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LS네트웍스

앨에스네트웍스는 3천원에서 50만원까지 상승한 천일고속처럼 간다고 하는 데 ....

매쌓기투자자 조회17

대성산업에서 5배수익낸 가치투자님이 앨에스네트웍스는 3천원에서 50만원까지 상승한 천일고속처럼 간다고 하는 데...

*목표주가 전망

일부 기관 및 투자보고서에서는 3년 후 시점에 268,000원까지 상승 가능성 제시

내년은 46,000원이상 상승하고 2028년에 1995년 최고주가 47만7천원을 돌파.

*LS네트웍스 향후실적:액면가5천원

2022년 실적:매출 3629억원 영업이익 80억원 적저24억원 BPS 7천500원

2023년 실적:매출 3796억원 영업이익116억원 순이익101억원 BPS 7천600원

2024년 실적:매출1조9천억원 영업이익256억원 적자414억원 BPS1만1천원

2025년 실적(E):매출2조5천억원 영업이익655억원 순이익390억원 BPS 1만3천원.

2026년 실적(E):매출6조7천억원 영업이익1천580억원 순이익 1천100억원 BPS 3만5천원.목표주가 8만8천원(2026년11월부터 전환권행사 가능.신영포르투 인수,용산빌딩 자산재평가)

2027년 실적(E):매출12조8천억원 영업이익 8천588억원 순이익 8천100억원 BPS 5만8천원.목표주가 17만7천원

2028년 실적(E):매출20조5천억원 영업이익1조3천480억원 순이익1조2천100억원 BPS 8만7천원.목표주가47만7천원

호재나왔네 다음주 상친다.ls네트웍스 100%자회사 몽벨 "부진한 라이선스, 직수입으로 200% 성장”

ls네트웍스 100%자회사 몽벨 "부진한 라이선스, 직수입으로 200% 성장”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25.12.26 ? 조회수 1,255

직수입 라인 매출 작년 100억원, 올해 200억원. 9월 판매 시작한 다운, 10월 중순 완판. 2차 물량도 11월 중순 선보여 12월초 품절. 일산과 분당 플래그십스토어 외 백화점 주요 매장 11월 매출 1억6000만~2억원. 5060 등산복 브랜드였던 ‘몽벨’을 1020 핫 브랜드로 전환 시키며 다양한 기록을 세우고 있는 노영찬 엠비케이코퍼레이션 대표를 만나봤다.

노영찬 엠비케이코퍼레이션 대표 (사진 - 구경효 기자)

“몽벨은 정말 폭 넓은 상품군을 갖고 있는 아웃도어 브랜드다. 최근 한국에서는 몽벨이 가장 잘하는 ‘경량 & 가성비’에 잘 맞는 상품을 잘 보여준 덕을 본 거 같다. 직수입으로 전환하면서 20대 한국 소비자들이 접근하기 좋은 경량 다운과 더불어 경량 백팩과 코인지갑, 선글라스 등 10만원 미만의 스몰 액세서리를 보여주는데 집중했다. 앞으로는 중·헤비 다운과 함께 다양한 공략템을 보여줄 계획이다.”

현재 한국 아웃도어와 캐주얼 시장을 휩쓴 경량 다운의 선봉에는 몽벨의 상품이 있었다. 9월부터 판매에 들어간 상품은 주력 아이템만 3만~4만장 규모가 팔렸다. 전년대비 3배 늘린 물량이다. 내년 겨울을 겨냥해 2배 더 많은 물량을 주문해 놓은 상태다.

노 대표는 2023년 몽벨의 사업부장으로 엠비케이코퍼레이션에 들어왔다. 이미 2020년 직수입 비즈니스 결정이 내려진 상태로 2021년부터 직수입이 이뤄졌는데, 당시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캠핑 붐이 불어 몽벨의 텐트와 침낭을 중심으로 캠핑 브랜드로 소비자들과 만났다.

부진한 라이선스 부활 비법? 한국식 바잉 통한 뉴 브랜딩

노 대표가 왔을 당시에는 캠핑 붐이 꺼져가던 시기, 그는 벌려 놓은 오프라인 비효율 매장을 모두 정리하고 기어에서 웨어로 주력 상품 전략을 변경했다. 우연히 모델 겸 방송인 주우재가 2023년 9월쯤 유튜브 채널 ‘오늘의 주우재’를 통해 몽벨 경량 다운을 소개하면서 의도치 않게 소비자들에게 알려지는 효과를 봤다.

“몽벨의 수익화를 성공시키려면 어떻게 해야겠다는 로드맵이 있었는데, 지금까지 그 방향대로 잘 가고 있다. 예측을 벗어난 것은 고객들의 속도가 좀 더 빨랐다는 점이다. 그로 인해 ‘의류’ ‘다운’이라는 방향성에 확신을 가질 수 있었고 2024년까지 다운 상품으로 인지도를 확 잡았다. 그 다음 스텝으로 젊은 소비자들을 공략할 수 있는 10만원 미만의 스몰 액세서리로 시야를 확장했다.”

'몽벨 붐'을 이끈 경량 다운 라인

2025년 상반기 그것이 제대로 터졌다. 경량 백팩과 포켓터블 숄더백, 코인 지갑, 선글라스의 매출이 크게 오른 것. 대부분 패션 유튜버들의 자발적인 콘텐츠와 일본 여행객들의 몽벨 매장 방문기, 러닝 붐 등 ‘온 우주가 돕는 것만 같은’ 상황이 벌어졌다. 여기에 글로벌 톱스타 제니가 몽벨 트레킹 선글라스를 쓰면서 정점을 찍었다.

주우재=경량다운, 제니=선글라스 기폭제로 작용

노 대표는 “선글라스는 정말 빠르게 소진되서 내년 상품 오더량까지 미리 받아와서 판매를 해야 할 정도였다. 1차 수입량도 지난해 미리 준비해서 가져온 것이었는데 부족했다. 2차 수입분도 100% 완판했다”고 말하며 “2021년부터 진행한 직수입 전환이었지만, 직수입 전환 100% 완료한 올 상반기에 좋은 성과가 나면서 올 하반기부터는 몽벨의 좋은 점만 보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몽벨은 기존에 10년간 진행된 라이선스 상품 재고를 2023년부터 2025년 1분기까지 모두 털어냈다. 현재는 홈쇼핑 유통 분도 모두 정리하고 백화점 주요 점포나 플래그십스토어 등 효율이 높은 유통 채널에서만 몽벨을 선보이고 있다. 무분별한 할인도 없이 ‘절대 매출’을 올리는 데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된 것.

이것도 쉽지 않았다. 젊은 소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서는 유통 개선이 필수였는데 기존 몽벨의 올드한 이미지가 굳어진 백화점 측에서 변화를 믿어주지 않았기 때문이다. 성수동, 더현대서울 등에서 진행한 다운 팝업스토어로 성과를 보여주자 백화점 주요점에서도 반응이 왔다.

노세일·주요 점포 입점 전략… 매출 효율 크게 개선

현재 몽벨의 오프라인 유통은 총 16개다. 그중 플래그십스토어인 일산드포레점, 분당스퀘어점과 더불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센텀시티점, 더현대서울, 타임스퀘어점 등을 운영 중이다. 매출도 탁월하다. 특히 11월에는 플래그십 두 개점이 각각 5억5000만원, 신세계 강남점과 센텀시티점이 각 2억원씩, 더현대서울과 타임스퀘어가 각각 1억60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타 지점 평균도 8000만~9000만원을 기록할 만큼 효율이 크게 좋아졌다.

'경량 & 가성비' 매력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은 몽벨의 키 아이템들

노 대표는 “브랜드 전략을 직수입과 의류로 전환하면서 기존 소비자들에 대한 감사함을 크게 느꼈다. 우리가 등산 브랜드였을 때는 물론 캠핑을 주로 전개할 때나 의류로 전환했을 때에도 변함없이 찾아주시는 분들 덕에 과감하게 변화를 추구할 수 있었다”며 “그래서 노세일 전개를 시작한 작년부터 매년 감사제를 진행 중인데, 그 효과도 너무 좋다”고 말했다.

처음 감사제를 연 작년 S/S에는 3일 동안 3억원, 올해 감사제에선 3일간 5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작년 하반기 블랙프라이데이에는 4억5000만원, 올해 블프에는 무려 8억원의 매출이 찍혔다.

2026년 다운·백팩·선글라스 잇는 신상품 공개 예정

수입 시장에서는 ‘부진한 라이선스 브랜드 살리기’가 가장 어려운 일 중 하나로 꼽힌다. 라이선스 브랜드가 제공하는 한국 스타일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대가 강점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그게 잘 되지 않을 경우 브랜드 이미지를 크게 실추시키기 때문이다. 소비자들 뇌리에 박힌 그 이미지를 바꾸기 어렵다는 것은 많은 직진출 전환 브랜드들의 고전으로 증명돼 있다. 몽벨은 그 어려운 일을 2년 만에 성공시켰다.

노 대표는 “현재 몽벨은 직진출이 아니고 공식 디스트리뷰터에 의한 직수입 형태라, 국내 전개사인 엠비케이코퍼레이션의 브랜딩 역량에 따라 소비자 반응이 충분히 달라질 수 있다. 직수입 100% 전환을 하면서 브랜드의 50년 헤리티지는 가져오면서도 한국과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바잉을 통해 한국식 몽벨을 보여주는 데 집중하고 있다. 내년에는 또 다른 몽벨의 상품으로 앞선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높였다.

? 노영찬 엠비케이코퍼레이션 대표는?

1997년 국제상사(현 LS네트웍스)의 ‘프로스펙스’에 입사해 만 26년 동안 영업과 어패럴 MD, 용품 및 신발 기획 총괄까지 경험하며 스포츠 분야 커리어를 쌓았다. 2022년 프로스펙스 상품기획 총괄 임원으로 활약했다. 2023년 ‘몽벨’ 사업부장으로 자리를 옮겨 2025년 1월부터 대표이사로서 성공적인 사업을 이끌어 오고 있다.

LS네트웍스는 다음주월요일 3300원에 시작하여 11시전에 상한가가고 6연속상한가갑니다.즐투

2주만에 3500원에서 13천원까지 상승한 대성산업처럼 LS네트웍스는 2주만에 5배상승합니다.나 3800원에 매수했다.다음주월요일 상쳐요.BPS9천원으로 3천원에서 53만원까지 상승한 천일고속처럼 갑니다.

2025년은 매출 2조4천억원 영업이익 650억원 순이익 390억원으로 작년비 매출20% 영업이익 300% 증가했다.1만원은 기본..

내분석에 잘못있으면 말하라.LS그룹에서 알아서 실적 좋게 키운다.모아가세요.다음주월요일 상쳐요.주식은 하락시키고 개미들 팔게하고 신고점가니까.

액면가5천원으로 4만원 돌파는 기본입니다.ls그룹에서 액면가5천원이하는 ls네트웍스가 유일하다.

최근 천일고속 동양고속 등 부동산으로 10배 상승했는 데 진짜 부동산부자는 LS네트웍스이다.고로 LS내트웍스가 10배 상승한다

용산빌딩의 싯가는 2조원대인데 장부가는 고작 6천억원대로 평가하고 있다.그리고 김해 등 공장부지 20만평의 가치를 포함시 장부가 대비 싯가는 3조원이상 차이가 난다.고로 실제주당순자산은 4만원대이다.

실적은 2025년은 매출 2조4천억원 영업이익 650억원 순이익 390억원으로 작년비 매출20% 영업이익 300% 증가했다.특히 작년 319억원 적자에서 390억원 흑자로 700억원이상 증가했다.별도실적으로도 3분기까지 영업이익 89억원 순이익99억원으로 4년만에 흑자전환이고 100원 배당 준다.

* LS네트웍스의 분석:내년 4만6천원.

1.회사 개요

LS네트웍스는 프로스펙스(PROSPECS), 스케쳐스, 몽트벨, 잭울프스킨 등 브랜드를 운영하는 의류·스포츠 용품 브랜드 사업, 토요타자동차 및 자전거·오토바이 유통, 빌딩·창고 임대, 전력망 수입 수출사업 등을 영위합니다

2025년 3분기까지 연결기준 매출은 전년 대비 약 15.7% 증가, 1조7천억원 영업이익은 484억원으로 작년비 280%증가했고 순이익은 190억원으로 흑자전환

2.주가전망 및 투자 메시지

긍정적 관점

AI 및 전력 설비 수요 확대에 따른 전력 인프라,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의 성장 기대

프로스펙스 브랜드 중심의 브랜드 사업 매출 증가가 밸류에이션 상승 요인

기관 투자자의 순매수 확대, LS 계열사 편입으로 인한 구조적 신뢰 기반 강화

3. 목표주가 전망

일부 기관 및 투자보고서에서는 3년 후 시점에 268,000원까지 상승 가능성 제시

내년은 46,000원이상 상승하고 2028년에 1995년 최고주가 47만7천원을 돌파.

*LS네트웍스 향후실적:액면가5천원

2022년 실적:매출 3629억원 영업이익 80억원 적저24억원 BPS 7천500원

2023년 실적:매출 3796억원 영업이익116억원 순이익101억원 BPS 7천600원

2024년 실적:매출1조9천억원 영업이익256억원 적자414억원 BPS1만1천원

2025년 실적(E):매출2조5천억원 영업이익655억원 순이익390억원 BPS 1만3천원.

2026년 실적(E):매출6조7천억원 영업이익1천580억원 순이익 1천100억원 BPS 3만5천원.목표주가 8만8천원(2026년11월부터 전환권행사 가능.신영포르투 인수,용산빌딩 자산재평가)

2027년 실적(E):매출12조8천억원 영업이익 8천588억원 순이익 8천100억원 BPS 5만8천원.목표주가 17만7천원

2028년 실적(E):매출20조5천억원 영업이익1조3천480억원 순이익1조2천100억원 BPS 8만7천원.목표주가47만7천원

(1)2024년부터 전년보다 매출이 6배 증가한 1조9천억원으로 실적이 나오고 있다.LS네트웍스의 사업은 프로스펙스 스포츠용품,전력인프라 무역,임대사업,자회사 베스트도요타 렉서스, 몽멜,LS증권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2)2026년 말 혹은 2027년에 인수할 국내유일 독점업체인 신영포르투의 자회사 편입으로 산림바이오매스에서만 매출1조원 및 영업이익 1천억원대 증가로 외형확대.또한 베스트 도요타 렉서스 실적이 증가하고 전력인프라 관련 사업에서 새로운 성장도약하고 있다

(3)프로스펙스 등 브랜드사업의 재도약이다:국내 야구 축구 배구 농구팀에 프로스펙스 독점계약을 했고 국내야구대표팀과 올해 2024 파리패럴올림픽 대표팀과 독점계약을 하여 브랜드키우기를 시작한 것이다.이제 20대 30대도 프로스펙스에 대한 인지도가 매우 좋아져서 상위권의 브랜드로 인식되기 시작했다.해외에서 패션사업도 하고 있다.

(4)LS네트웍스 무역상사에서 무역 등을 독점하는데 LS그룹의 지원으로 전력인프라,이차전지소재관련 일체, 신재생에너지 등의 독점으로 사업부가 급신장하고 있다.

(5)싯가 1조원의 용산타워의 임대사업은 매년 450억원의 이익을 안정적으로 주고 있다.LS증권 자회사 편입으로 매출 영업이익 증가.결론적으로 LS네트웍스는 이제 안정적인 수익기반이 되었고 이것을 기반으로 프로스펙스 등 브랜드사업의 성장과 에너지 전력기기 등 글로벌상사의 몸짓키우기가 가능하니 향후 주가상승이 크게 나올 것이다.알다시피 대그룹주들은 계열사끼리 사업교환 및 지원 등으로 단시간내에 기업을 크게 성장시킬 수가 있다 그래서 주가가 10배 100배이상 상승하는 것을 자주 본다.LS그룹은 LS네트웍스를 인수가격인 17천250원까지 상승은 기본.

4. 리스크 고려사항

단기적으로 프로그램 매매 및 단타 투자 흐름에 따른 주가 변동성 존재

최근 상법 개정 이슈로 1주당 17천원에 자진 상장폐지 가능성, 기업 지배구조 변화 리스크 존재

5.종합 요약

1)항목 내용

현재 주가는 약 3,850원에서 5,420원 수준

장기 목표가 3년 후 268,000원 혹은 내년말 46,000원 가능성 분석

2)상승 요인

브랜드 사업 강화, 전력/신재생 수요 증가, 기관 매수 흐름

위험 요인 단기 매매 흐름, 상장 구조 변화 가능성

3) 투자 전략 제안

장기 투자자 관점에서는 전력 및 브랜드 사업 강화, 기관 매수 기반 등을 고려하면 저평가 시점 매수 후 중장기 보유 전략이 유망해 보입니다.

(참조)

1.PBR 0.25배인 향후 100배 상승할 LS네트웍스가 먼저 신고점돌파를 한후에 다른LS그룹주들이 신고점돌파를 할 것이다.

[200배이상 상승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처럼 앞으로 100배이상 상승할 LS네트웍스이다.제일 중요한 것은 가짜외국인의 pr매도 매수에 흔들리지 않고 3년간 보유해야 하는 것이다]

*가짜외국인의 pr매도 매수란 pr매도를 하면서 주가를 하락시킨다.주가가 하락하면 pr매수를 하여 수익을 챙긴다.즉 "공매도"라고 보면 된다.대처법은 가짜외국인이 pr매도를 치면 매수하여 상승시킨다.그럼 손해보며 pr매수를 할 것이다.즉 본떼를 보여줘서 다시는 못하게 해야 한다.LS네트웍스를 액면가 5천원이하에서 PR매도를 하는 것은 큰손해를 자초하는 꼴이다.

*대재벌 대기업기업 계열기업들은 그룹의 지원으로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할 수있기에 100배이상 상승한다.일반중소기업은 그럴능력도 없고 위험하다.그래서 대기업계열 기업중 액면가5천원이하의 기업을 유심히 봐야하는 데 LS네트웍스를 분석한 결과 100배이상 상승한다는 결론이 나왔다.

ls그룹주에서 전력망기업인 ls에코에너지 ls일렉 ls머티리얼 가온전선 ls마린솔루션은 pbr2배에서 pbr4배로 거래되니 pbr0.2배인 ls네트웍스도 pbr2배이상에서 거래되어야 한다.

*98만원대로 200배이상 상승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4800원할때와 지금의 ls네트웍스는 똑같다.곧 실적이 폭발증가나온다.그래서 단기에 10배상승한다.그리고 몇년간 횡보후에 100배상승한다.

"유일한 ‘풀 체인’ LS그룹, 국가 전력망 수주 전면에"

HVDC부터 초전도까지 에너지 인프라 통합 역량 앞세워 대형 수주 박차

송전·변전·배전 아우르는 유일 기업…서해안 에너지 고속도로 우위 확보.

정부가 '서해안 에너지 고속도로'를 포함한 국가 전력망 강화 사업을 본격화하면서, 전력 인프라 기술력을 앞세운 LS그룹이 대형 프로젝트 수주 경쟁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LS전선, LS마린솔루션, LS일렉트릭 LS네트웍스 등 계열사를 중심으로 발전-송전-변전-배전 전 영역을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을 보유한 LS는 국내외에서 실적을 쌓으며 차세대 전력망 시대를 선도하고 있다.

정부의 핵심 에너지 정책 중 하나로 추진 중인 서해안 에너지 고속도로 사업은 HVDC(초고압 직류송전) 기반의 대규모 송전 인프라가 중심이다. LS는 제주~전남 구간에 HVDC 해저케이블을 시공한 국내 유일 기업으로, 해당 실적은 수주 경쟁에서 결정적 기준으로 작용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도 장거리 해저 HVDC 케이블을 상용화한 기업은 LS를 포함해 단 6곳에 불과하다. HVDC는 기존 교류 방식보다 송전 손실이 적고, 최대 3배 이상 많은 전력을 장거리로 전달할 수 있어, AI와 데이터센터 확산에 따른 급증하는 전력 수요를 해결할 핵심 기술로 꼽힌다. 송전망 구축의 핵심 장비인 HVDC 변환용 변압기 분야에서도 LS일렉트릭의 경쟁력이 부각된다.

국내 최초로 HVDC 변압기 상용화에 성공한 LS일렉트릭은 동해안~수도권 HVDC 구간에 총 64대를 수주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한국전력공사 발주 500kV 동해안~동서울 변환설비 2단계 사업에서 총 5610억 원 규모의 변압기 계약을 체결하며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 이같은 수요에 대응해 부산사업장에 약 1008억 원을 투자해 제2생산동을 증설 중이며, 연간 초고압 변압기 생산능력을 기존 2000억 원 규모에서 6000억 원 수준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LS전선과 LS마린솔루션도 해상풍력 시장에서 연이어 성과를 거두고 있다. LS전선은 동해 해저케이블 공장에 제5동을 신축하며 HVDC 해저케이블 생산능력을 기존 대비 4배 확대했고, 국내 최대 규모의 해상풍력 개발 사업인 해송해상풍력 프로젝트에서는 해저케이블 공급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며 사업 기반을 넓혔다.

LS마린솔루션은 전남 안마도 인근 해상풍력단지에서 해저케이블 시공을 맡은 데 이어, 대만전력청의 TPC 해상풍력 프로젝트에서 국내 기업 최초로 해외 포설 계약을 따내며 수조 원대 대만 후속 프로젝트의 교두보를 확보했다. 더불어 세계 Top5 규모의 초대형 HVDC 포설선을 튀르키예 테르산 조선소에 발주해 건조 중이며, 2028년 상반기 운항을 목표로 글로벌 해저케이블 수주 경쟁력을 본격화하고 있다.

차세대 기술 확보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LS전선과 LS일렉트릭은 한국전력과 함께 데이터센터 전력 수요 대응을 위한 초전도 전력망 실증사업에 착수했다.

초전도 케이블은 기존 변전소 대비 공간을 10분의 1로 줄일 수 있고, 에너지 손실이 거의 없이 고용량 전력을 전달할 수 있는 차세대 기술이다. 도심 내 설치 유리성과 친환경성 측면에서 주목받는 이 기술은, 향후 LS가 글로벌 표준화 모델 정립과 해외 수주에 박차를 가하는 데 있어 전략적 무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LS네트웍스는 그룹내 유일한 종합상사로써 전력사업에 대한 수출입 및 자원개발 그리고 전력부품의 공급을 담당하고 있다.

한편, LS전선과 LS일렉트릭은 최근 한국전력과 함께 ‘데이터센터용 초전도 전력망 구축’을 위한 기술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세계 최초의 초전도 기반 데이터센터 전력망 실증 사업을 본격화했다.LS네트웍스가 사업전반에 대한 지원을 담당하고 향후 해외진출시에도 수출입에 대해 창구역할을 할 예정이다.

1.200배 상승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4800원때 매수할 때와 지금 ls네트웍스가 똑같다.실적증가가 폭발할 시점이다.

.대그룹인 LS그룹인 앨에스네트웍스는 100배이상 상승할 주식임은 분명하다.4100원에서 98만원으로 200배 상승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처럼.즉 액먄가 5천원이하 대그룹주들이 100배 200배 상승하는 것이다.그러니 액면가이하이면 단타할 필요없고 모아가면 되는 것이다.단타치다간 지나보면 바닥에 판 꼴이니까.15년전에 한화에어로스페이스도 4180원에서 시작하여 상승하여 지금의 92만원대 주가가되었다.

ls네트웍스는 항상 2분기실적이 최고로 나오기에 8월초까지 상승해요.특히 7월중반부터 8월까지 2배이상 상승해요

올해 2분기 매출200% 영업이익460% 순이악890%증가나온다.매출9890억원 영업이익890억원 순이익780억원.

주식은 과거실적이 아니라 미래실적으로 간다.미래실적은 현재사업들의 확장성으로 예측가능하다. 2005년에 실적이 적자였던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4180원에 매수했고 5년만인 2010년에 27배 상승한 12만원가도 보유하여 이번에 98만원에 매도했다.200배이상 수익이 났다.한화에어의 사업확장성이 좋았기에.LS네트웍스도 한화에어로스페이스처럼 갈 것입니다.LS네트웍스가 현재하는 7개사업들의 확장성이 매우 좋기에.4년후에는 매출이 10배이상 증가해 있을 것이다.작년매출2조원이 매출20조원대로..주가는 47만4천원가고..

2.운동화 넘어, 경기장으로"…LS네트웍스의 프로-스펙스, 스포츠 현장 브랜드로 '재도약'

국내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Prospecs)가 기능성 운동화 브랜드를 넘어 '스포츠 현장 중심 브랜드'로의 도약에 나섰다. FC서울, LG트윈스, LG세이커스 등 국내 주요 프로 구단과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장애인 체육과 유소년 스포츠 후원, 도심형 러닝 이벤트 참여 등 전방위적 현장 활동을 강화하며 브랜드 정체성을 새롭게 재정립하는 데 집중하는 것.

프로-스펙스는 2025년 FC서울과의 공식 킷 서플라이어 계약을 2027년까지 연장하고, 유니폼과 훈련복 등 선수 맞춤형 의류와 용품을 지원하며 팀의 경기력을 뒷받침하고 있다. 2025시즌 스페셜 유니폼은 ‘더 높은 곳을 향해(Fly Away)’라는 슬로건 아래, 블랙과 레드 스트라이프를 활용해 FC서울의 강인한 정체성과 도전정신을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유니폼 화보에는 FC서울 유스팀인 오산고 선수들이 모델로 참여해, 차세대와의 연결성까지 담아냈다

이 같은 행보는 야구와 농구 분야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프로-스펙스는 LG스포츠와 후원 계약을 연장하며 LG트윈스와 LG세이커스의 공식 파트너로 활동 중이다. LG트윈스의 29년 만 KBO리그 통합 우승을 함께한 브랜드로서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LG세이커스는 정규리그 강팀으로 자리 잡으며 브랜드 노출과 팀 퍼포먼스를 함께 끌어올리고 있다. LG트윈스와 LG세이커스는 선수 의견을 반영한 경기용 제품을 지원받으며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 있다.

또 11~12일 열린 '2025 신한 SOL뱅크 KBO 올스타전'의 유니폼 후원사로 참여하며, 드림·나눔 양 팀의 어센틱 유니폼과 모자도 출시했다. 출시 제품은 실제 선수 착용용과 동일하며, 10개 구단 로고를 반영한 유니폼 10종과 모자다.

프로-스펙스는 스포츠의 다양성과 가능성을 확대하는 후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프로-스펙스 BMX팀'이다. 비교적 비주류 종목인 BMX 레이싱 분야에서 유소년 선수들을 육성하며, 스포츠 브랜드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것. 유소년 BMX 선수 3인으로 구성한 팀은 2026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 2028 LA올림픽 출전을 목표로 훈련 중이다.

프로-스펙스는 이들의 열정과 도전을 담은 인터뷰와 화보를 공개해 소비자와의 정서적 연결을 시도하고 있다. 이 외에도 서핑, 배드민턴, 테니스 등 다양한 종목의 유망주들을 후원하며 '모두를 위한 스포츠'(Sports For All)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실천하고 있다.

장애인 체육과의 연계도 강화하고 있다. 지난 4월, 장애인의 날을 맞아 프로-스펙스는 대한장애인체육회, FC서울과 함께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장애인 스포츠 체험 행사를 열고, 시민들과 함께 스포츠의 포용성과 다양성 가치를 나눴다.

행사에는 패럴림픽 출전 선수들이 시축과 매치볼 전달자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으며, 체험 부스에는 많은 시민들이 몰려 장애인스포츠 인식 개선과 긍정적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프로-스펙스는 파리 패럴림픽을 기점으로 장애인 체육 후원 활동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는 스포츠의 사회적 가치를 강조하는 브랜드 철학과도 맞닿아 있다.

올봄에는 '2025 서울하프마라톤'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러너들과의 실질적 접점도 늘렸다. 광화문, 여의도, 상암 등 주요 지점에서 운영한 체험형 부스에서는 신제품 러닝화 '스피드 러시2'를 착용해볼 수 있는 '트라이얼존'을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 타투 스티커, 기록증 DIY, 현장 설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과 교감했으며, 스포츠 용품 기부 캠페인 'All For Green'을 병행해 환경과 나눔의 메시지도 함께 전했다. 이번 행사로 프로-스펙스는 러닝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도시와 사람을 연결하는 문화'로 확장시키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처럼 스포츠 현장과 깊이 호흡하는 전략은 단기적 마케팅 효과를 넘어, 브랜드의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 신뢰도를 높이는 기반이 되고 있다. 과거 워킹화·러닝화 위주의 기능성 신발 브랜드로 주로 인식됐던 프로-스펙스는 이제 경기장과 일상, 그리고 사회적 소외계층까지 아우르며 '가치 기반 스포츠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최근 소비자들은 제품의 기능을 넘어서, 브랜드가 어떤 철학을 갖고 어떤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하느냐에 주목한다"며 "프로-스펙스의 행보는 단순한 후원을 넘어 스포츠의 본질적 가치를 실현하는 방향으로 평가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특히 장애인 체육, 유소년 후원, 친환경 캠페인을 하나의 축으로 엮는 브랜드 전략은 ESG 흐름과도 부합해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도 강점을 가질 수 있다는 전망이다.

프로-스펙스 관계자는 "우리는 단지 운동화를 만드는 브랜드가 아니라, 스포츠로 사람과 사회를 연결하는 브랜드로 도약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스포츠의 현장에서, 모두를 위한 스포츠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12.26 20:3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