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

에이프로젠제약, 바이오로직스와 시너지코멘트1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는 충북 오송에 8000리터 규모의 바이오의약품 생산 공장을 두고 있다.
생산시설 투자의 배경은 에이프로젠그룹의 전반적인 바이오사업 청사진과 연결돼 있다.


현재 에이프로젠제약은 바이오의약품의 R&D를 담당하는 계열사 에이프로젠의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국내 사업화를 담당함과 동시에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와 함께 생산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크게 보면 계열사 중 에이프로젠과 에이프로젠KIC는 개발에, 에이프로젠제약과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는 생산을 맡는 구도다.


에이프로젠은 바이오시밀러를 개발해 판매하고 있으며 시밀러의 글로벌 임상3상, 바이오신약 임상을 진행중이거나 준비하고 있다. 주력 시밀러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가 미국 임상3상을 완료하고 내년 품목허가를 앞두고 있다. 또 허셉틴 바이오시밀러는 미국 임상1상 완료했으며 올해 하반기 글로벌 임상 3상 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리툭산 바이오시밀러는 비임상 시험 단계에 있다.


이같은 개발에만 그치지 않고 직접 생산한다는 것이 에이프로젠의 목표다. 김재섭 에이프로젠 대표는 오래전부터 생산을 내재화하는 것이 바이오의약품 개발, 허가, 상업화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는 점을 강조해왔다.


투자업계에서는 에이프로젠제약과 바이오로직스 간 합병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 에이프로젠은 KIC와의 합병을 재 추진 준비중이다. 이 절차가 마무리되면 에이프로젠제약의 사업방향을 감안할 때 다음 단계로 제약과 바이오로직스 합병을 추진하리란 예상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생산법인(바이오로직스), 연구개발법인(삼성바이오에피스)으로 양분돼 경영되는 것처럼 에이프로젠도 개발, 생산을 크게 나눠 담당하는 모델을 구상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 진검승부

    美 엔비디아 반도체 폭락에도 한국 증시 상승한 이유

    04.22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24 00: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