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SK증권

sk증권우)) 우선주 중 재료 확실~~!!!

차트이미지


배선영 (전 공무원, 현 SK증권 이사) 기획재정부 거시경제정책 자문위원 (노무현 정부) 유시민 서울대 경제학과 78학번 인데, 배선영 서울대 경제학과 78학번 으로 동기 동창생 입니다. 노무현 정부때 유시민은 보건복지부 장관, 배선영은 기획재정부 자문위원으로 같이 활동도 했습니다. 배선영 이사가 2월2일생이라 빠른 60년생이고 유시민이 59년생인데, 이걸 모르고 1년 후배로 알고 있는 사람들 있네요. 뉴스기사만 찾아봐도 78학번 동기동창생이란것을 알수가 있고 네이버 인물 검색만 봐도 두분이 같은해에 고등학교 졸업하고 같은해에 서울대에 78학번으로 입학했다는 것을 알수 잇습니다. 유시민과 대학 동기 동창에다가 노무현 정부때 유시민과 경제브레인으로 같이 활동한 SK증권우도 상한가 한번 가야하지 않을까요?


유시화 (현 SK증권 전무) 유시화 임원은 유시민의 서울대 경제학과 후배이자 같은 풍산류씨 유성룡12대손으로 유시민과 같은 "시"자 돌림의 가까운 친척관계 남선알미우가 SM그룹 계열사에 이낙연 동생 근무한다는 이유로 최근 9천원때에서 5만2천원때 까지 6배 가까이 급등했는데,SK증권우는 친척 동생이 계열사도 아닌 직접회사에 전무로 근무 중이네요. [뉴스] 배선영, 서울 서초갑 - "청년 실업 · 자금경색 해결" 2004-02-06 14:4 배선영 열린우리당 위원장도 재도전의 칼날을 갈고 있다 . 그도 자타가 공인하는 경제전문가다. 배 위원장 역시 황 부총장처럼 현실감 각과 이론을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공교롭게도 둘이 같은 60년생 쥐띠다. 서울대 경제학과 출신으로 행시와 외시를 합격한 배 위원장은 83년부터 17년간 재무부, 대통령 경제비서실 등에서 근무했다. 그는 대표적인 노무현 경제브레인으로도 꼽힌다. [공지] 유익한 특강 시리즈 안내 2013.05.15 00:59:53 안녕하세요, 경영학부 김용범 교수입니다.. 향후 수업일정안내: 매주 수요일 오후 2:30~4:20, 장소 T동 205호[산융캠퍼스빌딩 - 5.29(수) 차차주, "최근 일본의 엔저 공세 등 글로벌 환율전쟁 상황에서 한국이 택해야 할 대응책" - 연사: 배선영[현, 한국수출입은행 감사, 행정고시 24회 재경직 최연소수석, 외시합격, 전, 청와대 경제비서실 근무(서울대 경제학과 78학번)] [뉴스] 잘나가던 재경부 두 공무원 여야로 총선출마 기사입력 1999-12-08 14:05 재정경제부 출신의 유능한 공무원 2명이 16대총선에 각각 여야로 출마, 신선도와 정책대결을 펼칠 것으로 보여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들 두 주인공은 옛 재무부 출신으로 청와대 경제수석실 행정관으로 근무하다 신당참여 제의를 받고 서초갑 출마를 준비중인 배선영(裵善永.39)씨와 역시 재무부, 청와대 경제수석실을 거쳐 재경부 산업경제과장으로 있으나 경기도 분당에서 한나라당의 공천을 받아 출마하려는 임태희(任太熙.43)씨. 이들은 모두 재무부 사무관으로 출발해 청와대 경제수석실에서 금융담당으로 나란히 옆에 앉아 일하는 등 경력이 비슷하고 주변사람들로부터 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성동고, 서울대 경제학과(78학번) 출신의 배씨는 사무관시절 재무부 외환정책과에서 환율, 증권발행과에서 주식.채권 발행시장을 담당하는 등 능력을 인정받은 인물. 특히 아주 명석한 두뇌와 기발한 아이디어로 유명하다. 그는 특히 「화폐.이자.주가에 관한 새로운 패러다임」이라는 책을 `기존 경제학에 대한 이론적 도전'이라는 부제를 붙여 내놓을 정도로 자신의 경제이론에 대한 절대적 소신을 갖고 있다. 대부분의 재경부 공무원들과는 달리 미국에서 더이상 배울게 없다는 생각에서 해외유학을 하지 않았을 정도다. 재경부의 한 관계자는 "쉽지 않은 결정을 내린 용기가 부럽다"면서 "각각 여야로 출마하는 이들이 소비적 정쟁을 일삼는 국회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 넣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6 02: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