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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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투자증권 이경신 20211209
이커머스시장 공략으로 이익 성장 가능성 확대
국내 화장품 온라인 매출액의 지속적인 증가세에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 채널 강화에 힘쓰고 있다.
1H21 기준 홈쇼핑 채널의 전체 매출액 비중은 50% 수준으로, 17년말 기준 84.0%에 비해 축소된 모습이 눈에 띈다.
홈쇼핑 채널에 대한 매출액 의존도를 더욱 줄이고 상대적으로 고수익의 온라인 채널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조정함에 따라 적자폭 개선이 기대된다.
온라인 채널 매출액 비중 30%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사몰과 오픈마켓 가격정책을 다양화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할 방침이며, 2014년 아마존 닷컴 입점 성공사례를 감안시 향후 미국 및 유럽 등 해외 온라인 판매에 대한 수월한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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