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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탄소중립시대가 와서 2500배 상승한 에코프로비엠처럼,이제 농산물에서 종이를 만드는 무림페이퍼가 300배상승하는 것을 애널리스트 펀드매니저 개인도 모른다.오직 스마트세력만 알고 있다, 년봉 월봉차트를 보면 11천원 직행.일봉 주봉차트보고 매매하면 바닥에 다 파는 꼴 나온다.
*억지로 누르는 단타키움아 누가 저평가인가? (2024년실적)
무림페이퍼:매출1조3844억원,영업이익894억원 BPS11천원 시총974억원,주가2340원;국내업종1위로 성장성이 무궁무진하다,2분기에 최대실적나온다,
대성산업:매출1조4768억원,영업이익218억원 BPS12천원 시총2682억원,주가5930원:주유소판매업과 전력발전이 매출의 90%로 향후 성장성이 없다.겨울만 실적좋으니 1분기이익이 1년이익80%를 차지한다,2분기이후 적자.
한진홀딩스:매출1조1649억원 영업이익459억원 BPS12천원 시총1840억원,주가6230원:단순 가스소매업체로 성장성이 없다.겨울만 실적좋으니 1분기이익이 1년이익의 90%를 차지,2분기이후 적자가 나온다,순수지주회사
한솔홀딩스:매출7916억원,영업이익75억원 BPS12천원 시총1411억원 주가3440원:성장성없고 순수지주회사
{결론:영업이익과 시총과 향후 성장성을 비교하면 무림페이퍼는 시총5천억원이상에 거래되어야하니 주가는 11천원대에서 매매되고 있어야한다, 2022년 종합지수3천포인트일때 4300원갔다 지금 종합지수3150포인트이니 8천원이상간다,그때보다 실적과 친환경제품이 더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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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림페이퍼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나무를 훼손하지 않고 사탕수수 최종 부산물인 버개스(Bagasse) 및 농산물로 펄프를 거쳐 사무용지와 인쇄용지를 만든다.즉 성장성은 무궁무진하다.즉 2500원에서 58만원으로 2300배를 상승한 "에코프로비엠"처럼 갈것입니다.국내유일 펄프회사세,계최초 특허기술 10여개 ,친환경시대의 도래와 함께 화장품 의약품과 친환경제품으로 세계1위가 될 것입니다.작년적자350억원 난 한솔제지를 제치고 업종1위로 등극했다,수출비중56% 세계100여개국에 수출하여 글로벌화시작했다!
저BPR주의 강세가 3년내내 계속될 것이다.무림페이퍼가 올해 BPS13천원의 PBR1배를 가고 내년BPS21천의 PBR4배인 8만원을 그리고 2029년에 PBR19만원으로 75만원 가는 이유? 다음주월요일부터 3연속상한가갑니다
특징주] 삼륭물산, 이재명 정부 '탈플라스틱' 기대감에 상한가"를보니 진짜 탈플라스틱 수혜주인 무림페이퍼는 3연속상한가갑니다.
특징주] 삼륭물산, 이재명 정부 '탈플라스틱' 기대감에 상한가.
최수진 기자 2025.07.11 17:51
삼륭물산이 이재명 정부의 친환경 정책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삼륭물산은 전일 대비 2320원(29.97%) 오른 1만60원에 거래를 마쳤다..전날 이재명 정부가 재생에너지원으로 운영되는 RE100 산업단지 조성 계획을 발표하면서 친환경주에 대한 투심이 개선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한솔제지를 제치고 국내 1위 펄프·제지·신소재 종합기업 무림페이퍼는 작년 BPS11천원(올해BPS13천원)이니 PBR1배인 13천원을 올해 갑니다. 2024년 영업이익이 894억원,2025년 예상영업이익이 978억원나는 데 시총이 974억원 주가 2355원 pbr0.17배라면 개가 웃을 일이다.이런실적이면 시총은 최소 per5배만 잡아도 5천억원 주가 12천원은 가야한다.그리고 친환경제품으로 세계 최초의 기술들이 10여개가 있으니 무림페이퍼는 앞으로 100배가는 주식이다.1994년 11천원, 2008년 7400원 2022년 5700원을 돌파할 것이다.
* 한솔제지도 못하고 무림페이퍼만 할 수있는 제지회사가 만든 테마파크는 이런 모습일까
2025.07.10. 오후 4:35 기사원문
무림, ‘페이퍼어드벤처 2025’ 개최
4년 연속 이어온 국내 최초 대규모 페이퍼 테마파크 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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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무림페이퍼,국제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에서 플라스틱 대체 포장재 선보여
[산업일보]
친환경에 대한 논의가 전 세계적으로 이어지면서 ‘탈플라스틱’이 전세계의 화두가 되고 있다. 이에 그동안 포장용기의 대부분을 차지했던 플라스틱을 종이로 대체하기 위한 움직임이 속도를 내고 있다.
경연전람과 케이와이엑스포의 공동 주관으로 4월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ICPI WEEK 2025의 세부전시회인 ‘COPHEX(국제제약ㆍ바이오ㆍ화장품기술전)’에 참가한 무림페이퍼는 ‘인쇄용지’로서의 제지를 넘어 플라스틱을 대체하는 소재로서의 제지의 가능성을 현실화시키는 기업이다.
‘친환경 영업팀’이라는 부서를 3년 전부터 운영한 무림페이퍼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펄프를 직접 제조하는 국내 대표 종이회사로, 친환경 패키징 소재로 각광받는 네오 CCP 분야에서도 전체 시장의 66%를 차지하는 유의미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무림페이퍼 친환경 영업팀의 이성훈 팀장은 “친환경 포장재로 바꾸는 것이 가장 어려운 분야가 제약 분야”라며 “포장에 따라 제품의 물성이 변해서는 안되고 화학약품을 원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친환경 포장재를 고집하기 어렵기도 하지만 그래도 이 분야에 관련된 시장의 요구에 충실히 대응해 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무림페이퍼는 이번 전시 기간동안 진행된 ‘2025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네오포레 흡수패드’와 ‘네오코튼TMB', ' moohae 펄프몰드’를 앞세워 3개 부문의 수상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무림페이퍼의 설명에 따르면, 네오포레 흡수패드는 무림이 신세계푸드와 공동 수상한 제품으로 육류나 수산물 등 신선식품 포장에 사용되는 기존 플라스틱 소재의 수분 흡수용 패드를 천연 펄프 100%로 대체한 제품이며, 네오코튼TMB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폐의류를 업사이클링해 만든 포장용지이다. 사조대림의 선물세트 패키징에 사용된 ‘moohae 펄프몰드’는 플라스틱 트레이와 부직포 가방을 일체화해 부자재 감축과 지속가능성 혁신 등의 성과를 거뒀다.
최근 업계의 동향에 대해 이 팀장은 “친환경은 정책과 소비자들의 마음이 함께 움직여야 하는데 최근 일회용제품 제한이 무기한 연기되면서 소비자층의 수요가 줄어들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말한 뒤 “제지업계 전체적으로는 탈플라스틱이 대안이 될 것이고, 친환경이 결국은 주류가 될 것이라는 믿음이 있지만, 그래도 법적인 정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향후 사업계획에 대해 이 팀장은 “천연 펄프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면서 ‘저탄소 종이’에 대한 환경부 인증을 받은 바 있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종이의 확장가능성을 넓히는 한편, 시장이 필요로 하고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개발해 친환경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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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분기 실적발표 8월14일까지 8천원 직행. 1분기 실적감소는 자회사 무림P&P의 45일간의 정기보수때문.2분기실적이 작년비 3배증가한 실적이 나오기에 반기실적은 작년보다 더 증가한다.
1). 애널리스트는 시총2천억이상 주식들만 탐방한다.내부 규정과 영업때문이다.그래서 한솔제지는 탐방하여 분석자료를 내지만 무림페이퍼는 시총920억원대라서 탐방을 하지 않는다.원래 대박주식은 탐방하지 않는 2천억원대이하의 주식에서 나온다.무림페이퍼가 시총2천억원대가 되면 열심히 탐방리포트를 낼 것이다.그땐 벌써 주가가 8천원을 돌파해 있을 때이다.
*무림페이퍼의 100%자회사인 무림파워텍은 1995년 3월 설립되어 증기와 전기의 생산 및 판매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고 경상남도 진주시 상평산업단지 내에 제조시설을 갖고 있습니다.AI데이타센타 등 AI시대에 전력이 필수인데 그가치가 급상승 중입니다.
*무림페이퍼의 향후 실적(자본금1040억원): 주가2500원 시총983억원.bps 11천원대,pbr0.21배(실제bps는 5만원대 적용시 pbr0.04배)
2021년:매출액1조500억원 영업이익298억원,순이익30억원:bps9천600원대:매출액12%증가,흑자전환
2022년:매출액13,998억원 영업이익963억원 순이익348억원;bps1만원:친환경제품의 본격출시로 매출증가 및 고부가가치의 영업이익 비중 15%로 증가.주당50원 배당.
2023년:매출액13,219억원 영업이익673 억원 순이익14억원;bps1만원:(친환경제품의 본격출시로 매출증가 및 고부가가치 제품판매증대 75원배당
2024년:매출액13,885억원 영업이익894억원 순이익495억원;bps1만1천원:(친환경제품의 본격출시로 매출증가 및 고부가가치 제품의 영업이익비중 60% 폭발증가.100원배당
2025년(E)매출액14,588억원 영업이익977억원 순이익685억원;bps1만3천원:적정주가 13천원(친환경제품의 본격출시로 매출증가 및 고부가가치 제품의 영업이익비중 90%폭발증가.200원 배당.
2026년(E)매출액2조1385억원 영업이익1,860억원 순이익1천358억원;bps 2만1천원:적정주가 8만8천원(친환경제품의 세계1위):500원 배당.
2027년(E)매출액3조8355억원 영업이익4,666억원 순이익4,399억원;bps 3만8천원:적정주가 17만8700원(친환경제품의 세계1위):1천원 배당.
2028년(E)매출액5조2338억원 영업이익9,689억원 순이익9,388억원;bps 7만5천원:적정주가 51만5500원(친환경제품의 세계1위):3천원 배당.
2029년(E)매출액8조6668억원 영업이익15,358억원 순이익15,100억원;bps 18만8천원:적정주가 75만5700원(친환경제품의 세계1위):5천원 배당.
*무림페이퍼는 무림P&P를 향후 흡수합병한다.이경우 무림페이퍼1주에 무림P&P3주와 합병하게 된다.즉 무림페이퍼의 주가가 무림P&P주가보다 3배 비싸게 거래되어야 한다.오늘 종가로 무림p&p의 주가가 2920원임으로 무림페이퍼 주가는 2920원*3배=8760원에 거래되고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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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제지산업이 다시 도약하는 게임 체인저(Game Changer)가 되자”고 선언했습니다.우리나라 제지산업은 이미 세계 8위 생산국(1082만 톤), 세계 5위권 소비국(1인당 종이 소비량183.6kg)이라는 위상을 갖고 있습니다.흔히 제지산업을 내수 지향적 산업이라고 하지만, 우리는 이런 구조를 수출주도형 산업으로 전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특히, 인쇄용지와 백판지는 전체 생산량의 절반 가까이 수출하고 있습니다.그 기반에는 89%에 달하는 종이 재활용률이라는 우리만의 강점이 자리잡고 있습니다.종이자원은 단순한 재활용을 넘어, 우리사회 전체 순환경제 시스템을 지탱하는 핵심자원입니다.하지만 이런 성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지금 심각한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내수 시장의 한계, 디지털 전환 가속화, 원료의 높은 해외 의존도(펄프), 글로벌 경쟁 심화 등이 그것입니다. 지금이야말로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혁신이 필요한 시점입니다.이를 위해 저는 세 가지를 제안합니다.첫째, ‘수출 확대’를 위한 품질 고도화와 혁신이 필요합니다.K-Paper의 이름으로 세계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워야 합니다.세계 시장을 향한 담대한 도전으로 새로운 성장 활로를 개척해야 합니다.둘째, ‘기술혁신’을 통한 ‘친환경 산업’으로의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해야 합니다.플라스틱을 대체할 친환경 포장재, 기능성 특수지, 셀룰로오스 나노섬유(CNF)와 같은 고부가가치 소재 개발로 신시장과 신수요를 창출해야 합니다.일본의 사례처럼 제지기업이 신소재·에너지·바이오케미컬 영역까지 확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우리에게도 열려 있습니다.셋째, ‘디지털 전환’을 통한 경영 시스템 혁신이 필요합니다.IoT, 빅데이터, AI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팩토리, 예지보전 시스템은 물론 원료 수급, 물류, 고객관리 등 경영 전반에 걸친 디지털 전환은 단순 비용 절감이 아닌 산업 경쟁력의 핵심이 될 것입니다.특히 제지업계에 국한하지 않고, 환경, 물류, 온라인 기반 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업종과의 연계와 협업도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디지털 시대, 탈탄소 시대 속에서도 종이는 여전히 감성과 정보를 담는,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대체 불가능한 소재입니다. 종이는 변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더 많은 가능성을 품고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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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무림페이퍼는 국내 제지회사 가운에 유일하게 펄프를 일부 자체 조달하고 있다. 종이 원가의 절반을 차지하는 펄프를 직접 생산하면서 펄프 가격 변동에 따른 영향을 줄일 수 있었다.그러나 영향을 아예 받지 않는 건 아니다. 전체 펄프 수요 가운데 60~70%만 자체 조달하고 나머지 30~40%는 북미나 남미 등에서 수입해서 사용한다. 수입을 하기에 무림페이퍼 역시 국제 펄프 가격에서 자유롭진 않다. 자연스럽게 환율과 운임에도 민감할 수밖에 없다.무림페이퍼의 주력은 제지부문과 펄프부문이다.무림페이퍼는 국내 1위의 인쇄용지 제조회사다. 국내 제지업계 1위는 한솔제지지만 인쇄용지 시장만 보면 무림페이퍼가 1위다. 201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둘의 인쇄용지 시장 점유율 격차가 컸지만 어느새 무림페이퍼가 1위로 자리잡았다. 점유율도 점차 높아지는 추세다. 2019년 33.8%에서 2020년 35.5%로 높아진 데 이어 2021년에도 35.1%를 지켰다.2023년엔 54%로 한솔제지를 21%이상 격차를 벌렸다. 특히 경쟁사와 비교했을 때 원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원재료인 펄프에서 최종제품인 인쇄용지까지 직접 생산하기 때문이다. 무림페이퍼는 2008년 펄프를 생산하는 동해펄프(현재 무림P&P)를 인수했다. 동해펄프 인수 이후 무림페이퍼는 지주사 역할을 하는 무림SP→무림페이퍼→무림P&P의 지배구조를 구축했다. 조림한 나무가 펄프 공정을 거쳐 제지 생산까지 이어지는 구조다.무림P&P 인수는 결과적으로 신의 한수가 됐다. 펄프는 가격 변동성이 높다. 글로벌 수요와 공급에 따라 가격이 결정되는데 환경적 요인 등 각국의 자원보호 정책에 따라 공급이 다소 불안하기 때문이다. 인쇄용지 원가의 절반을 차지해 제지회사 수익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펄프를 전량 수입에 의존하는 제지회사는 펄프 가격이 급등하면 곧장 수익성 악화로 이어진다.그러나 무림페이퍼는 다르다. 무림P&P를 통해 펄프의 60~70%를 조달하는 만큼 원가 절감이 가능하다. 2024년도 실적호조가 이어져 970억원대의 영업이익이 나왔다.친환경제품의 비중확대와 국내의 압도적인 점유율때문이다.또한 무림P&p를 흡수합병하여 친환경신소재기업인 무림머티리얼즈로 사명을 교체하여 세계1위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다. 무림페이퍼는 종이주가 아니라 플라스틱 비닐을 대체하는 친환경소재기업으로 변신하여 100배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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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지구를 살리려는 글로벌시대의 "탄소중립"으로 유럽과 유엔의 강력한 조치가 나오고 이에 탄소중립의 그여파로 대박의 기업들이 나올 것이다.플라스틱 비닐 등이 사라지고 친환경신소재제품으로 대체된다.펄프를 국내 유일 독점 생산하는 무림페이퍼가 주도주이다.
펄프·제지;신소재 종합기업 무림페이퍼의 이대표 취임 직후인 2020년 4월부터 현재까지 친환경 소재 개발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지난해 연말까지 무림페이퍼는 세계최초로 친환경 셀룰로스 섬유소재의 저비용 대량 제조 기술 개발에 나섰다. 이 섬유소재는 고강도 내열성 자동차 내장재 등으로 사용될 수 있다.무림페이퍼는 또 올해 연말까지 세계에서 처음으로 바이오매스 함량이 90% 이상인 고투명성 생분해성 산소 및 수분 배리어 필름을 위한 첨가제 개발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친환경 수계 코팅액 및 식품포장재용 필름으로 활용 가능하다는 평가다. 무림이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셀롤루스는 식물 섬유를 나노 단위까지 쪼갠 일종의 바이오 플라스틱이다.무림페이퍼의 '네오코튼TMB'. (사진=무림)*일부 신소재는 상용화에도 성공했다. 무림페이퍼는 국내 세계 최초로 버려진 옷을 활용한 포장용지 '네오코튼TMB'를 개발해 화장품 포장재로 활용하기 시작했다. 네오코튼TMB는 헌 옷에서 면섬유들을 분리해 작은 조각으로 분쇄 후 천연 펄프와 혼합해 만든다. 이 포장재는 LG생활건강의 브랜드 ‘오휘’에 적용됐다.천연 생(生)펄프로 만든 'moohae(무해) 펄프몰드' 'moohae(무해) 종이 물티슈' 등을 출시하기도 했다. 펄프몰드 사업은 이 대표가 직접 추진한 사업이다. 현재 ▲치킨상자 ▲접시 ▲도시락 용기 ▲테이크아웃 컵 등 다양한 분야에 공급하고 있다.현재 무림페이퍼에서는 소비자 대상 대규모 B2C 행사인 '종이비행기대회', '페이퍼 어드벤처' 등을 매년 개최하며 인식 확대에 힘쓰고 있다. 무림페이퍼 관계자는 "사람들이 일상 속에서 종이의 친환경성을 공감하고 ESG 가치를 실천하며 환경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며 "'코튼 종이'(면섬유 원료 종이) 가 가진 친환경성과 제품력을 알려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펄프·제지;신소재 종합기업 무림페이퍼의moohae(무해) 펄프몰드 컵리드’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2024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무림은 탈 플라스틱 전환에 기여하고자 플라스틱을 대체하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왔다. 천연 생분해 소재, 펄프몰드로 만든 컵리드도 그중 하나다.컵리드는 뜨거운 음료를 담을 경우 열기에 직접 노출됨은 물론, 바로 입을 데고 마시는 사람도 많다. 이를 고려한 ‘moohae 펄프몰드 컵리드’는 100% 천연 생(生)펄프를 사용, 밀폐된 이송관 등 전용 설비에서 제작돼, 이물질의 혼입 우려 없는 뛰어난 위생성을 자랑한다. 국내 펄프몰드 업계 유일하게 식품안전시스템인증(FSSC 22000)을 획득, 세계적인 수준의 식품 안전성을 입증 받기도 했다.기존의 플라스틱 컵리드에 버금가는 우수한 강도와 내수성을 구현하는 데에도 무림의 독보적인 기술력이 적용됐다. 해리와 재건조가 필요한 건조 펄프와는 달리, 국내 유일한 펄프 생산 기업인 무림이 직접 생산한 슬러리 상태의 생펄프를 사용해 생산 과정에서 섬유소의 파괴를 최소화하는 데 성공했다.
작년 350억원 적자난 한솔제지 등 다른 제지기업들은 1980년대의 그대로 변신없이 구닥다리로 있기에 실적도 적자가 나오지만 무림페이퍼만은 펄프 섬유를 혼합하여 플라스틱과 비닐을 대체하는 친환경신소재기업으로 이미 변신을 했다.그리고 그성과물들이 세계 최초라는 타이틀로 나오고 있다. 한국이 세계1위하는 시대가 올 것이다.그기업이 바로 무림페이퍼이다.
전력을 자체 생산하고 판매하는 무림페이퍼는 흑액을 자체 생산하여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에 전기가가 상승해도 걱정이 없다.다른기업들은 유가상승으로 공장가동시 비용증가로 경쟁력이 상실되나 무림그룹주들은 도리어 경쟁력이 생겨서 압도적 1위로 도약할 기회를 잡은 것이다. 건조된 펄프를 물로 불려 종이를 만드는 다른 제지회사들과 달리 펄프공장과 제지공장이 관으로 연결돼 원료를 주고받으니 원가 절감은 물론 종이 품질도 우수하다. 제지공장에서 생산되는 종이 크기도 압권이다.펄프와 제지를 한곳에서 만들면 뛰어난 품질의 종이를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에너지도 절약할 수 있다. 나무를 삶아 펄프를 만드는 과정에서 분리·추출되는 '흑액(리그닌)' 때문이다. 흑액은 불에 잘 타는 성질을 띠어 바이오매스로 사용된다. 이 흑액을 연소시켜 에너지로 충당한다. 덕분에 타 공장 대비 85%의 원가 절감 효과를 보고 있다. 연 절감액만 8680억원에 달한다. 흑액으로 줄어드는 온실가스 연간 배출량은 160만t이다. 무림P&P 울산공장,무림페이퍼 진주공장는 이미 흑액을 활용해 공장에서 사용하는 전기의 90%를 자가발전하고 있고, 증기는 100% 자체적으로 충당하고 있다. 다른 제지회사들이 제지를 건조하는 데 쓰는 스팀을 LNG, 벙커C유를 연소해 생산하는 반면 무림페이퍼는 흑액을 사용해 기름 한 방울 쓰지 않고 종이를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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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무림페이퍼, 친환경 신소재로 사업다각화."1분기실적에 대한 오해"
2025.06.27 07:00:19 불안정 실적 보완…종이물티슈·펄프몰드 등 ESG 친화형 소재 사업 강화이 기사는 2025년 06월 26일 11시 1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2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무림페이퍼는 올해 1분기 매출 319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51억원으로 80.4% 줄었다. 순이익은 마이너스(-)15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64억원의 순이익을 냈던 것과 비교하면 수익성의 변화가 뚜렷하다.하지만 2분기 실적은 1분기를 만회하는 실적이 나오기에 반기실적은 작년보다 더 좋을 것이다.
무림페이퍼의 이같은 실적 하락은 종속회사 무림P&P가 울산공장에서 진행한 정기보수에서 기인했다. 공장은 2021년 이후 2년 주기로 대보수가 이뤄지고 있으며 45일간 생산 중단으로 인한 것이다.4월부터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한편 한국IR협의회 리서치센터에 따르면 올해 무림페이퍼의 매출은 소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리고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7.1% 증가한 977억원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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