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알루코

■바이든 친환경 정책, 한국판 뉴딜과 시너지 기대

로스차일드77 조회109

차트이미지



[친환경시대 개막] 美 바이든 친환경 정책, 한국판 뉴딜과 시너지 기대
문수호 기자 승인 2020.11.11 14:59 댓글 0페이스북

바이든표 친환경 정책, 한국판 뉴딜 정책 일환인 그린뉴딜과 유사성 높아
핵심은 ‘저탄소·탄소 제로’, 전기차·수소차, 태양광·풍력 등 관련 기업 기대감 상승

미국 바이든 당선자의 친환경 정책과 한국판 뉴딜 정책의 유사성이 높아 국내 기업들의 수혜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매일일보 문수호 기자] 미국 대선에서 바이든 후보가 당선되면서 미국 행정부의 에너지 정책에 대대적 변화에 예상된다. 앞서 우리 정부는 한국판 뉴딜의 일환으로 그린뉴딜 정책을 추진 중이어서 미국의 친환경 정책과 상당한 시너지가 기대된다.

친환경 정책은 기후 위기와 감염병으로 인한 경제위기 해소를 위해 발전용, 산업용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데 있다. 파리협정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실효성 정책들을 통해 신규산업을 육성하고, 이를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 목표다.

문재인 정부는 그린뉴딜 정책을 통해 2025년까지 전기차 누적 113만대, 수소차 누적 20만대 보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기차와 수소차의 충전 인프라를 확충하고 수요처 인근에서 수소를 생산·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계획하고 있다. 또 노후경유차의 LPG, 전가치 전환을 유도하는 등 조기 폐차 지원 중이다.

글로벌 수소전기차 시장은 2025년 연간 33만대, 2030년에는 연간 100만대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다. 한국은 2030년까지 총 63만대의 수소차를 보급할 계획이며, 2040년에는 내수 290만대, 수출 330만대 달성을 목표로 세웠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2025년까지 도시·생활 인프라의 녹색에너지 전환을 위해 5.4조원을 투입해 일자리 12만4000개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스마트 그린산단 조성을 위해 4조원 규모의 자금을 투입한다. 3만3000개의 일자리 창출이 예상된다. 이밖에 저탄소·분산형 에너지 확산을 위해 11.3조원을 투입해 일자리 3.8만개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자 역시 친환경 정책을 핵심 공약으로 내걸었다. 대통령 당선 시 탄소 제로에 나설 뜻을 밝힌 바 있다. 향후 4년간 청정에너지와 인프라에 2조달러를 투자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고 2021년부터 향후 10년간 친환경·재생에너지 부문에 총 5조달러를 투자할 계획을 발표하는 등 신재생 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경제 활성화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공약으로는 전력부문의 탄소배출을 2035년까지 제로화하고, 친환경차 산업에 집중투자할 방침이다. 또 2050년 탄소배출 제로를 목표로 삼았으며 캘리포니아식 연비규제를 도입할 것으로 알려졌다.

캘리포니아주는 기본 배출권 거래와 더불어 ‘지구촌을 살리자’라는 별칭을 붙인 ‘탄소상쇄’ 제도를 발전시켜 젊고 유망한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있다.

이 같은 정부 정책 추진에 기업들이 저탄소 경영으로 호응하는 양상도 양국이 비슷하다. 국내 현대자동차그룹은 한국 수소차 전략의 핵심 기업으로 2022년 연간 4만대, 2025년 연간 10 만대, 2030년 연간 50만대 생산 체제를 구축해 전기차뿐 아니라 수소차 분야에서도 글로벌 1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미국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MS)가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절반으로 감축하고 2050년에는 탄소를 대이에서 제거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또 최근 대규모 구조조정을 감행했던 미국 자동차 제너럴모터스(GM)는 친환경차 개발을 위해 관련 인력을 대거 충원키로 했다.

국내 정치권에서도 이 같은 정책 유사성에 기대를 높이고 있다. 정부여당은 한국판 뉴딜 정책과 미국 바이든의 친환경 정책이 너무도 일치한다며 정책 정당성을 집중부각하고 있다.

또한, 전기차와 수소차 등 미래 모빌리티를 준비하는 국내 기업들과 전기차 배터리 및 소재 기업들은 물론, 태양광·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업들의 미국 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도 커지고 있다.


바이든은 기후변화대응에 4년간 2조달러(2400조원)를 투자한다고 합니다.

친환경 사업은 바이든이 추진할 핵심동력이기도 합니다.

바이든은 현재의 기후위기를 통감하고 있습니다.

바이든이 집권하면 그린산업은 더욱 탄력을 받을것으로 예상됩니다.

바이든이 당선되면 즉시 파리 기후협약체제로 돌아가고
트럼프가 시행했던 반환경적인 정책들을 전환시킬것이라 밝혔습니다.

수혜업종은 전기차, 수소차, 신재생에너지입니다.

바이든의 주요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 5년내 50만대 스쿨버스 전기차/수소차로 전환

- 3백만대의 공공차량도 전기차/수소차로 대체

- 50만개 이상의 공공 전기차 충전소 건설

- 캘리포니아식 강력한 차량규제 도입

- 중고차 교환프로그램 도입으로 친환경차 보조금 지원

- 자동차업계에 친환경자동차 생산 인센티브 지원

- 자동차 소유주에게 친환경 자동차 변경시 인센티브 지원

- 2035년까지 전력부분 탄소배출 제로 달성

- 태양광 패널 5억개, 풍력터빈 6천만개 신규설치

- ESS설치확대와 재생에너지 전용 송전망 건설

바이든이 당선되면 전기차.수소차 등 친환경차, 신재생에너지가 수혜를 입게 될것입니다.

유럽기준의 배출가스 기준을 미국 전역에 적용할 가능성이 많아집니다.

베트남 타이응우엔에 위치한 알루코 공장은 면적이 53,000평으로 폭스바겐, 다임러벤츠 양산에 전기차용 배터리팩 하우징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알루코는 LG화학이 2020년부터 2031년까지 양산하는 폭스바겐그룹 전기차용 배터리 부품 배터리팩 하우징을 수주, 올해 6월부터 납품을 시작했고 2021년 추가계약도 추진중입니다.

그리고 SK이노베이션이 2020년부터 2027년까지 양산하는 다임러벤츠그룹과 포드자동차 전기차용 배터리팩 하우징 수주,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 납품할 예정입니다.

배터리 팩 하우징은 전기차 배터리용 배터리의 셀을 보호하는 핵심 기술로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어집니다.

이외에도 알루코는 삼성SDI와 신제품 개발을 위한 샘플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국내 3사에 모두 배터리 팩 하우징을 공급할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출처 : 머니투데이 기사)

미래자동차로 불리우는 친환경차 전기차, 수소차의 핵심은 경량화이죠. 친환경차는 배터리 무게가 어마어마하기에 연비를 높이기 위해서는 경량화가 핵심이고 경량화의 핵심재질은 알루미늄입니다.

미국 테슬라는 대부분 알루미늄 재질이고 현대기아차 역시 대부분 알루미늄이죠. 친환경차는 알루미늄이 핵심이란 얘기죠.

그리고 최근 전기차 화재로 인해 화재예방 소재로 알루미늄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배터리팩 하우징은 알루코가 최고의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재인 그린뉴딜의 핵심은 수소차.전기차가 핵심이고요

미국 바이든 대선 후보의 핵심공약도 수소차.전기차 등 친환경차입니다.

철도레일이 깔리고 철도가 활보할때 미국 다우지수의 철도주식 12종목은 수백배씩 폭등하며 증시를 이끌었고

내연기관 자동차가 등장하며 자동차 주식들이 수백배씩 폭등했습니다.

2035년이 되면 내연기관차는 사라집니다.

이제는 친환경차의 시대가 오는것이죠

주식시장은 항상 선행하기에 미래를 내다보는 투자가 필요합니다.

문재인도 친환경차, 바이든도 친환경차를 외치고 있습니다.

알루코 수소차.전기차 등 친환경 미래차의 핵심인 경량화 및 화재예방 배터리 초특급수혜주입니다.

여의도 증권가를 발칵 뒤집을 메가톤급 초대박 광폭랠리의 수혜주로 떠오를 수 있습니다.

배트를 길게 잡고 장타를 날리세요.

잔파도에 연연하지 마십시요

작은물결이 모여 큰 물결을 이루고 그 큰물결에 매기가 몰리면 역동하는 쓰나미가 되는겨~!!!

로켓발사 초임박~!!! 알루코 초대박 광폭랠리 알루미늄 배터리달고 빛의 속도로 날아갈겨~!!!


054a69ae-9033-443f-9fed-fdbfff7b2f95.jpg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0 19: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