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가온전선

■연기금 대한전선 3월중순부터 장기투자 작정했네 수급을 바라 기관이라고 한 뭉탱이로 수급 보면 안되고

■연기금 대한전선 3월중순부터 장기투자 작정했네 수급을 바라

기관이라고 한 뭉탱이로 수급 보면 안되고 분리해야 한다.


연기금이란 결국 개인들의 국민연금으로 자금이 운영되는데

실적 폭발할것을 알고 매집하네





■당신은 세계최대 전선공장 대한전선투자중. 자부심을 가지고 장기투자해라.

대한전선은 세계최대 공장은 팩트인가 ?? 팩트체크 대한전선은 세계최대 전선공장이다.

네이버지도 검색해보세요..대한전선 주가만 보지 말고

대한전선 네이버거리뷰에 기겁을 하고 장기투자 결정했다.

▲ 세계 최대 전선공장을 보게 된다.. 허허 벌판에

초대형 전선 테스트 빌딩과 대규모 부지에 들어선 제조공장..

당진 허허 벌판 논밭에 유일한 빌딩이 바로 세계 최대 대한전선이다.

네이버지도 세계 최대 대한전선 공장 좌표 공개
https://map.naver.com/v5/search/%EB%8C%80%ED%95%9C%EC%A0%84%EC%84%A0/place/17695125?c=14093613.5606432,4433102.8130897,15,0,0,2,dha&placePath=%3Fentry%253Dbmp&p=h5kpvLhRAYRSjdIrhgqWHw,-142.05,2.26,80,Float

▲ 왜 호반이 무려 40퍼센트 주식을 쓸어 담았는지 알게 된다.




세계 최대 대한전선 당진공장서 만난 뜨거운 '케이블 열정'
당진(충남)=김수지 기자
입력 2022-01-24 05:01

160m VCV 타워, 마이크로 크기 불순물 허용 않는 공정
오·폐수 없는 친환경 그린팩토리
“안양공장에 있던 3개 VCV 라인 가운데 2개만 당진공장으로 이전해왔다. 그래서 지금은 1번이 사라지고, 2·3·4번 VCV 라인만 남게 됐다.”

올겨울 막판 한파가 찾아온 지난 20일 충남 당진시 고대면 대한전선 당진공장에서 만난 민경훈 초고압기술팀 과장은 1번 VCV 라인이 없는 이유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국내 최초 전선회사인 대한전선의 케이블 생산을 책임지는 당진공장은 지난 2012년 공식 준공했다. 이전에는 안양공장에서 케이블을 만들어왔는데, 공장을 옮기는 과정에서 수명을 다한 1번 VCV 라인은 이전하지 않았다는 설명이다.

VCV(Vertical Continuous Vulcanization·수직 연속압출시스템) 타워는 전력 케이블 생산타워로, 초고압케이블 생산을 위한 상징적인 설비다. 약 160m의 세계 최대 높이를 자랑하는 대한전선 VCV 타워는 당진공장에 들어서기 전 멀리서부터 눈길을 사로잡았다.

관련기사
대한전선 주가 11%↑…"美 1000억원 규모 초고압 전력망 프로젝트 수주"
대한전선 주가 4%↑…"사우디에 초고압케이블 합작법인 설립"
크게 △소재 공장 △초고압 공장 △산업전선 공장 △통신 공장 △부스덕트 공장 등 5개 공장으로 이뤄진 당진공장은 단일전선 공장 기준 세계 최대 규모다. 공장 내 넓은 야적장은 이미 최종 검사까지 완료한 출하 직전의 케이블로 가득했다.

민 과장은 “당진공장 부지 전체 면적은 11만평이다. 그 가운데 제일 큰 규모는 초고압 공장”이라며 “특히 케이블 생산 과정의 하나인 ‘절연’에서는 마이크로미터(μm) 수준의 이물질만 들어가도 이상이 생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도착한 VCV 타워 21층에는 전 과정을 통제하는 운영실이 있었다. VCV 라인 2~4번까지 호주향 케이블에 대한 절연 과정이 진행 중이었다. 얇은 선들을 하나로 꼰 ‘도체(전기가 통하는 물체)’에 반액체 상태의 소재들을 열과 압력 등을 통해 덮어씌우는 과정이다.

일반 건물과 달리 VCV 타워는 운영실이 있는 21층과 운영실에 절연 소재를 공급해주는 22층 외에는 VCV 라인 파이프만 있다. 이에 운영실 내 직원은 X레이와 같은 특수 장비를 통해 전 층에서 이뤄지고 있는 절연체의 두께나 외경 등을 확인하고 있었다.

영하의 날씨에도 유일하게 따뜻함을 뿜어낸 건 소재 공장이었다. 여기에는 구리로 이뤄진 전기동 등을 녹이기 위한 용해로가 있다. 케이블의 기초 재료인 ‘로드(Rod)’는 이 공장에서 연간 기준 26만톤(t), 시간당 40t이 만들어진다고 소재공장 관계자가 설명했다. 로드는 소재에 따라 동이나 알루미늄 등으로 만들어지는 막대 형태의 전선 기초 재료다.

마지막으로 들른 산업전선 공장에는 해저케이블을 만드는 수직연합기가 멈춰 서 있었다. 신재생에너지가 주목 받으며 해저케이블은 전선업계 미래 먹거리로 떠오르고 있다.

민 과장은 “오늘은 해저케이블을 생산하는 일정이 없어 수직연합기가 돌아가지 않고 있는 것”이라며 “폴리프로필렌(PP) 실(Yarn)과 외장선을 번갈아 가며 감아주는 작업을 해 해수 유입을 막는다. 아직 해저케이블은 중·저압케이블만 생산 중”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당진공장은 친환경을 강조한 ‘그린 팩토리(Green Factory)’를 특징으로 한다. 현재 공장 용수 전량을 재활용하며 오·폐수를 방류하지 않는 시스템을 갖췄다. 오수를 중수 처리해 연못이나 분수대 등에 조경 용수로 활용하고 있다.


대한전선㈜, 고대부두에 해저케이블 공장 신설
전세계 해상풍력 확대 추세에 대응
기존 공장과 가깝고 선적·수출 용이
고대부두 활성화 위한 상호협력 약속
임아연l승인2022.03.04 22:30l(1395호)


▲ 대한전설(주)이 해저케이블 공장을 신설한 당진항 고대부두의 모습
고대면 슬항리에 세계 최대 규모의 단일 케이블 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대한전선㈜이 아산국가산업단지 고대지구에 해저케이블 신공장을 건설한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해상풍력이 확대됨에 따라 대한전선은 해저케이블 시장이 급속도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수출이 용이한 고대부두 인근에 해저케이블 신공장을 건설키로 했다.

특히 해저케이블은 육로 운송이 어렵고, 생산 직후 포설선에 선적하기 때문에 부두와의 거리가 가까울수록 유리하다.

또한 기존 당진공장과 가까워 접근성이 좋고, 기존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어 공장 건설 및 관리, 운영에 용이해 고대지구는 신공장 건설 최적 부지로 꼽혀왔다.

대한전선은 오는 2023년까지 해저케이블 66kV급 내부망(풍력터빈과 해상변전소를 연결)과 154kV급 외부망(해상변전소와 육상변전소를 연결) 생산이 가능한 공장 설비를 구축할 방침이다.

이후 단계적으로 345kV 외부망과 HVDC(초고압직류송전) 해저케이블 등으로 생산 제품군을 확대하고 시공 역량을 확보해 해상풍력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대한전선 측은 “고대지구 신공장 부지는 대규모 해상풍력 발전단지와의 접근성, 기존 공장과의 시너지 및 생산효율성, 부두 사용 편의성 및 안정성 등을 다각도로 평가했을 때 해저케이블 공장 건설을 위한 최적의 위치”라며 “인허가 등 제반 사항 진행 등 공장 건설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신재생에너지 분야 경쟁력을 확보하고 당진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 동반성장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


▲ 지난 2일 대한전선(주)과 당진시, 토지소유주 KG GNS가 고대부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편 대한전선은 해저케이블 신공장 건설 추진을 위해 지난 2일 당진시 및 공장 부지 소유주인 KG GNS(항만 하역 전문기업으로 고대부두 6개 선석 운영)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공장 건설을 위한 적극적인 협조 및 고대부두 활성화를 약속했다


▲당신은 지금 세계최대 단일 전선공장에 투자중이다.
▲세계 최대 해저케이블 메이커로 거듭 나는거 보게된다..
▲전선의 킹카 해저케이블
▲전기차에 들어가는 최첨단의 2차전지 충전과 자율주행에 필요한 전선과 전기모터 구리선 대박
▲원자력발전에 필요한 최고가 원자력 케이블
▲사우디 미래를 위한 초고압케이블 공장 건설등
▲호반은 야망과 빛나는 미래를 가진 세계최대 대한전선을 미래성장동력으로 낙점하고 전체주식에 40퍼센트를 싸그리 싹쓸어 서 무덤속에 넣어 버렸다.이번유증에도 지분율 40퍼센트 유지를 위해 1억 5천만주를 또 싹쓸이 했다.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킹로드백호

    뜨기전에 매수하라~2024년100%X 8

    04.18 08:51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18 10: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