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한신공영

모듈러 코오롱글로벌 폭등 동급 건설주

차트이미지


 네옴시티 협력을 구체화하기 위해 오는 29일 사우디 주택부 장관이 방한한다는 소식에 모듈러 주택 수주이력이 있는 한신공영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22일 오후 2시 45분 현재 한신공영은 전 거래일 대비 600원(6.51%) 오른 98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지난 21일 기자들과 만나 "오는 29일에 사우디 주택부 장관이 방한하는데 '한-사우디 주택협력 공동세미나'를 열어 사우디 정부와 기업들이 실질적 상견례를 하도록 하고 (네옴시티와 관련된) 제안도 주고받도록 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참석자들은 신도시 개발을 통한 주택 공급과 스마트시티를 주제로 정책 추진 현황과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주택·스마트시티 분야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교류의 장도 마련된다. 원 장관은 "다음 달이나 내년 1월에 사우디와 맺은 MOU를 구체화한 정부 간 행사 등이 수조 원대로 이뤄질 것이다. 기대하셔도 된다"고 했다.

그는 "건설, 인프라 등 검증된 분야를 바탕으로, 원전, 에너지, 문화·관광까지 사우디가 매우 적극적"이라며 "정부, 금융, 대기업, 중소기업 등이 ‘코리아 기러기 군단’으로 합을 잘 맞춰 원팀으로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신공영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건축학회 등과 공동으로 마련한 ‘스마트모듈러포럼’ 가입사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시공책임형 CM(건설사업관리)에 참여 RC·PC·모듈러 등 다양한 구조를 시험 적용해 미래 공동주택 표준모델을 제시 한 이력이 있어 이 같은 소식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5 23: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