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증권사리포트

기타

[기타] 미디어 업종, ‘광고’와 ‘트래픽’의 점진적 개선

SK증권 조용선 20200811

>>미디어 업종, ‘광고’와 ‘트래픽’의 점진적 개선
-‘20년 국내 광고시장은 -3%(y-y) 감소한 13.5조원으로 전망: 전년대비 낙폭이 큰 채널은 지상파 TV(-20% y-y), CATV(-25% y-y)로 예상되며
그 외 라디오, 종이매체, 옥외광고 역시 약세
-이와 대조적으로, 디지털 광고는 전년대비 +8.9% 증가한 7.1조원 전망: 온라인검색과 디스플레이광고 역성장 예상되나, 고비중의 모바일
광고가 +16.7% 증가하며 디지털 광고 성장세를 지지

리포트
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