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현대차

렉서스 소식

렉서스 "2025년까지 전동화 모델 10종 이상 포함 20종 선보일것"
2025년 전동화 판매 비율이 가솔린차 상회 목표…콘셉트카도 선보여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렉서스가 2025년까지 세계 각국에 10종 이상의 순수 전기차, 플러그인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 등의 전동화 모델을 포함한 20종의 신형·부분 변경 모델을 선보인다.

     5일 한국토요타자동차에 따르면 렉서스는 최근 브랜드 변혁을 위한 이같은 대응 내용을 발표했다.
     기존 모델의 세단과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라인업 강화에 그치지 않고 스포츠 모델과 과거에 없던 새로운 장르의 모델 등의 가능성을 추구한다는 계획이다.
     렉서스는 2025년에 전 차종에 전동화를 설정해 전동화 자동차의 판매 비율이 가솔린 엔진 자동차의 비율을 웃도는 것을 지향하겠다고 밝혔다.    또 2050년에는 전 모델 라인업의 재료, 부품, 차량 제조에서부터 차량 물류, 최종 폐기 등 라이프 사이클 전체에서 탄소 중립을 지향하는 자동차 만들기에 도전할 방침이다.
     렉서스는 현재 전세계 90개의 국가와 지역에서 9종의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전기차를 판매하고 있다. 작년 말 기준 누계 판매 대수는 193 만대다.

     사토 코지 렉서스 인터내셔널 사장은 "올해 출시되는 2종의 새로운 모델을 시작으로 다양화되는 라이프 스타일에 다채로움을 더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계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렉서스는 전기차 콘셉트카인 'LF-Z Electrified'도 함께 공개했다.


     단순하고 매끄러운 조형과 독자성 있는 디자인을 지향했으며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4륜을 자유자재로 컨트롤하는 4륜 구동력 제어 기술 'DIRECT4' 등을 탑재했다. 운전자의 취향과 행동 특성을 학습한 인공지능(AI)이 음성 커뮤니케이션으로 운전 경로나 레스토랑의 예약 등을 제안한다.
     hanajjang@yna.co.kr
(끝)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5 15: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