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두산

두산퓨어셀 수소경제 연료전지(가정, 건물용)분야 최고수혜주코멘트1

하늘사랑하기 조회6194

두산 100% 자회사 두산퓨어셀 수소연료전지 분야에서 올한해 6000억원 매출및 9000억언 정비 보급

계약이 되어있습니다.

수소경제의 양대축인 수소차 . 연료전지 분야중 연료전지 분야 국내 최고 업체입니다.

그리고 한화에너지등과 세게최대 연료전지 발전소를 건설 중입니다.
<p>
</p><p>
차트이미지</p><p>정부가 2040년까지 친환경 발전용 연료전지 보급 규모를 15GW 수준까지 확대한다. 그간 선진국에 비해 기술 수준이 뒤처졌던 가정·건물용 연료전지 역시 보급 규모를 2.1GW로 늘릴 계획이며 공공기관이나 신축 건물에 연료전지를 의무화하는 방안도 검토에 나선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7일 이같은 내용이 담긴 '수소 경제 활성화 로드맵'을 발표했다. 올해 초부터 관계 부처 협의를 거쳐 논의돼 온 이 로드맵은 지난 16일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최종 확정됐다.</p><p>
</p><p>올해 상반기 중 연료전지 전용 LNG 요금제를 신설하고 당분간 신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REC) 가중치도 유지해 투자 불확실성을 제거한다
2022년까지 국내에 1GW를 보급해 규모의 경제를 달성한 후 2025년까지 중소형 액화천연가스(LNG) 발전과 대등한 수준으로 발전단가를 낮추겠다는 계획이다. 중·장기적으로는 설치비와 발전단가를 각각 기존의 65%, 50% 수준으로 낮출 방침이다.

 지난해 307.6㎿ 수준에 그쳤던 발전용 연료전지의 보급 규모를 2022년까지 1.5GW, 2040년까지는 그 10배인 15GW 수준으로 확대한다. 이 중 내수용이 8GW, 수출용이 7GW다.

 산업부에 따르면 발전용 연료전지는 이산화탄소(CO2) 배출이 없고 도심지에 소규모로 설치할 수 있어 친환경적인 분산 전원이다.

이번 로드맵은 수소차·연료전지를 양대 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수소 경제 선도 국가로 도약하기 위해 설계됐다. 정부는 수송과 전기·열 에너지 부문에서 수소 활용도를 높여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p><p>2040년엔 가정·건물용 연료전지도 94만 가구를 대상으로 2.1GW 규모로 보급한다. 이 규모는 지난해 5㎿ 수준이었다. 설치 장소와 사용 유형별 특징을 고려한 다양한 모델을 출시하고 공공기관이나 민간 신축 건물에 연료전지 의무화도 검토할 계획이다.

정승일 산업부 차관은 지난 15일 열린 사전 브리핑에서 "자동차용, 즉 발전용 대용량 연료전지에선 우리나라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가지고 있지만 가정·상업용 소형 연료전지 분야에선 아직 기술력이 선도국에 비해 뒤처지는 것이 사실"이라며 "자동차와 같은 과감한 보급 계획을 잡지 못한 것은 이 분야에 대한 기술 개발과 투자가 더 필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p><p>


</p>

0/1000 byte

등록

목록 글쓰기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7 10:00 기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