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고성장기 이후, 직면한 정체기
-한샘은 부엌가구 중심 B2C 전문업체로 지난 몇 년간 보였던 고성장기 이후, B2C 시장환경 악화와 후 발주자와의 경쟁 심화 등으로 정체기를
맞이했다.
-작년, 불거졌던 사내 이슈 역시 대외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상대적으로 고정비 부담이 컸던 직매장 채널 매출이 2Q17 역성장을
기록한 이후, 4Q17를 기점으로 온라인을 제외한 기타 B2C 채널(대리점, 리하우스 등) 역시 궤를 같이 하고 있다.
-직매장 확대, 대리점 대형화 중심의 전략에서 과거 IK 채널을 활용한 리하우스 도입과 건자재 Item 확대에도 불구, 부진한 실적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2016년 영업활동을 시작한 중국 시장 역시적자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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