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SK하이닉스

중국 19나노 디램 양산코멘트3

창신/이노테라로 알려진 중국 회사가 키몬다 IP를 가지고 연구개발해서 어느 정도 양산이 되는 단계라 보여지는 뉴스가 있어 공유합니다. 내년 시장에 선보일거라고 하는데 공급물량과 수율은 알려진바 없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키몬다 IP는 마이크론 소유인데 이 IP에 창신 뿐만 아니라 이노테라도 사용권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창신-이노테라 구조가 되는 건데 어찌 될지요?


최근 하락흐름은 이와 무관한 실적에 따른 키맞추기라고 봅니다. 다만 이 뉴스 또한 염두에 두고 투자결정 해야겠죠. 최근 시장의 흐름은 예전에 데이터로 볼때 예상가능한 범위이고 물타기 기회를 기다릴 때라 보고요 매도하신 분들은 매수시점을 가늠해야 할때라 봅니다. 현재 손실 중이신 분들에겐 힘든 말일 수 있겠지만 전 5만원으로 다시 가는 걸 보게 될수 있다 생각합니다. 다음 분기 영업이익을 봐야 하고 계속 하락중인 디램 가격도 눈여겨 봐야 할겁니다.


미국에서 진행중인 특허소송도 완전히 맘 놓을 수 상황이란 점도 머리에 입력해 두시고 뉴스로 나와도 놀라지 말고 투자에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수익구간의 분들은 (여기 장투님들은 아직도 쏠쏠한 구간이죠) 지금은 매도하고 추후 저점 매수의 기회를 다시 기다리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또 손해가 나고 있어도 물타기의 기회가 올거라 생각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사견에 불과합니다.


성투하세요.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6 03: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