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투자전략

우림정보카페

[투자전략] 소득 3만 불 시대, 주도주(관심주)!~

2019.03.14 18:49:33

지난 6개월 동안 지수 조정보다는 개별주 한파 기간이었다고 하는 것이 더 타당하겠습니다. 개인이 가장 견뎌내기가 힘든 시기였습니다. 심지어 기관(연기금 포함) 투자가도 어려워했던 시기에 주식을 저가에 무식하게 던지는 것을 보고, 멍청해도 저렇게 멍청할 수가 있나,라고 회원분께 말씀드렸습니다. 이때, 쓸어 담으시라고 했는데  그때가 바닥이었죠.

 


조금만 지나 보면 결과가 나온다고 했는데,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중박주가 속출한듯 싶습니다 (개인적 판단) 100% 이상 종목들이 쏟아지고, 50~70%대 종목은 나열하기도 힘들 정도로 다수입니다.

 

시장을 단순하게 기술적 차트나 해외증시, 지나간 차트로 해석하는 수준은 아직 우물 안 개구리 수준입니다. 큰 그림을 보지 못하고 종목 발굴도 어렵습니다. 파생시장이 비대해지고 투기화되더니 차트 좀 본다고 자칭 도사가 넘칩니다. 착각입니다(제도권 포함)

 

현물시장은 차트로만 보면 100%실패하게 됩니다. 사회. 정치. 실물경제까지 볼수 있어야 종목발굴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지 못하면 마트에 가서 어느 물건이 잘 팔리는지 보고 투자하면 된다고 10여 년 전에 알려 드린 적이 있습니다. 오히려 그것이 더 확실한 방법입니다. 오뚜기. 삼양식품, 남양분유, 아모레퍼시픽이 그런 사례죠

 

소득 3만 불 시대,  주도주가  옵니다.

 

소비의 트랜드가 바뀌고 TV 방영 프로가 바뀌고 있죠. 명칭부터 바뀌고 있습니다. 요리사를 셰프라고 하죠. 예능 프로가 대세이고 먹방, 해외여행 코너는 기본 일상이 되었습니다. 머지않아서 요트, 승마가 부상하게 됩니다. 음식도 외식과 이태리 음식 등으로 트랜드가 바뀌고 있죠. 이런 변화에는 필연적으로 관련주가 따라오게 되며, 대세입니다.

 

바이오 제약주가 상승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미래 성장형 때문이죠. 음식의 질적 변화가 오면 당연 유럽형 수요에 맞춘 기업들이 각광을 받고 그동안 일부 부자들의 전유물이 되었던 피부미용은 이제 대중화되어 성형. 피부미용은 수요를 감당하기 힘들다고 하죠.

 

2019 


첫 장에서 가장 빠른 상한가 종목이 필자가 선취해드렸던 종목 (에프엔에스테크)입니다. 130% 상승, 종목 발굴 (이엑스티 230%) 낙폭과대 선취  (하츠 150% 상승)  낙폭주 선취  (제이스텍 100%돌파) 철도cy부지 보유 (국보 156% 상승) 배당은  덤이고 돈이 넘친다고 했던 선취주 (디지털 대성 120% 상승) 중국 전인대 선취주인 (윙입푸드 99.6%) , 100%이하 종목은 차고 넘치는 수준입니다. 전략실에서 소개해드린 피부미용 헬스케어 업체인 (지티지웰 50%내외 상승 중입니다)

 

향후 관심주

 

노바렉스(중박 수익중) 건강식 관련주로 기관 호평 성장세 돋보일 듯

지티지웰(50% 내외 수익중)헬스케어,피부미용 수요급증 및 신제품 준비

보라티알/ 소득 3만 불, 세계적 제품 독점계약, 기간조정 마무리,본격 트랜드 예상

한컴지엠디/ 사회적 이슈인 핸드폰 포렌식 관련주, 착한 성장성

우진아이엔에스/ 성장성과 재무성 겸비, 연기금의 관심이 필요한 알토란




 


목록

회원 인기 전문가 전문가 BEST 수익률
  • 스터디

    스터디

    전문가방송, 정회원 전용 SMS

  • 백경일

    백경일

    전문가방송, 정회원 전용 SMS

  • 우림정보

    우림정보

    정회원 전용 SMS, ARS 무제한 청취

  • 홍순택대표

    홍순택대표

    전문가방송, 정회원 전용 SMS

  • 킹로드백호

    킹로드백호

    전문가방송, 정회원 전용 SMS

가입문의 1666 - 6260 평일 08:30 ~ 17:30 (주말, 공휴일 휴무)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