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도소매유통
메리츠종금증권 양지혜 20190312
>>홈케어 시대, 뷰티 디바이스의 성장
-화장품 산업의 핵심 경쟁력이 품질 및 디자인 뿐만 아니라 서비스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다.
-에스테틱의 영역은 가성비를 강점으로 집에서 직접 관리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로 확장되었다.
-화장품을 통한 일상의 뷰티 케어에 기술을 더한 뷰티 디바이스가 더해서 높은 성장이 기대된다.
-클래시스는 고강도 집속형 초음파 기기인 슈링크의 대중화로 B2B (피부과 의원, 피부관리샵 등) 및 B2C (소비자) 채널에 맞는 신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하면서 높은 성장을 지속할 전망이다.
>>기능성화장품 및 더마코스메틱의 기회
-국내 기능성화장품 및 더마코스메틱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이유는 1) 미세먼지와 일교차 확대 등 환경의 위협과 함께 2) 성형 & 미용 시술
이후 민감해진 피부를 관리하기 위한 케어 시장이 동반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기능성 화장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2년 13%에서 2017년 16%까지 확대되었으며 지속적인 성장 추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 기능성 화장품 시장 또한 연평균 17%의 높은 성장을 통해 그 비중이 확대되고 있으며 중국 의약화장품 시장은 연평균 20%대 성장을
지속할 전망이다. 네오팜의 국내 및 중국 더마코스메틱 구조적 성장의 수혜가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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