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삼아알미늄

♥윤대통령 일본방한 "수혜주"빳데리시장



어제 윤대통령 일본 방안으로 빳데리시장 주목된다.그중 삼아알루미늄이 눈에띄게 주가 상승중이다. 삼아알루미늄은 일본 도요타 주주를 두고있어 향후 주가는 크게 상승예상된다.삼아알루미늄은 국내 LG에어지솔루션 모든 전기자동차에 들어간다.현 주가가 크게 상승했음에도 시총은 1조원체 안된다.




뉴스


올해 LG에너지솔루션과 일본 도요타의 종합상사인 도요타쯔우쇼가 삼아알미늄의 전략적투자자(SI)로 참여한 것에 주목하고 있다. 이들은 삼아알미늄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각각 10.20%의 지분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기존 최대주주였던 일본 동양알미늄의 지분이 기존 33.4%에서 24.97%로 줄었고, 한남희 삼아알미늄 회장의 지분도 9.86%에서 7.38%로 감소했다. 재무적 투자자인 제이케이엘 이에스지 미래모빌리티 밸류체인 사모투자합작회사도 유상증자에 참여해 지분 7.38%를 확보했다.

또 하나 눈에 띄는 것은 한남희 회장이 LG에너지솔루션과 한배를 탔다는 점이다. 한 회장은 유증 과정에서 지분을 확보한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해 지분을 매각할 때 동일 조건에 지분을 매각할 수 있는 동반매도청구권(드래그얼롱)을 적용, 특별관계자로 묶였다.

세계적으로 배터리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는 상황에 대응해 삼아알미늄도 생산 능력을 대폭 확장할 계획이다. 삼아알미늄은 경기도 평택 포승공장에 2차전지 양극박 전용 압연 생산 공장을 증설 중인데, 올해 9월 증설이 완료되면 회사의 압연 생산능력이 기존 2.7만t에서 4만t으로 증가하게 된다.







차트이미지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0 05: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