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삼성전자우

시장을 냉정히 지켜보자 코멘트2

  너무 단기적으로 보지말고 너무 자기 중심적으로 보지말고 너무 편협하게 생각하지 말고 무엇땜에 시장이 흔들리는 지 냉정하게  들여다보고 차분히 지켜보는 것이 현명하다고 본다.


 삼성전자 지금사서 3-4년 보유한다면 손실이야 보겠는가?   지금사서 82000원에 매도하면 거의 30% 가까운 재미를 본다. 하지만 만약 58000-59000원에 사서  65000원에 팔아버리면 10% 남짓의 이익에 머무르지 않을 것이다.



 얼마나 싸게 사는 지도 중요하지만 문제는 잘 팔아야 하는 게  더 필요하고 중요한 것이다.



 바닥은 아무도 모른다.


 어떤 분들은 원전주에 노래를 부르고 5 G 관련주를 강력 추천하는 분도 있고 제 각각이다. 


 남의 이야기를 듣기에 앞서서 공부를 많이 해야할 것이다.  공부만 해서 풀리는 문제는 아니지만 그것조차 게을리하거나 하지 않으면 아예 주식투자를 지금이라도 접는 게 좋다라고 감히 말하고 싶다.



 방송에서 전문가 운운 그래프로 아니면 듣던 풍월로 떠들어대는 사람들은 무수히 많다. 하지만 그들말대로 주가가 움직이지 않는 것도 사실이고 특히나 작금의 시장에서는 그런 소리는 더 통하지 않는 법이다.


시장이 좋을 땐 너도나도 수익를 올리지만 장이 기울어지면 극히 일부만 재미를 볼 수밖에 없다.


 삼성전자도 좋고 다 좋지만 정신 똑바로 차리고 시장을 좀 더 냉정히 바라볼 수있는 자세부터 배워야 한다.


 머니게임에서는 흥분하면 끝이다.


  아무리 좋은 장에서도 현금은 일정부분 보유하고  향후 미래가치를 특히 고려하고 그럼에도 일정부분 분산투자를 하시기 바란다.   시장을 이기려고 하지 말라. 어리석은 짓이다.


나는 주식투자 50년 가까이 되었지만 지금도 쉽지는 않다. 하물며 조금 재미 보았다고 너무 싸대거나 나내지 말고 항시 차분하고 냉정하게 시장을 바라보시기 바란다.   뛰는 놈위에 어디든지 나는 놈이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말이다.


 다들 성투하시고 특히 주식의 노예가 되지 마시라. 그것은 이미 실패한 것이다.


   성공들 하시라.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무료 전문가 방송

  • 김희천대표

    반등은,어디까지,신재생에너지,돼지열병,원숭이두창 등 테마순환매 공략법

    05.29 19:50 방송예정
  • 진검승부

    역대 정권 교체 후 정책주의 흥망성쇠 과정

    05.26 19:00 녹화방송
  • 진검승부

    비중 조절에 대한 주식 특강

    05.25 19:00 녹화방송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5.29 04: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