도 포기한 상태라 나도 어쩔수 없이 전액 유상증자에

할수없어서 머리털 다 쥐어뜯고 2억 5천을 유상청약했다.. 그거 어떻게 됐는줄 알아...


수익액이 1억 1천만원이다.

대한전선 구리폭발 인플레수혜주로 유증 폭탄 오버행 나오고 몇일있다가 상한가 갔다.

너들이 모험 안하고 돈 벌수 있을꺼 같아.. 나 전기과 나왔어..그누구보다도 대한전선 잘 알고 있다.

. 대한전선 시총 2천억원이 아닌 2조원이다.

이런 엄청난 2조짜리도 하루만에 상한가를 간다..

미래에셋대우스팩 3호 시총이 지금 얼마일까 1조원이네..시총이 1조원이 아니고 100억대 아냐.. 실시간 시총

이상한데 잘못 적은건가.??

내 아이디로 대한전선 네이버 게시판 가서 그동안 내가 적은 대한전선 게시글 확인해바.

뻥이 아닌거 알게 될것이다.


정말로 유증에 현금 2억 5천만원 청약 했다.

한투에서 3억 2천 입금해야 하는데 7천만원 입금 포기했다.

나도 인간이라 당시에 대한전선으로 스트레스가 장난이 아니였다. 당시 대한전선 유증 청약율은 95퍼센트로

내가 포기한 신주인수권은 일반공모주 청약으로 넘어갔다. 이게 작년이야기가 아니고 1달전 이야기다.

당시에 산에 올라가서 내가 아무리 전기과를 나와도 이건 미친짓이라고 자책했다.

주식투자는 포트폴리오인데 어떻게 1개종목에 2억 5천을 현금박치기를 하냐고 스트레스가 극에 달했다.


혼자만 그렇게 억단위로 벌지 말고 다음타자좀 알려달라고 시간은 오래걸려 동아에스티 전환사채 억단위로

매집중이다. 바카스로 유명한 회사지만 실상은 바이오시밀러 폭탄이 곧 온다. 스텔라 수십조원 폭탄 대기중

저금할 현금 있으면 토스뱅크에 저금할 돈 있으면 죄다 동아에스티 질러라.

라면 석유 아파트 밀가루 안오르는게 없다. 인플레 시대에 현금보유는 미친짓이다.


신주인수권 3억 2천만원 청약해야 하는데 7천만원 버린거 지금도 한이 맺친다.

인생 두번 살지 않는다 모험하지 않고 얻는것은 없다.

고통없이 아무것도 이뤄지지 않는다는 나의 인생 모토다.



[최고를 향해 뛴다] 솔트웨어

솔트웨어(대표 이정근)는 공공기관과 기업·대학 업무통합 솔루션 서비스 전문업체다.

◆공공기관과 기업포털 솔루션 시장 점유율은 명실상부한 1위다.

솔트웨어의 사업모델은 두 가지다. 솔트웨어는 올해 초 주력 제품인 스마트포털 솔루션 ‘엔뷰(enView)’ 제품군을 중소 대학에 공급해 반향을 일으켰다. 엔뷰는 하드웨어와 포털솔루션을 통합한 일체형 플러그인 방식으로 레드햇·JBOSS·큐브리드 등 오픈소스 플랫폼을 이용해 저렴한 가격에 쉽고 편하게 포털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개발됐다. 솔트웨어는 앞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서비스할 예정이다. 솔트웨어는 또 IBM·아마존 등과 제휴해 클라우드 서비스와 푸시 서비스·CDN 서비스에도 본격 나섰다.

솔트웨어의 엔뷰는 기업 내 업무뿐만 아니라 서비스 제공 위치에 상관없이 한 화면으로 업무와 정보공유·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포털로 진화했다. 엔뷰는 표준화한 플랫폼 기반 포털솔루션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협업·커뮤니티·그룹웨어·검색·인증서버·화면보안·모바일 디바이스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업무를 통합하는 포털시스템을 구축하거나 사내 업무환경을 클라우드 환경에 접목하려는 기업에 안성맞춤이다.

이정근 솔트웨어 대표는 “시스템통합(SI) 시장 성장이 정체기에 들어서면서 정보화 관련 제품·솔루션 시장도 답보상태에 빠졌다”며 “솔트웨어는 제품·솔루션을 중심으로 한 사업에서 벗어나 5년 이내에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업체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가 포털솔루션인 엔뷰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포털로 발전시킨 이유다.

솔트웨어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하고 있는 CDN이나 푸시 서비스 등을 더욱 확대발전시키고 이를 기반으로 다른 서비스도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또 운용체계(OS)·미들웨어·데이터베이스(DB) 등 오픈소스 기술을 활용한 클라우드 플랫폼을 개발해 서비스하기로 했다. 솔트웨어는 기존 SI 뿐만 아니라 퍼블릭 클라우드와 프라이빗 클라우드 등 전체를 통합하는 제품으로 확대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정근 솔트웨어 대표

[최고를 향해 뛴다] 솔트웨어
“SW나 정보화 관련 시장이 정체에 빠져있습니다. 경기가 좋아진다고 시장이 활성화할까요. 아닙니다. 경기침체 때문만은 아닙니다. 답은 패러다임 전환에 있습니다.”

이정근 솔트웨어 대표는 “최근 부진의 늪에 빠진 SW·솔루션 시장을 활성화하려면 변화하는 패러다임을 잘 읽고 수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과거 양복은 대부분 양복점에서 맞춰 입었지만 요즘은 기성복이 대세”라며 “지금 SW 업계는 과거 양복점과 같은 패러다임 변화의 한 가운데 서 있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기성복 시장이 양복 시장 판도를 바꾼 것처럼 앞으로 SW·솔루션 시장은 클라우드가 주도할 것”으로 내다봤다. 과거처럼 양복점 차려놓고 손님을 기다릴 것이 아니라 손님의 요구를 파악해 끊임없이 도전을 시도해야 한다는 것이다. 솔트웨어가 기존 제품군을 클라우드화 하는 것도 미래 시장을 주도하기 위한 포석이다.

새로운 시장 발굴만큼이나 이 대표가 중요시하는 것은 ‘사람’이다. 인력양성 방침도 독특하다. 이 대표는 당장 현장에 투입할 수 있는 경력직보다는 신입직원을 채용해 한 식구로 키우는 방식을 고집한다. 그는 “단기적으로는 투자가 부담되겠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회사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가 일·학습 병행제에 참여해 제1호 기업이 된 것도 이 때문이다. 회사는 우수한 인력을 확보할 수 있어서 좋고 직원은 월급도 받고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다. 이 대표는 “평생직장은 없어도 평생직업은 있다”며 “어디서든 능력이 있어야 전문가로 오래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메타버스' 1700조원 시장에 민관 모두 뛰어든다

등록 2021.09.15 21:36 / 수정 2021.09.15 21:41

18개 정부기관 첫 '메타버스 합동 회의


[앵커]
가상과 현실의 벽을 허무는 메타버스. 이 메타버스가 디지털 시대의 신산업으로 부각되면서 기업은 물론, 정부도 집중 투자에 나서고 있습니다.
18개 정부 기관은 메타버스로 합동회의를 열었는데요, 박상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본인의 아바타를 만드는 과기부 장관, 가상 현실인 메타버스 회의실로 입장합니다.

메타버스에서 나누는 회의명은 '디지털뉴딜반 회의' 정부가 디지털 시대를 맞아 관계기관 회의를 메타버스에서 진행했습니다.

임혜숙 / 과기부 장관
"새로 추가된 초연결 신산업 육성분야는 가상과 현실의 융합을 통해 대한민국의 경제 영토를 확장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로..."

정부는 2025년까지 메타버스 관련 사업에 2조 6천억원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민간기업은 메타버스 사업 확장에 더 적극적입니다.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이 활성화 되면서 이제는 채용설명회도 메타버스가 대신합니다.

SKT는 자체 플랫폼에서 아바타가 회사 소개를 해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동통신 사업 외에도 많은 사업을 하고 있는데요"

LG유플러스와 KT등 통신사들도 전담 조직까지 만들어 메타버스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현대차는 오늘 출시한 경형 SUV '캐스퍼'를 메타버스 공간에서 공개하며 새로운 마케팅 방안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실제 글로벌 기업들이 뛰어든 메타버스 시장은 지난해 50조원 규모에서 2030년 1700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10년 안에 1700조 시장 급부상


기자명강수진 기자 입력 2021.07.22 13:57 댓글 0
산업전반 ‘메타버스’ 연계상품 출시…선도경쟁 치열
美 로블록스 시가총액 40조원 등 급등株도 속속 등장
황금알 사업이지만 보안해킹・현실 박탈감 등 문제도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 요즘 ‘메타버스’를 빼놓고는 대화를 이어가기가 어렵다. 메타버스는 기존에 해왔던 단순 게임엔진을 넘어 그야말로 포스트코로나 시대 신패러다임의 주역이 됐다. 특히 MZ세대(1980년대~2000년대에 출생한 세대)와 비대면 문화의 결합이 촉매제가 되면서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정계, 학계, 금융 서비스 업계를 비롯해 전 산업군을 아우르는 핵심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페이스북, 애플, 구글 등 내로라하는 글로벌 IT 기업들은 이미 메타버스를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인식하고 전사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향후 10년 안에 메타버스가 최고 1700조 시장이 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이에 시장 주도권을 잡기 위한 선도 경쟁이 치열하다.

◆신(新) 트렌드 메타버스, 비대면 타고 전 산업으로 확산

메타버스는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다. 가상현실보다 진보된 개념으로 현실과 이어진 3차원 가상세계다.

다만 이는 최근에 등장한 용어는 아니다. 1992년 미국 SF작가 닐 스티븐슨이 소설 ‘스노우 크래쉬’에서 처음 언급한 것으로 알려진다. 작품 속에서 메타버스는 고글과 이어폰을 이용해 접근할 수 있는 가상세계로 표현된다.

한때 상당한 인기를 끌었던 게임인 ‘포켓몬고’나 많은 이들이 익숙하게 접하고 있는 페이스북도 모두 메타버스의 하나다.

이렇듯 이미 오래전부터 일상 속에 뿌리 내려온 메타버스가 최근 들어 주목받는 이유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가 현실에 비례할만한 거대한 커뮤니티를 가상세계에 형성하고 있고, 강제적으로라도 비대면 문화에 적응해야하는 환경이 결합됐기 때문이다.

박정호 SKT 사장도 올해 신년사에서 “코로나19에 따른 일상의 경험이 가상세계, 즉 메타버스로 진화하는 속도를 10년은 앞당긴다고 본다”고 말하기도 했다.

게다가 메타버스 속 가상인물과의 사회적 관계는 새로운 방식의 관계로 중요하게 다가오고 있다.


메타버스 플랫폼인 로블록스는 월간 이용자가 1억9000만명이며, 제페토 역시 이용자가 약 2억명이다. 포트나이트는 글로벌 이용자 수가 3억5000만명에 달한다.

이러한 메타버스 플랫폼 속에서 국내외 많은 뮤지션들이 신곡을 발표하고, 콘서트도 연다.

실제 미국 유명 래퍼 트래비스 스캇, 미국 힙합 뮤지션 릴라스 엑스, 가수 아이유, BTS 등이 메타버스 콘서트를 개최했다. 블랙핑크가 제페토에서 개최한 사인회에는 전 세계 4600만명의 팬이 몰리기도 했다.

대선주자들도 메타버스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는 지난달 제페토에 사이버 캠프를 설치하고 가상 아바타들과 셀카 촬영을 했는데, 누적 방문자 수만 2만여명에 달했다.

이뿐만 아니라 대학가, 금융, 유통 업계에서도 메타버스가 빠르게 확산되는 분위기다.
고려대는 최근 SKT 이브랜드와 스마트캠퍼스 구축에 나섰다. 올 연말을 목표로 블록체인 기반의 이니셜 앱을 활용해 모바일 신분증도 선보인다. 부천대학교는 200여명의 교직원을 대상으로 가상 한길아트홀에서 하계 교직원 연수를 실시했고, 경기 의정부의 경민여자중학교도 메타버스 수업을 도입했다.

닌텐도 동물의 숲에는 롯데하이마트 브랜드 홍보 공간이 마련됐고, 제페토에 가상 편의점도 등장했다. 금융권에서도 메타버스 영업점을 기획하고 있다.

특히 명품 브랜드들은 메타버스에서 가상 제품을 판매해 수익도 내고 있다. 구찌 아이템은 가상세계에서 1만 원도 채 되지 않았지만, 재판매 되면서 400만원이 넘는 호가에 팔렸다. 이는 단지 가상세계에만 존재하는 핸드백이었다. 최근에는 디올에서도 제페토와 협업하는 등 유통 업계의 진입이 보다 가속화되는 모양새다.

◆주목받는 메타버스 관련주와 시장, 고속 성장 예고

이렇듯 모든 영역에서 디지털화가 빨라지고 있어 메타버스 관련주에도 관심이 뜨겁다.

주목받고 있는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은 미국의 로블록스다. 2006년 출시된 게임 플랫폼으로, 이용자가 직접 게임을 개발, 공유하고 다른 이용자와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 수만 5000만개, 게임 개발자는 무려 800만명 규모이고, 월간 방문자 수도 1억9000만명을 넘어서고 있는 메타버스 공간이다.

업계 한 전문가는 “로블룩스의 시가총액은 40조를 넘어 우리나라 시총 7위(현대차) 정도에 해당한다”며 “메타버스 플랫폼이 시장에서 큰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분위기”라고 언급했다.

덱스터는 2011년 설립된 시각적인 특수효과(VFX)와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최근 넷플릭스와 포스트프로덕션 장기 계약을 체결하면서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VFX시장에서 기대되는 또 다른 메타버스 관련주에는 위지윅스튜디오와 시가총액 1조원 돌파를 앞둔 자이언트스텝 등이 언급된다.

이와 함께 메타버스 흥행 흐름에 올라탄 증강현실 플랫폼 기업 맥스트는 이달 말 코스닥에 입성한다. 이밖에도 OLED 장비 제조 및 판매 기업 선익시스템도 메타버스 관련주로 주가가 상승 중이다.

메타버스 관련 시장도 확대되는 추세다. 글로벌 컨설팅 기업 PwC는 2019년 약 50조원이었던 XR(AR·VR·MR을 아우르는 가상융합기술)시장 규모가 2030년 약 1700조원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글로벌 XR 시장 관련 기업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고, VR·AR 하드웨어 시장은 세계1위 오큘러스를 시작으로 고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에서는 올해 하드웨어 출하량이 760만대로 지난해 대비 73%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IT기업들의 투자 열기도 거세다. 메타버스 투자에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는 페이스북은 AR·VR 인력이 만명에 달한다. 2014년 오큘러스 인수를 시작으로, 다양한 VR 게임 제작사와 스타트업을 인수해왔고 SKT와도 협업 중이다. 애플은 최상의 몰입감을 위해 손가락에 착용할 수 있는 골무 형태의 장치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도 AR·VR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 “현실감각 뛰어넘을 몰입감” 장점…보안문제·현실 박탈감 해결이 관건

과거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활동이 옮겨가는 정도의 변화가 아니라 인터넷 속도가 빨라지고, 기기들의 휴대성과 웨어러블 분야가 발전하면서 그야말로 메타버스 혁명이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한 업계 전문가는 “메타버스가 아직은 개념 적용이 쉬운 ‘게임’을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지만, 머지않은 미래에 콘텐츠산업 전반으로 확산되고, 궁극적으로 우리 생활 대부분을 대체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현재 초기 단계인 메타버스 시장이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해서는 공간과 시간의 벽을 뛰어넘을 수 있는 ‘현실 감각을 잊을만한 몰입감’이 핵심이라는 게 업계 전반의 공통된 시각이다.

VR기기 착용 불편함은 과거 메타버스 시장이 크게 활성화되지 못한 실패 요인으로도 꼽힌다. 이용자를 충족시킬 콘텐츠 부족과 높은 장비 가격도 보편화를 방해하는 요소로 지적돼 왔다.

메타버스 시장이 단기간 안에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현상을 두고 우려의 목소리도 나온다.

업계 한 전문가는 “가상환경은 현실 세계보다도 고려해야 할 부분이 더 많다”고 지적하며 “가상환경 속 가짜를 어떻게 구분해낼지, 가상침해와 디지털 자산 해킹 등에 어떻게 대응할지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이와 함께 가상현실 세계에서 누리던 행위와 경제로부터 분리됐을 때의 박탈감 문제도 제기됐다.

또 다른 업계 관계자는 “아직 메타버스 시대가 도래했다고 이야기하기는 이르다. 지금은 코로나 시기라 어느 정도 강제적으로 (가상세계를) 접하는 분위기이지만, 코로나가 아니라면 활용될까라는 의문도 든다”며 “사회적 합의가 진행된 이후에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판 커진 메타버스에 탑승하라, 불붙은 ‘쩐의 전쟁’
소니·레고, 2조5000억 투자
메타, 플랫폼서 아이템 판매
입력 2022.04.15 03:00

일본 소니그룹과 덴마크 레고의 모기업 커크비는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협업 강화를 위해 미국 게임사 에픽게임스에 총 20억달러(약 2조4530억원)를 투자한다고 11일(현지 시각) 밝혔다. 소니가 이번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투자한 금액은 약 1조 8000억원으로, 이로써 에픽게임스 지분 4.9%를 보유하게 됐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메타버스 시장이 주목받는 가운데 게임, 음악, 영화 등을 융합한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메타(옛 페이스북)도 12일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호라이즌 월드’에서 이용자가 제작한 아이템을 판매하는 기능을 테스트한다고 밝혔다. 거래 수수료를 바탕으로 페이스북 이후의 새 먹거리 발굴을 본격화한 것이다.

전 세계 빅테크들의 메타버스 사업 투자가 가속화하고 있다. 글로벌 컨설팅 기업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는 VR(가상현실)·클라우드·전용칩 등 메타버스 관련 시장 규모가 작년 957억달러(약 110조 원)에서 2030년엔 1조5429억달러(약 1770조원)이 돼 10배 이상으로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솔트웨어, 상장예비심사 승인... 하반기 코스닥 상장 목표

솔트웨어의 'FitCloud' 브랜드로 대표되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기업의 IT 고민을 원스톱으로 해결해주는 서비스플랫폼이다. AWS(아마존웹서비스)와 IBM 등 글로벌 클라우드 제공업체와의 장기적 파트너십에 기반해 고객사들의 개별 맞춤형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용과 유지 및 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미래스팩 솔트웨어 에게 한국시장은 너무 좁다

●솔트웨어 아마존 IBM. 마이크로소프트, 넷플릭스, 메타 .애플 .테슬라 죄다 쓸어버리고 실적 폭발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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