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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가보니 외인 기관 쌍끌이 순매수 프로그램 순매수.최근 상한가간 인디에프,형지아이앤씨와 비교시 LS네트웍스는 내일 오늘고점 2685원 시작 상한가가고 5연속상한가.차트가 거래량이 터지면 바로 상한가가는 모양이다.
의류 패션업종은 11월부터 내년2월까지 폭발상승하는 것은 최대성수기로 보통 3배이상 상승하고 인디에프,형지아아앤씨의 최근 연속상한가를 보니 이제 시작했다.
나이키,아식스 그리고 프로스펙스! 이제 세계적인 토종스포츠브랜드가 나올 때가 되었다
*의류 신발 패션 동일업체 비교(액면가5천원기준 5천원이하는 없고 1만5천원이상 한다.오직 ls네트웍스만 5천원이하.45만원 영원무역, 6백만원 f&f,25만원 한섬, 15만원 휠라홀딩스,13만원 신세계인터내셔널과 비교시 ls네트웍스의 주가 2615원 이게 말이 됩니까?)
*의류 신발 패션업종별 비교
ls네트웍스:액면가5천원,주가2615원,작년고점주가 7400원,실제주당순자산25천원,pbr0.1배,최고주가1988년에 36만원대
인디에프:액면가500원,주가950원,실제주당순자산600원,pbr1.6배
형지아이앤씨:액면가500원,주가 2640원 ,실제주당순자산900원,pbr2.9배
f&f:액면가100원,주가13만7500원,액면가5천원으로 환산시 6백54만원,실제주당순자산15천원,pbr8.2배,최고주가 2021년19만원대
영원무역:액면가500원,주가 44천650원,액면가5천원환산시 44만6500원,실제주당순자산5만원,pbr0.9배,최고주가 2015년에 72천원
효성티앤씨:액면가5천원,주가 259천원,실제주당순자산 29만원대,pbr0.9배
한섬:액면가500원,주가 2만5700원,액면가5천원환산시 25만7000원,실제주당순자산4만원,pbr0.8배,최고주가 2021년에 51천원대
휠라홀딩스:액면가1000원,주가 3만1300원,액면가5천원환산시 15만6500원,실제주당순자산27만원,pbr1.2배,최고주가 2019년에 87천원대
신세계인터내셔널:액면가1000원,주가 2만7050원,액면가5천원환산시 13만5250만원,실제주당순자산21500원,pbr1.3배
공구우먼:액면가100원,주가 7,750원,액면가5천원환산시 39만원,실제주당순자산2100원,pbr3.5배.
까스텔바작:액면가500원,주가 7150원,액면가5천원환산시 7만1500원,실제주당순자산1만원,pbr0.75배,최고주가 2019년에 21천원대
메타랩스:액면가500원,주가 617원,액면가5천원환산시 6천170원,실제주당순자산690원,pbr0.9배
패션플랫폼:액면가100원,주가 1390원,액면가5천원환산시 70만원,실제주당순자산1400원,pbr1.1배
골드퍼시픽:액면가500원,주가 474원,액면가5천원환산시 4740원,실제주당순자산500원,pbr0.9배
신원:액면가500원,주가1475원,액면가5천원환산시 14천750원,실제주당순자산1700원,pbr0.8배
성안:액면가500원,주가1005원,액면가5천원환산시1만50원,실제주당순자산 580만원,pbr1.9배
국동:액면가500원,주가1105원,액면가5천원환산시 11천50원,실제주당순자산1245원,pbr0.9배
제로투세븐:액면가500원,주가 6050원,5천원환산시 6만500원,실제주당순자산3800원,PBR1.5배
SG세계물산:액면가500원,주가505원,5천원환산시 5050원,실제주당순자산900원,PBR0.6배
신성통산:액면가500원,주가2255원,5천원환산시22천550원,실제주당순자산2100원,PBR1.1배
토박스코리아:액면가500원,주가 4,665원,액면가5천원환산시 4만6천650원,실제주당순자산3100원,pbr1.5배
디케이이엔디:액면가500원,주가3040원,액면가5천원환산시 3만400원,실제주당순자산3500원,pbr0.9배
덕성:액면가500원,주가4410원,액면가5천원환산시 4만4100원,실제주당순자산4900원,pbr0.89배
쌍방울:액면가500원,주가394원,액면가5천원환산시 3940원,실제주당순자산400원,pbr0.9배

단독] LS네트웍스, 이베스트증권 인수 추진…내년초 계열사 편입.5연속상한가로 17천원 직행.
*(부실재고자산,부채비율,현금흐름, 보유부동산의 공시지가대비 싯가 등 참조하여 주당순자산(PBR)을 계산한 것임.펀드매니저 등 전문가가 주로 사용)
LS네트웍스가 대성산업기준 3.8배 비싼 주가를 가기전에는 아랫의 4종목은 키움이 아무리 치고 받고해도 장중만 크게 오를 뿐 제자리,신저점 하락뿐이다.고로 LS네트웍스가 15천원이상 간 이후에 상승할 것이니 LS네트웍스가 15천원이상 갈때까지 기다려야 한다.그러니 키움이여 LS네트웍스를 매수하여 6배 수익내고 그후에 4종목을 매매하라.
(사업지주회사는 순수지주사보다 pbr,eps 등 같은조건이면 2배이상 가격으로 거래된다)
*LS네트웍스:3개월 적정주가 15천원:사업지주회사, 액면가5천원,주가2615원,작년고점주가 7400원,실제주당순자산25천원,pbr0.11배,최고주가1988년에 36만원대.부채비율130%.상반기 영업이익증가율 128배로 성장성 최고.구조조정이 끝나고 올해부터 매년 500%이상 본격성장한다.프로스펙스의 브랜드가치만 1조원대,용산빌딩 이리디움빌딩 등 싯가는 공시가격대비 3배이상 가격,상사부분의 성장.
*대성산업:3개월 적정주가 2천600원: :순수지주회사, 액면가 5천원,주가4090원 실질주당순자산4천원, 적자,부채비율360%로 재무취약,성장성 미약.pbr1배.최근 부채비율 급격히 증가.보유토지 팔아 생존했지만 한계에 도달,업종내 꼴지로 생존불가능
*무림페이퍼 :3개월 적정주가 1천500원:사업지주회사,액면가 2500원,주가 2430원,실질주당순자산 2100원,영업이익 감소,적자 부채비율310%, pbr 1.2배.최근 실적부진으로 신용등급 하락 발표예정.부실재고자산 과다.
*한진중홀딩스:3개월 적정주가 1천300원:순수지주회사 ,액면가 5천원,주가 3745원 실질주당순자산 3300원,적자.부채비율 510%로 금리상승으로 재무악화로 유동성위기 봉착으로 부도가능성 높다.,성장성 미약,pbr1.2배
gs글로벌:3개월 적정주가 1천800원:액면가2500원,주가2775원,실제주당순자산1800원,부채비율330%,금리상승으로 재무악화.실적감소.
->ls네트웍스의 주가가 대성산업보다 4배이상,한진중홀딩스보다 5배,무림페이퍼보다 6배이상,gs글로벌보다 6배이상 높아야한다.금리가 2배이상 상승한 지금, 부채비율 130%로 낮고 올해 상반기영업이익증가율이 1만2천886%로 폭발성장하는 ls네트웍스는 15천원이상 간다.

*업종이 달라도 상대비교주가 있다 누가 저평가인가? 주식은 업종1위 종목을 해야한다.LS네트웍스의 프로스펙스는 업종1위이다.부채비율도 128%로 재무도 우량하고 성장세가 뛰어나서 실적도 상반기 128배 영업이익증가로 국내1위했고 10년간 폭발적상승세는 지속될 것이다. 30년만에 부활하여 옛영광(주가 36만원)을 재현한다. 반대로 대성산업,한진중홀딩스 업종 꼴찌이고 부채비율 높아 유동성위기,부도가능성이 나올 것이고 성장성도 없다. 무림페이퍼 등 무림그룹주도 이제 신용등급하락으로 재무위험 유동성위험 등 부도가능성이 높다. 뭘 해보려하지만 실기하여 이미 승부는 끝났다.조심해야한다.단타키움의 댕겼다 파는 매매에 당하지 마시고.진짜로 대세상승하는 주식을 하세요)
*금리급등으로 부채비율280%이상 주식은 이자비용이 큰 문제이니 조심해야한다.
*대성산업,무림페이퍼,한진중홀딩스,gs글로벌는 단타키움의 손을 타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해먹었다.그만큼 고평가이다.하지만 LS네트웍스는 올해는 키움의 손을 타지 않았고 단타키움의 억지 하락시키기로 2년간 엄청나게 눌렸다.세력이 2년간 매집했고 그만큼 많이 상승한다는 것이다.
단타키움이 3주전에 대성산업,무림페이퍼 해먹고 그저께 어제까지 한진중홀딩스 18%상승 마감 .gs글로벌 해먹움 --->위의 4종목은 아랫의 분석처럼 실제가치가 고평가.3분기실적이 항상 큰 적자나오기에 내년2월까지 계속하락한다.단타키움이여 안되는 주식을 댕겨봤쟈 키움만 손해이다.실이익이 없다.안그런가?
반면에 ls네트웍스는 3분기실적 좋고 특히 4분기는 1년이익의 80%가 나온다.미래실적과 미래성장성이 1위이기에 5연속상한가 등으로 1만5천원대 직행한다.11월부터 내년2월까지 3배상승하고 대성산업보다 2배이상 비싸진다.내년 5월엔 5배이상 비싸진다.

*11월부터 다음해 2월까지 항상 3배상승한다.그때가 온것이다.11월말까지 대성산업 주가를 돌파하고 대성산업보다 80%이상 더 비싸진다.내년초에는 4배이상 비싸진다
*업종1위 금호석유화학,롯데케미칼 등도 2000년초 3천원대 했다.그런데 불과 3년만에 30만원가더라.3년만에 100배 상승한것이다.코스모신소재는 1400원에서 7만원으로 50배상승 중이다.실적이 엄청나게 좋아졌다.하지만 이말은 틀렸다.주가가 3천원할때 필살기(실적이 몇배 증가하는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었기에 이미 이때 100배 상승이 예견되고 있었다.개인들만 몰랐지 전문가들은 이미 알고 있었다.이것처럼 미국의 나이키,일본의 아식스,독일의 아디다스처럼 한국의 유일 토종스포츠브랜드 프로스펙스를 보유한 ls네트웍스도 100배를 상승하는 것은 이미 예견되고 있다.ls그룹의 차세대회장으로 예정된 구자열무역협회자의 아들 구동휘이사가 ls네트웍스의 사내이사로 올해부터 재직중이다.또한 그동안 ls그룹의 회사채 등 금융지원을 하며 숨겨졌있던 이베스트투자증권이 증권당국의 계열사로 편입하라는 "지적"을 받고 드디어 계열사로 편입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된 것이다.또한 실적악화의 주범이었던 프로스펙스 등 브랜드사업부문이 작년 영업이익났고 올해부터 순이익이 나기시작했다.본격적인 도약이 시작되어 인수가격인 17천원대를 바로 돌파한다

1.단독] LS네트웍스, 이베스트증권 인수 추진…내년 계열사 편입
LS네트웍스, 이베스트증권 지분 인수 검토
G&A 사모펀드 "이베스트 지분 매각 추진 중…내년초 완료 목표"
<앵커>
LS그룹 계열사 LS네트웍스가 이베스트투자증권을 직접 자회사로 편입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사모펀드를 통해 간접 지배하고 있는 이베스트증권 지분을 사들여 LS그룹에 편입하겠다는 구상입니다.
신재근 기자가 단독 취재했습니다.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최대 주주는 G&A사모펀드로 이베스트 지분 61.7%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사모펀드의 지분 98.8%를 가지고 있는 곳은 LS네트웍스입니다.
LS네트웍스가 이베스트증권을 간접적으로 지배하고 있습니다.
LS그룹은 G&A사모펀드가 보유하고 있는 이베스트 지분을 인수해 직접 지배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G&A사모펀드 관계자는 "이베스트증권 지분 매각을 최우선 추진하고 있으며 매각 완료 목표 시점은 내년초"라고 말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LS네트웍스가 이베스트증권 지분 인수를 검토 중"이라며 "당초 이베스트증권을 매각할 계획이었지만 올초 기류가 바뀌었다"고 전했습니다.
증권업계는 올초 구자은 회장 체제로 전환하면서 LS그룹이 이베스트증권 인수를 결정했고, 내년 그룹 편입을 목표로 내부 진행 중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베스트증권의 인수 주체인 LS네트웍스는 지주회사 LS에 편입돼 있지 않아 금산분리 문제도 피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베스트증권 지배구조 문제는 LS그룹이 반드시 매듭지어야 할 숙제입니다.
LS네트웍스와 사모펀드를 통해 보유하다 보니 이베스트증권은 LS의 계열사로 인식됐고, LS그룹에 대한 부당지원 등 투명성 문제가 제기돼 왔습니다.
지난해까지 LS네트웍스는 이베스트증권 지분 매각을 염두에 두고 있었습니다.
한때 A급이었던 신용도가 BBB급으로 강등되는 등 LS네트웍스의 경영환경이 악화됐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난해 증권업 초호황으로 이베스트증권의 영업실적이 대폭 호전되면서 직접 보유하는 것으로 선회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베스트증권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2,254억 원 이었고 자기자본은 9천억원을 넘어 1조 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신재근입니다.

*향후 실적
:이베스트증권을 계열사로 편입후 실적반영.
ls네트웍스 예상실적:액면가5천원,부채비율 128%(2023년 1월1일부터 이베스트증권 실적반영.이미 자회사편입이 올해 6월에 결정남.발표만 남았다)
2022년(E)매출액1조8,266억원,영업이익880억원,순이익 1389원;적정주가:2만5천원,bps2만8천원:본격적인 매출 및 영업이익 순이익증가.11월에 이베스트증권 계열사 편입.주당200원 배당
2023년(E)매출액 2조5,688억원,영업이익2288억원,순이익1977원;적정주가:8만8천원,bps6만8천원:실적본격화,용산빌딩 등 자산재평가,이베스트투자증권실적반영.주당500원 배당.
2024년(E)매출액 4조9,655억원,영업이익6890억원,순이익6860원;적정주가:32만7천원,bps10만3천원:실적본격화,전선 및 자원,ls머티리얼즈,오토모티브 관련 유통사업의 본격 성장세.이베스트증권 실적반영.주당 500원 배당

2.실제 LS네트웍스가 100%보유한 글로벌앤드어소시에이츠(G&A)는 사모펀드다. LS네트웍스는 여기에 가장 많이 출자했다. 지분율이 99%에 가깝다. 나머지 1%가량을 G&A 프라이빗에쿼티(PE)라는 곳이 가지고 있다. 다시 사모펀드 G&A는 이베스트투자증권 주식을 85%가량 가진 지배주주다. 이렇다면 이베스트투자증권 또는 사모펀드 경영권을 LS네트웍스가 쥐고 있을 거라 생각하기 쉽다. 실제로 경영권을 가진 쪽은 G&A PE다.
근거는 자본시장법에서 찾을 수 있다. 자본시장법은 이베스트투자증권을 LS그룹 계열사로 보지 않는다. 법은 똑같이 사모펀드에 돈을 넣었더라도 무한책임사원(GP)과 유한책임사원(LP)을 나눈다. 경영권은 무한책임사원에 있고, 유한책임사원은 돈만 대면 그만이다. 무한책임사원을 더 익숙한 말로 바꾸면 사모펀드를 전문적으로 굴리는 자산운용사다. G&A PE도 여기에 해당한다. 유한책임사원인 LS네트웍스는 자본이득만 챙길 뿐 경영에 개입해서는 안 된다.
실제로도 이러는지는 알 수 없다. 돈을 댄 쪽이 큰소리치게 마련이라는 얘기다.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김원규 이베스트투자증권 신임 사장을 과거 인연으로 영입했다"거나 "LS그룹이 이베스트투자증권을 안 팔기로 했다"는 얘기가 나왔었다. 나윤택 전 LS자산운용 최고재무책임자가 이베스트투자증권 사외이사로 오기도 했다. 인사나 기업 매각을 쥐락펴락하면서 경영권을 행사하지 않는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LS그룹 계열사가 이베스트투자증권에 주는 일감도 다른 증권사보다 많다. 해마다 발행하는 회사채 물량 가운데 절반 안팎을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맡기기도 했다.
여기서 이베스트투자증권을 LS그룹 계열사로 볼 여지가 생긴다. 자본시장법 대신 공정거래법으로 따지면 그렇다. 출자관계가 전혀 없더라도 경영진 인사를 좌우하거나, 인사 교류를 하거나, 상품·용역을 꾸준히 거래하면 계열편입 심사를 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 이런 심사를 거쳐 적지 않은 위장 계열사가 드러나 왔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사례는 어떻게 보아야 하는지 공정거래위원회에 물어보았다. 공정위에서는 LP가 경영에 관여하는지 살펴보아야 할 사안이라고 답했다.
G&A PE는 더 드러나게 사고를 쳤다. 금융감독원은 2015년 5월 G&A PE를 중징계했다. G&A PE는 LP를 모으면서 수익률을 보장하고 손실을 보전해주기로 했다. 불법인 유사수신행위를 저질렀다는 얘기다. LS네트웍스도 덩달아 혼났다. 당시 회사는 사모펀드에 출자하면서 맺은 옵션계약(매수·매도선택권)을 재무제표에서 빠뜨려 왔다고 밝혔다. 2011년까지 4년치 대차대조표와 손익계산서가 바뀌었다. 상장사인 LS네트웍스가 투자자에게 혼란을 준 것이다.
결국 LS네트웍스를 뺀 나머지 LP 상당수가 사모펀드에서 떠났다. LS네트웍스가 2008년 처음 사모펀드에 출자했을 무렵 지분율은 72%밖에 안 됐다. 지분율은 2013년 75%로, 2015년에는 99%로 꾸준히 불어났다. 금감원이 징계를 내린 다음 벌어진 일이다. 더욱이 LS네트웍스가 얼마 전 내놓은 2018년 사업보고서에서 밝힌 지분율은 100%로 늘었다. 회사는 이를 며칠 만에 다시 99%로 바로잡았다. 진짜 100%가 맞느냐라고 물은 다음 일어난 일이다.
LS네트웍스는 자본시장법에 따라 증권사를 팔아야 할 뻔했다. 사모펀드 지분을 100% 확보하는 순간 이베스트투자증권을 LS그룹에 편입해야 하고, 다시 5년 안에 매각해야 한다. 단일 LP가 지분을 모두 가진 사모펀드 역시 존재할 수 없다. 사모펀드 지분을 1% 남짓 가진 G&A PE가 이베스트투자증권 매각을 막아주고 있는 것이다.
LS네트웍스와 이베스트투자증권이 서로 '호부호자(呼父呼子)'할 수 없어 생기는 문제는 많다. 이베트스투자증권은 상호출자를 막는 공정거래법상 대기업집단인 LS그룹 계열사로부터 아무런 규제 없이 일감을 받고 있다. 과거 동양그룹 사태 때에도 동양증권(현 유안타투자증권)이 말썽을 일으켰었다. 한국거래소가 이베스트투자증권에 관리종목 지정을 경고하기도 했다. 사모펀드가 지분을 85%가량 쥐고 있는 바람에 주식분산 기준을 어겼다.
"회사를 팔지 않고 키우겠다." 김원규 이베스트투자증권 사장이 얼마 전 담은 얘기다. 4000억원 남짓인 자기자본도 1조원까지 늘렸다. 이렇게 큰 증권사 주인이 실체를 알기 어려운, 1% 남짓 지분을 가진 페이퍼컴퍼니라면 곤란하다.

3. 2차전지와 LS네트웍스의 진면목:LS그룹주라 대마"이다.액면가5천원인데 5천원미만,주당순자산25천원대,pbr1배만 가도 25천원이니 10배상승할 유일한 주식이다.
2차전지는 양극재,음극재,전해질로 만든 전기가 "구리동"을 통해 전달된다.구리동이 필수요소이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LS그룹의 LS니꼬동제련은 구리를 제련해 전도율이 높은 전기동을 만들고 LS전선은 이를 활용해 전선을 만든다. 이것을 LS네트웍스 글로벌상사가 독점판매한다.국내,해외 2차전지업체는 LS의 전기동을 사용한다.LG에너지솔루션의 2차전지에 독점으로 LS전기동이 공급된다. 연일신고점가는 LG에너지솔루션처럼 LS네트웍스도 신고점 가서 1만2천원~1만5천원 박스권 된다.

주목받는 상장 기업-LS네트웍스
기존 브랜드 사업의 지속적 성장...‘유통?상사분야 전문 기업’ 기반 구축.
이베스트증권 자회사로 편입확정
2024년까지 매출5조원의 글로벌기업으로 도약

- “상호보완성 큰 해외 시장 주목...미래 성장 위한 새로운 가치 창출”
- 구동휘 E1 COO 전무, 3월 말 LS네트웍스 등기이사 선임 눈길

LS네트웍스는 LS그룹 내 소비재부분 핵심 기업으로, 신발류, 의류, 등산ㆍ운동경기 용품 등의 제조 및 유통, 판매 등을 목적으로 1949년 설립했다. 현재 LS네트웍스는 기존 브랜드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내고 있으며 유통과 상사분야의 전문 기업으로 사업기반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사업 구조 개선 눈길
브랜드력 향상 노력

LS네트웍스는 스포츠브랜드 프로스펙스를 보유한 기업으로 국내 스포츠 브랜드 중 역사와 인지도 면에서 가장 독보적인 기업으로 손꼽힌다. 특히 2016년도에는 역신장 브랜드의 정리 등 사업구조개선을 통해 선택과 집중의 사업 구조로의 변화를 도모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직소싱 확대를 통한 원가 절감, 브랜드 방향성 재정비, 물류시설 재정비 등 사업구조 경쟁력 강화를 통해 시장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상품 기획 및 유통에 앞장서고 있다. 2018년 출시한 ‘프로스펙스 오리지널’ 라인의 제품으로 브랜드의 확장성을 확인한 바 있다. 이후 2020년에는 오리지널 로고로의 브랜드 통합작업의 연장선에서 브랜드 캠페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는 등 브랜드력 향상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LS네트웍스는 글로벌 상사 사업 분야에도 주력하고 있다. 수출입, 삼국간 무역, 수입유통 등 사업 기능을 다원화해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제품, 유망 중소기업 제품, 플랜트 등을 수출하고 기계, 설비 및 원자재 수입을 적극 추진하며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LS네트웍스는 러시아와 중앙아시아, 중동, 서남아 등 한국과 상호보완성이 큰 시장에 주목하고 2011년에는 전략 지역인 러시아 모스크바 및 블라디보스톡에 지사를 개설해 현지 밀착 영업을 위한 거점을 마렴해 왔다.
패럿분야에서 국내1위이고 또한 폐기물 처리 및 중장비 사업, 자원 트레이딩, 전력/플랜트 사업 등으로 아이템을 다변화해 주요 공급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사측은 “신흥 시장에서의 신규 사업 기회 확대, 자원 확보 경쟁 및 친환경 사업의 급속한 성장 등 변화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기존의 종합상사와는 다른 전략을 마련했다”며 “오거나이징, 리스크 관리, 글로벌 네트워킹 등 상사의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신재생 에너지 등 미래지향적 자원, 에너지 분야로도 영역을 넓혀 상사형 사업 기반을 확고히 하는 동시에 미래 성장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보유부동산을 이용한 임대사업으로 향후 이사업부는 리츠기업으로 분할할 예정이다.

오너가 3세 구동휘 E1 COO
LS네트웍스 등기이사 선임

최근 LS네트웍스는 LS그룹 구자열 회장의 아들이자 오너가 3세인 구동휘 E1 최고운영책임자(COO) 전무가 오는 3월말 LS네트웍스 등기이사로 선임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식 시장에서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LS네트웍스에 따르면 제71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구 전무를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E1은 LS네트웍스의 최대주주로, 지난해 3분기 기준 81.79%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LS네트웍스도 5연속상한가로 52주 신고점을 갑니다.고로 작년고점7800원돌파는 시간문제!
*1대1로 분할된 프로스펙스 1년내에 15만원 안가면 내손에 장을 지지마!
ls네트웍스는 부동산공시가격 3조원의 임대사업하는 리츠회사(자본금2000억원)와 브랜드와 글로벌상사(자본금1990억원)로 분할한다.현재 시총2061억원이니 임대사업 리츠회사 시총2천억원을 빼면 브랜드와 글로벌상사의 시총은 마이너스28,439억원에 거래되고 있는 것이다.말이 되는가? 브랜드와 글로벌상사 시총은 최소 31천억원대이니 지금 시총이 3조1천억원대 증가를 해야한다.지금 시총3조3천억원에 거래되야한다.다시말해 1대1로 분할하고 리츠회사와 프로스펙스로 나누어지면 리츠회사는 시총2천억원,프로스펙스는 시총3조1천억원이 되는것이다.그래서 분할된 프로스펙스의 주가는 자본금1999억원,시총1999억원,액면가5천원,주가 5천원 기준으로 보면 주가는 시총3조1천억원이 되야하니 주가는16배를 상승하니 주가는 5천원*16배=8만원대를 간다.그래서 분할전에 43천원대를 간다(아랫의 시총8조원 영원무역과 영원무역홀딩스,시총3조원 휠라홀딩스 ,시총5조원 f&f와 f&f홀딩스 등 하는 의류 스포츠용품회사 시가총액 참조,참고로 나이키 시총240조,아디다스시총70조,이웃나라 일본 아식스 시총18조원)

4.LS네트웍스 흑자 전환, 구원투수 구자용 회장 역할 성공.2016년 대표이사 오른 지 6년 만의 퇴진...정상화 궤도 진입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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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자용 E1 대표이사 회장이 E1의 자회사 LS네트웍스 대표이사 자리에서 내려왔다. 2016년 대표이사로 복귀한 지 6년 만이다. 당시 구 회장은 적자의 늪에 빠진 LS네트웍스에 구원투수로 투입됐다. 구 회장 복귀 이후에도 적자를 벗어나지 못하던 LS네트웍스는 지난해 반등에 성공했다.
20일 재계에 따르면 구자용 회장은 지난 3월 열린 LS네트웍스 정기 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로 재선임됐다. 그러나 주총 이후 열린 이사회에서는 문성준 전무만 대표이사로 재선임됐다. LS네트웍스는 기존 구자용 회장과 문성준 전무의 공동대표 체제에서 문성준 전무의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됐다. 구 회장은 대표이사에서 내려온 만큼 E1 경영에 집중할 것으로 전망된다.
구 회장이 대표이사에서 내려온 건 LS네트웍스가 어느 정도 정상화에 접어들었다고 판단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LS네트웍스는 지난해 소폭이나마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매출 4905억원, 영업이익 43억원을 거뒀다. 매출은 2020년보다 1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23억원에서 흑자로 돌아섰다.
LS네트웍스 관계자는 "프로스펙스 판매 등이 늘어난 영향을 받았다"며 "올해 역시 비슷한 흐름이 이어지고 흑자 기조도 유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LS네트웍스는 법정관리 상태였던 2007년 E1에 인수됐다. 구자용 회장은 LS네트웍스 인수를 통해 스포츠 및 레저 사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워두고 당시 국제상사였던 LS네트웍스를 8550억원(주당 17천원)에 인수했다. 이후 LS네트웍스의 대표이사를 4년 동안 맡으며 회사를 직접 챙겼다.
이 기간 LS네트웍스는 프로스펙스, 스케쳐스, 몽벨, 잭울프스킨 등 패션 제품을 판매하는 브랜드 사업을 중심으로 사세를 확장했다. 그 결과 2008년부터 2010년까지 연간 7~9%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회사가 완전히 정상 궤도에 접어들자 구 회장은 2011년 회사를 전문경영인에게 맡기고 E1 경영에 집중했다. 그러나 LS네트웍스 실적이 꾸준히 뒷걸음질했고 2015년에는 영업손실이 무려 728억원에 이르렀다. 결국 구 회장은 이듬해 2016년 정기 주총을 통해 LS네트웍스 대표이사로 복귀했다. 당시 구 회장의 복귀는 오너가 직접 경영 정상화까지 회사를 책임지겠다는 의미로 해석됐다.
LS네트웍스는 크게 브랜드 사업, 유통 사업, 임대 사업을 하고 있다. 브랜드 사업의 경우 신발 브랜드 프로프펙스의 유통 및 판매를 하고 있으며, 자회사 엠비케이코퍼레이션을 통해서는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의 유통 및 판매를 하고 있다.
유통 사업의 경우 LS네트웍스와 자회사 베스트토요타, 케이제이모터라드, 스포츠모터사이클코리아, 바이클로 등을 통해 자동차 판매, 모터사이클 및 부품 판매, 스포츠 용품 판매 등을 하고 있다. 매출 비중은 브랜드와 유통을 더해 90%에 이른다. 나머지는 임대 및 기타 사업이 차지하고 있다.
LS네트웍스가 본격적으로 부진에 빠지기 시작한 건 유통 사업을 확장하면서다. 수입차 딜러, 명품 자전거 판매 등을 영위하던 유통부문이 출범 직후인 2010년 45억원 영업손실을 시작으로 매년 적자 폭을 키웠다. 수입차 시장 경쟁이 치열해졌고 고급 자전거 수요 역시 한정적이었기 때문이다.
브랜드부문 역시 경쟁 심화 등으로 2015년 적자 전환했다. 특히 최근 몇 년 사이 아웃도어 시장의 침체와 코로나19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의 직격타를 맞았다.
LS네트웍스는 2015년에는 잭울프스킨, 2016년에는 스케처스를 각각 매각하며 브랜드 사업을 축소했다. 이후 남은 브랜드인 프로스펙스와 몽벨 등에 집중했다. 전략적인 매장 이동, 온라인몰 확대 등을 진행했고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도 힘썼다.
반전이 시작된 건 2021년이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프로스펙스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브랜드부문 영업손실이 전년 283억원에서 94억원으로 크게 줄었다. 유통부문 역시 수입차 판매가 늘어나면서 23억원 적자에서 54억원 흑자로 전환했다. 전체 영업이익도 43억원으로 소폭이나마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2022년 올 들어서도 흑자 전환 기조가 이어졌다. 상반기 매출 2840억원, 영업이익 54억원,순이익155억원을 거뒀다.하반기는 1년이익의 85%가 나오기에 영업이익 380억원,순이익540억원이 나올 전망이다.
구 회장 역시 대표이사에서는 물러나지만 사내이사로서 이사회 의장은 계속 맡아 회사에 직간접적으로 관여하고 있다.

5.프로스펙스, MZ 겨냥 마케팅…부활의 날개 펴나? 작년부터 현재까지 총 6건의 후원 계약 맺어
국가대표팀부터 국내 4대 프로스포츠팀 등 종류 다양
*MZ세대 사이에서 존재감 키우기 위한 전략
▲프로스펙스 야구 국가대표팀 유니폼 이미지
한때 국민 스포츠 브랜드로 불렸던 프로스펙스가 부활에 시동을 걸고 있다. MZ세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자 공격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국가대표팀은 물론 국내 4대 프로스포츠팀을 후원하고 있는 것이다. 프로스펙스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MZ세대 취향을 저격하는 상품도 지속해서 선보인다. 24일 이투데이 취재 결과 프로스펙스는 작년 하반기부터 최근까지 총 5건의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말에는 LG 세이커스 농구단과 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맺었다. 한국타이어-프로스펙스, 안전성 강화한 콜라보 운동화 출시했다. 이후에는 LG 트윈스 야구단, FC 서울 축구단과 잇달아 계약을 체결했다. 2019년 하반기에 계약을 맺은 GS칼텍스 킥스 여자배구단을 포함하면 프로스펙스는 국내 4대 인기 스포츠(야구, 축구, 농구, 배구) 프로팀을 모두 후원하게 됐다. 프로스펙스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올해 야구ㆍ소프트볼 국가대표팀과 후원 계약을 맺었다. 국내 스포츠 브랜드가 야구ㆍ소프트볼 국가대표팀을 후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최근에는 대한레슬링협회와 럭비협회와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프로스펙스는 2025년까지 공식 선수복을 비롯해 훈련복, 용품 등을 제공한다.프로스펙스가 후원 계약을 잇달아 체결한 이유는 MZ세대 사이에서 존재감을 키우기 위해서다.1990년대까지만 하더라도 나이키와 함께 국내 스포츠 브랜드 시장 선두 자리를 놓고 다퉜던 프로스펙스는 IMF 외환 위기 이후 매출 감소, 외국 스포츠 브랜드의 국내 진출 러시 등 악재로 입지가 약해졌다. 생존을 위해 프로스펙스는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 학이 날아가는 모습을 본딴 누운 F자 로고를 2008년부터 수차례 바꾼 것이 대표적이다. 과감한 시도에도 성과는 미미했다. 프로스펙스는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20~30대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스포츠에 투자가 이뤄져야 한다고 판단했다.
프로스펙스는 스포츠 외에도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MZ세대를 공략한다. 올해 4월에는 1970년대풍의 운동화 200켤레를 온ㆍ오프라인에 선보였다. 그 결과 5000여 명의 응모자가 몰렸다. 여의도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 앞에는 이 신발을 사기 위해 오픈런(매장 문이 열리자마자 입장하는 것)하는 현상이 벌어졌다.
최근에는 지속가능한 패션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겨낭해 ‘리사이클 반팔 티셔츠’를 출시했다. 리사이클 반팔 티셔츠는 폐페트병 리사이클 원사를 적용해 친환경적인 가치를 더했다.
프로스펙스는 적극적인 MZ세대 마케팅을 통해 실적 반등을 노린다.

6..문성준 LS네트웍스 대표는 ‘프로스펙스’를 국내 간판 스포츠 브랜드로 만들어 나이키(시총240조),아식스(시총18조원),아디다스(시총70조)와 같은 세계적인 브랜드와 경쟁하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만들어 놓겠다며 아시아투데이에 이같이 말했다. 특히 올해는 스포츠 선수 후원과 디지털 마케팅으로 인지도 및 선호도를 최대한 끌어올려 3년간 연속으로 연매출 50%이상 증가시키겠다는 게 문 대표의 구상이다.
2022년 상반기실적은 작년비 매출액22%증가,영업이익은 작년 4천8백만원에서 58억원으로 120배 증가,순이익174억 등 국내1위의 영업이익증가율을 기록했다.
어린시절 프로스펙스는 지금의 나이키 쯤 되었다.지금처럼 풍요로운시대가 아니었기에 쉽게 구매할수 있는 브랜드가 아니었다.나이키 아디다스는 등골브랜드였고 이에 대적하는 유일무이한 토종브랜드가 프로스펙스였다.2017년부터 프로스펙스 초기 F 모양 로고를 넣은 오리지널라인에 젊은층이 반응하기 시작했다."뉴트로(새로운 복고)와 어글리슈즈"열풍을 타고 프로스펙스신발은 옛스럽지만 뭔가 멋스러운제품"으로 인식되기 시작했다. 오리지날라인의 대표상품인 "어글리슈즈"스텍스는 출시 2년도 안되어 10만 켤레나 팔렸다.최근에는 신발에서 패션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러닝자켓,패딩,가방 ,의류,런닝화,워킹화 등.또한 야구,싸이클, 레스링,럭비 등 국가대표가 프로스펙스의 F 로고를 단다.드디어 1988년이후로 처음으로 토종브랜드 프로스펙스가 부활의 시동을 걸고 날아갈 준비를 했다.지금도 국내워킹화시장에선 프로스펙스가 국내1위를 유지하고 있다.
미국에 나이키, 일본에 아식스가 있다면 독일엔 아디다스가 있다. 중국은 체조 스타의 이름을 딴 ‘리닝’이란 브랜드를 키우기 위해 국가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한국은 어떤가. 눈 씻고 찾아봐도 한국을 대표할만한 스포츠 브랜드는 없다. 1980년대 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던 국산 까발로나 페가수스 운동화는 자취를 감춘 지 오래다. 프로스펙스라는 브랜드만 간신히 명맥을 유지하고 최근 부활의 신호탄을 쏘고 있다.
고속도로엔 오늘도 승용차가 넘쳐난다. 가장 많이 눈에 띄는 건 현대와 기아자동차다. 그 사이로 벤츠와 BMW, 아우디, 렉서스의 로고가 보인다. 그런데 스포츠용품 시장만큼은 유독 외국 브랜드 일색이다. 축구대표팀 선수들의 상의에는 나이키의 스우시 로고가 빛난다. 배구 국가대표 유니폼은 일본 아식스 제품이다.국가대표 유니폼은 반드시 국산이어야 한다는 이야기가 아니다. 일본이 밉다고 해서 일본 브랜드가 달린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지 말자는 이야기도 너무 감정적으로 들린다. 21세기엔 국수주의는 통하지 않는다. 브랜드 이미지와 품질로만 대결할 뿐이다. 나이키와 아디다스, 아식스가 씽씽 달리고 있는 세계 스포츠용품 시장에도 이제 메이드 인 코리아 브랜드 하나쯤은 나올 때가 되지 않았는가.

7.LS그룹, 연일 투자·수주 소식···기업가치 '쑥쑥'..
신재생분야 투자·수주소식 잇따라
친환경 정책·수요 확대에 IRA까지
LS네트워스가 50%지분을 가진 LS머트리얼즈 이달초 미국 신재생 에너지 사업자 '넥스트 에라 에너지'에 울트라 캐패시터(UC)를 공급

LS그룹이 세계적 빅트렌드로 떠오른 신재생 에너지 시장 성장에 발맞춰 관련 사업 확대에 나섰다. 해저 광케이블 시공 업체 지분을 인수하는가 하면 해저·지중 케이블 공급·산업용 배터리 수주에 적극적이다.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취임한 이후 신재생 에너지 분야뿐 아니라 배·전·반(배터리·전기차·반도체) 소재·부품 등의 영역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는 사업 전략이 실제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커지는 신재생 에너지 시장…"케이블 수요 증가"
LS그룹에 따르면 이달 들어 LS전선 등 주요 계열사들의 수주 및 투자 소식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LS전선은 최근 영국 북해 보레아스 풍력단지에 약 2400억원 규모 'HVDC(초고압직류송전) 해저 및 지중 케이블'을 오는 2026년까지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국내 전선 업체가 유럽에서 수주한 역대 최대 규모이며, LS전선의 작년 매출액의 약 4%에 해당한다.
LS네트워스가 50%지분을 가진 LS머트리얼즈는 이달초 미국 신재생 에너지 사업자 '넥스트 에라 에너지'에 울트라 캐패시터(UC)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UC는 고속 충·방전과 긴 수명이 장점인 산업용 특수 배터리로, 전력이 끊어질 위기에 순간적으로 높은 출력으로 전력을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풍력 발전기·UPS(무정전 전원공급장치)·공장 자동화·무인운반로봇(AGV)·전기차 등에 공급한다.
회사 관계자는 "미국 IRA를 포함해 전세계적인 관련 정책 확대로 HVDC 케이블 시장이 10년 내 연간 수십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며 "LS그룹은 구자은 회장 취임 후 신재생에너지 분야와 배터리, 전기차, 반도체 소재, 부품 등의 영역에서 숨은 기회를 발굴해 미래 유망 사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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