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피제이전자

■■코로나 2차 팬데믹으로 인공호흡기 절대부족■■

차트이미지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세계가 코로나 2차 팬데믹으로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전세계가 지금 인공호흡기 등 의료기기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인공호흡기 관련주로 멕아이씨에스가 4천원에서 4만9천8백원까지 10배가 넘게 급등했습니다.

이에반해 피제이전자는 2015년부터 5년간 매집을 마치고 이제막 박스권을 돌파했습니다.

가격적으로 절대 부담도 없고, 재무재표 역시 매우 우량합니다.


회사소개:

피제이전자는 의료기기 전문업체로 전세계에서 점유율 1,2위의 의료기기 메이져 선두업체인 미국 GE, 독일 지멘스에 의료기기 납품을 하고 있고, 이 세계적인 의료기기 메이져 쌍두마차로부터 동사매출의 90%이상을 차지하고있으며, 현재 GE는 인공호흡기 양산을 하고 있는중입니다.


동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원재료 구입부터 완제품생산까지 전 공정을 담당할 수 있는 EMS업체로 GE와 함께 지멘스에도 완제품을 납품하고있습니다.

전자의료기기 시장은 타산업과 달리 기술에 의한 진입장벽이 두터운 전형적인 선진국 독점형 첨단산업으로 의료기기 시장은 의료사고에대한 우려 등으로 기존제품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려는 보수적 성향이 특히 강한 시장으로 검증이 불충분한 신제품보다는 검증된 유명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음.

이러한 소비특성은 의료기기산업에 진입장벽으로 작용하며, GE와 지멘스 등 글로벌 업체들은 제품에대한 신뢰도를 유지하기위해 기존협력업체와의 관계를 유지하고자 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동사는 현재와 같은 협력업체로서의 지위를 고수하고 있다고 볼 수 있음.


그 외에 동사는 의료기기 Order 다변화를 위한 노력끝에 형광체를 이용한 DNA 분석으로 바이러스 감염여부를 판단하는 혈액분석기의 Order를 수주하여 생산중임.


그럼, 이제 기술적분석을 해보겠습니다.

기술적으로 보면 장기간의 박스권 상단인 6월15일 고점을 목요일에 상한가로 돌파했고, 6월15일 고가라인까지 금요일 눌림목을 주고 다음주 2차 파동을 예고하고있습니다.

금요일에는 인공호흡기 관련주인 씨유메디칼이 피제이전자 다음으로 상한가를 갔고, 금요일 마지막 개미털기로 눌림목을 마친 피제이전자는 다음주에 폭등그림이 예상됩니다.


1. 일봉차트

b1f3e248-ee07-4b36-9872-dfbbac2aaa1b.png


2. 월봉차트

76c7ecc3-5b24-4e56-bf49-54ef33524ef6.png


요약:

1. 현재 증시의 핫한 코로나 테마가 진단키트 -> 음압병실과 인공호흡기 등 의료기기 테마로 넘어감.

(줄연상하던 엑세스바이오가 금요일 하한가를 치고, 이제 더이상 진단키트주들은 코로나 주도테마가 아니고, 음압병실과 인공호흡기 관련주들이 새로운 코로나 대장주로 등극함)

지난 금요일 상한가를 간 종목들을 보면 씨유메디칼, 필로시스헬스, 시스웍, 엑사이엔씨 이고 모두 의료기기(음압병동/인공호흡기 등) 또는 헬스케어관련주입니다.

이제 진단키트에서 의료기기로 시장주도테마가 바뀌었습니다.


2. 대주주 지분율이 70%가 넘고 유통물량이 30%도 안됩니다. 즉, 품절주입니다.

시중에 얼마안되는 유통물량까지 주포가 5년간 모두 매집을 마치고 상방으로 올리기 시작하면 10배가 문제가 아니고 어디까지 상승할지 알 수 없음.


3. 2012년~2013년5월까지 2천원에서 만원까지 5배 대시세를 낸후, 2015년부터 2020년까지 무려 5년간 4000원~5500원의 박스를 만들면서 바닥권에서 매집을 해온게 보입니다.

월봉을 보더라도 2015년부터 2020년까지 장기간 매집을 해왔기때문에 주가는 이제 주포의지대로 마음대로 콘트롤 가능합니다. 안그래도 대주주 지분율이 70%이상이라 유통물량도 없는데, 이제 더 쥐어짜도 시장에 나올 물량이 없습니다. 금요일 눌림도 세력의도대로 마지막 개미털기로 의도적인 눌림이 만들어졌습니다.

주봉을 보면 그동안의 박스권상단가격인 5500원을 대량거래량을 동반하면서 주봉상 돌파후 안착한 상태로 주봉차트에서 종가상 역망치형 캔들이 만들어졌습니다. 박스권 돌파후 이제 새로운 영역인겁니다.

세력들이 5년동안 에너지를 응축하며 물량확보가 되었고, 이제 7년만에 새로운 대시세가 만들어집니다.

현재 장기이평선들은 하나로 모두 수렴이 된 상태에서 대량거래량을 동반하며 박스권을 강하게 돌파했습니다.

에너지는 응축된 기간이 길면 길수록 발산시 큰 에너지가 발산됩니다.

씨젠과 엑세스바이오, 신풍제약과 신일제약의 급등초기 그림과 너무나도 흡사합니다.


4. 단순한 테마가 아니라 전세계에서 점유율 1,2위의 의료기기 메이져 선두업체인 미국 GE, 독일 지멘스에 의료기기 납품을 하고 있어 안정적인 캐쉬카우를 확보하고있고, 재무적으로도 굉장히 우량한 회사로 부담이 없습니다.

주말에 확진자가 멈추지않고 계속 급증된게 확인되면 질본 정은경 본부장도 3단계로 격상을 하겠다고 공언한 상태입니다. 현재 확진자 급증으로 병실과 인공호흡기 등 의료기기가 절대 부족한 상황입니다. 거기에 의사들까지 파업을 하고 있어 응급실은 심각한 상황이라 시장은 새로운 테마에 더 힘을 실어줄 수 밖에 없습니다.

다음주도 시장은 역시 코로나 새로운 주도테마인 음압병실, 인공호흡기 등 의료기기 테마가 주도테마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 잘 판단하시고 투자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무료 전문가 방송

  • 김희천대표

    물극필반,LG엔솔의 비극으로 인한 ,패닉셀은 절호의 기회

    02.02 19:50 방송예정
  • 김희천대표

    LG엔솔의 비극,최악의,시나리오 2600,패닉셀,피바다가 될때 항상 기회였음을

    01.27 19:50 녹화방송
  • 진검승부

    패닉에 빠진 증시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것

    01.27 19:00 녹화방송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1.29 07: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