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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앤지] NDR: 서비스 가입자수 증가, ASP 상승 기대

투자의견 매수 적정가격 54,000원

SK증권 김승 2016/03/18

주력 서비스인 PNS, LOP 가입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신규서비스인 간편결제 매니저 가입자 수가 55 만명을 돌파하는 등 가입자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동사는 올해 6 종의 서비스를 신규 런칭 할 예정이며, 현재 2 종을 런칭했다. 기존 서비스 가입자수 증가, 신규 서비스 추가 런칭 등에 힘입어 올해도 가입자 증가가 지속될 전망이며, 신규 서비스를 중심으로 ASP 상승도 기대할 수 있어 올해도 실적 호조가 지속될 전망이다.


>> 서비스별 가입자 증가세 지속
주력 서비스인 휴대폰 번호도용방지 서비스(PNS) 가입자는 15 년말 271 만명에서 274 만명으로 증가, 로그인플러스(LOP) 가입자는 54 만명에서 55 만명으로 소폭 증가했다. 간편결제매니저 서비스는 15 년말 39 만명에서 현재 55 만명으로 서비스 가입자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LOP 가입자는 성장세가 다소 주춤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나 사이트와 동기화가 필요 없는 비동기형 LOP2 서비스를 출시함에 따라 신규 가입자가 다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간편결제매니저는 올해 말까지 100 만명 가입자를 목표로 했으나 가입자수가 예상보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이르면 올해 상반기에 100 만명 가입자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신규서비스 2 종 런칭, 올해 6 개 런칭 목표
올해 신규서비스 6 개를 런칭할 예정이며 LOP2, 부동산등기알림 서비스 등 2 개는 이미 런칭했다. LOP2 는 기존 LOP 와 달리 사이트 동기화 없이 스마트폰에 연동해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체계를 변경했다. 기존 서비스는 제휴 사이트와DB 동기화 작업이 필요해 가입자 증가 속도가 제한적이었으나LOP2 는 이를 보완함에 따라 가입자수 증가 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부동산 등기알림 서비스는 현재 B2C 위주로 서비스를 하고 있으나 공인중개사/법무사 등 전문가 집단을 대상으로 B2B 서비스를 런칭 할 예정이며, 등기변동 실시간 모니터링, 매물 계약관리 등 전문 서비스를 제공해 가입자별 ASP 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 2016 년 실적 호조 지속 전망
2016 년 실적 가이던스는 매출 360 억원, 영업이익 150 억원으로 제시했으며, 서비스 가입자 증가추이를 감안시 다소 보수적인 전망이라고 보인다. 현재 전체 서비스 가입자수는 약 380 만명 이며, 간편결제매니저 등 서비스 가입자수 증가, 신규서비스 추가 런칭 등에 힘입어 올해 가입자 수가 약 600 만명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가입자수 증가, 신규 서비스 ASP 상승 등에 힘입어 올해도 실적 호조가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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