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증권사리포트

자동차

[자동차] 2월 내수판매 및 현대차그룹 글로벌 도매판매: 업체간 차별화 지속

SK증권 권순우 20190305

>>2월 내수 판매 - 주요 5 개사 기준 YoY 1.1% 감소
-- 2월 내수 판매는 현대차 신차출시 효과에도 불구하고 영업일수 감소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한 104,307 대 기록(주요 5 개사 기준).
-업체별로는 현대차 50,220 대(YoY +6.3%), 기아차 33,222 대(YoY -10.2%), 한국 GM 5,177 대(YoY -10.8%), 르노삼성 4,923 대(YoY -8.0%),
쌍용차 7,579 대 (YoY +7.2%) 판매. 현대차그룹을 제외한 3 사의 점유율은 16.9%로 부진 지속
-현대차는 승용부문과(YoY -12.2%) 제네시스(YoY -16.5%)가 부진한 모습.
-반면 RV 부문은 싼타페의 판매호조와 신규투입된 팰리세이드(5,769 대) 판매에 힙입어 성장(YoY +66.2%). 기아차는 K3 와 카니발의
판매호조에 불구하고 승용부문 (YoY -8.0%)과 RV 부문(YoY -13.5%) 모두 부진

리포트
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