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녹십자

sk 바이오사인언스와 백신생산 계약 체결코멘트1

솔로몬의도전 조회267

조금 전에 기사 떳네요 ^^

"녹십자와 SK바이오 사이언스와 코로나 19 백신 위탁생산 계약체결 소식 !" 대박^^

GC녹십자와 SK바이오사이언스의 ‘코로나19 백신 위탁 생산 계약’ 체결 소식이 화제를 뿌리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들이 코로나19 펜데믹 국면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는 ‘숨은 배경’을 주목하는 분위기다. GC녹십자는 ‘전통강자’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비 투자를 늘려왔고 ‘신흥 강자’ SK바이오사이언스는 세포 배양 기술을 다져온 점이 결정적이었다는 평가가 들리고 있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7월과 8월 영국 아스트라제네카, 미국 노바백스와 백신 CMO(위탁생산), CDMO(위탁 생산 및 개발) 계약을 연달아 성사시켰다. ‘글로벌 빅파마’인 노바백스와 아스트라제네카가 파트너사로 SK바이오사이언스를 선택한 것.

‘낭보’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GC녹십자는 최근 국제민간기구인 감염병혁신연합(CEPI)과 코로나19 백신을 최대 5억 도즈(1도즈는 1회 접종량) 이상 생산하는 데 합의했다. 녹십자 역시 향후 CEPI의 지원을 받은 모더나 등 굴지의 글로벌 제약사들의 백신 개발에 성공할 경우 위탁 생산할 가능성이 높아진 셈이다.

출처 : 팜뉴스(http://www.pharmnews.com)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전쟁 관련 이슈가 발생할 때 대처 방법

    04.15 19:00

  • 진검승부

    중동 전쟁 우려와 관련주 분석

    04.15 08: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16 16: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