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코오롱글로벌

■■■15년만의 결실, 세운상가 개발테마 대장주!

자본가임금론 조회492

■■■ 코오롱글로벌우, 마침내 세운상가 개발테마 대장주 선언!


세운4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 복합시설 투시도

 
제가 [진흥기업2우B] 소개후 어제부터 [코오롱글로벌우]에 관심을 갖고 소개해 드립니다.
그동안 외국인의 악성매물 소화를 위해 조용히 때를 기다리다 어제부터 정리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적절한 시점에 세운상가 개발테마가 형성되었고, 이제 때가 되어 폭발시점이 임박...
코오롱글로벌 4분기 실적이 엄청나게 좋은 상태에서 세운상가 개발테마로 주목받을테고... 

실로 15년만의 세운상가 개발테마의 결실을 맺은 [코오롱글로벌우]가 앞으로 어떻게될지 궁금하시죠?  
===============================================================================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세운4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 주민대표회의가 마감한 시공사 입찰에는 이들 건설사가 각각 응찰해 맞대결 구도를 확정했다. 공사 예정금액이 4377억8000만원으로, 앞서 지난달 1일 개최된 현장설명회에는 대형건설사 등 22곳이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이 쏟아진 바 있다.

이곳은 사대문 내 남아있는 마지막 대규모 개발지다. 사업지 북측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종묘가, 남측에는 청계천이, 동ㆍ서측으로는 광장시장이 자리하고 있는 입지다.

그러나 개발사업은 순탄치않았다. 지난 2004년 이명박 전 서울시장이 청계천 개발과 함께 주변 상권 활성화를 위해 도시환경정비구역에 지정되며 시동을 걸었다. 오세훈 시장은 세운상가 일대의 노후 상가를 전면 철거하고 고층으로 개발하는 안을 추진했지만 문화재위원회 심의를 넘지 못하며 장기 침체에 빠졌다. 이후 박원순 시장이 전면철거 대신 도시재생으로 방향을 전환하며 사업이 재개될 수 있었다.

세운4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은 서울특별시 종로구 예지동 85번지 일대에 위치한 총 3만2223㎡ 부지에 최고 18층 높이의 건물 9개동, 총 연면적 30만㎡의 복합시설을 조성하는 것이다. 호텔 2개동 359실, 업무시설 5개동, 오피스텔 2개동이 들어서고 저층부인 지하 1층에서 지상 3층까지는 판매시설이 자리하게 된다. 1층에는 기존 상가 경관과 옛 추억을 모티브로 가로변 상점이 배치된다. 2, 3층 및 7층은 공중보행로로 각 건물을 서로 연결하는 구조가 도입된다.

이에 따라 서울시와 종로구가 함께 추진해 온 ‘다시ㆍ세운 프로젝트’ 또한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세운상가 재생사업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세운4구역 사업이 완성되면 세운상가와 종로4가 네거리, 청계4가 네거리를 4개 축으로 하는 복합단지가 조성된다.

=====================================================================


차트이미지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 진검승부

    상승 추세 전환 후에 나오는 하락은 매집 기회입니다

    04.16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19 02: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