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일양약품

■■■■■■일양약품 본주 탈출의 목적은 도대체 뭔가?

자본가임금론 조회464

■■■본주 탈출의 목적은 무엇인가? 그 목적을 절대 잊으면 안됩니다!!

최근 키움과 KB창구가 큰 실수를 하고 있는데, 저점에서 투매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만약 본주 탈출후 우선주 매수를 한다면 이해가 되지만 우선주까지 던진다면 바보 되는 겁니다.

저점에서 물량을 던지고 있다는 것은 주식 매매를 할 줄 모른다는 반증이기도 하지만,
주가가 상승하기 전에 반드시 정리되어야 할 악성매물이라는 또다른 반증이기도 합니다.

본주를 매매하는 주주들은 미수나 신용을 사용하기 위한 얄팍한 목적도 있지만,
팔기 쉽다는 단순한 생각과 함께 단타 수익을 올리려는 잔머리를 돌린 결과입니다.

그래서, 그렇기 때문에 본주는 더욱 불안하고 더욱 위험한 종목입니다.
욕심으로 가득찬 단타 수익을 노린 미수 매수자들의 악성매물이 종가에 쏟아지니까요.

우선주는 30분 마다 거래되기 때문에 가격대를 보고 안정적인 매수가 가능합니다.
또한 충분히 생각하면서 매매하기 때문에, 필요한 물량만 매수하므로 뇌동매매가 없습니다.

본주는 우선주보다 거래량이 많아서, 미수 사용을 통해 수익을 올리려는 사람들이 생겨납니다.
즉 원칙 매매만 통하는 우선주 거래 성향의 주주와 본주 매매 주주는 그 성향과 차원이 다릅니다.

우선주 매수자들은 우선주가 대폭발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저점에서 잡은 사람들은
왠만한 가격대에는 물량 내놓지 않습니다. 그래서 한번 상승하기 시작하면 대폭발하는 겁니다.

시총이 낮으면서 주식수도 적은 우선주 중에서 본주 보다 낮은 우선주는 없습니다.
대부분 이런 조건의 우선주라면 본주 보다 당연히 주가가 5~10배는 더 높아야 일반적인 겁니다.

=========================================================


차트이미지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25 03: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