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네이처셀

대체로 시가총액은 연매출을 넘어설 수 없다코멘트3

시가총액이 연매출을 넘어서는 경우는.. 시장성이 높은데 영업이익률이 아주 높거나 '기대가치'가 더해지기 때문이다.


기대가치는 제품이 출시될 경우에 달성될 총 매출을 예측한 시장성이다. 다시말해, 시장성이 1조원대면, 그 1조원대의 시장성에서 해당 기업이 얼마를 향후에 차지하게 될지가 곧 그 기업의 기대가치인 것이다. 결국 시가총액도 당연히 그 시장성을 벗어날 수 없게 된다.   .


그런데 이미 다른 기업에서 관련된 유사제품을 출시했다면, 이제는 단순한 예측치인 기대만으로 계산 할 수 없다. 단순하고 막연한 예측치가 아닌, 그 이미 유사 제품을 출시한 기업의 제품에 대한 매출을 기준으로 더하거나 빼기를 해서 계산하면 되기 때문이다.


더구나 해당 제품이 본 기업의 제품이 아닌 그 제품을 판매할 때, 얻게 되는 중간 마진만을 가지는 경우는 시장 예측치보다 훨씬 낮은 평가를 받게 된다.


도대체 시장성이 얼마나 되길래, 그 판권만으로 주가(시가총액)가 무려 1조원대가 될 수 있나??


메디포스트의 경우, 전 제품을 다해서도 연매출 500억원대도 못되는데 말이다. 그런데도 네이처셀은 무려 시총이 1천억원대아닌 1조원대.. 1천억원대라고 해도 당장에는 아주 아주 고평가일텐데 말이다. 정말 어처구니 없는..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7 11: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