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전문가전략

명승부클럽카페

역병도 대세의 큰 흐름은 막을 수 없다!

2020.01.28 15:01:14 조회2390


안녕하세요? 명승부클럽 입니다.



설연휴 가 지나고 이제 다시 일상으로의 복귀입니다.


좋은 기회가 잦아질 올 한해 많은 분들이 크고작은 수익을 자주 낼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우리가 쉬는동안 몇가지 이슈가 있었습니다.



모두 잘 알고 계신 우한폐렴의 확산이 상당한 속도로 진행되었고, WHO에서는 위험도를 '높음'으로 격상시켰습니다.


아프간에서 미군용기가 탈레반에 의해 격추되어 탑승자 전원이 사망했으며,  트럼프 탄핵심판을 두고 볼턴의 소환이 핵심쟁점으로 부상했습니다.



빠르게 살펴보지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진원지 중국 우한이 봉쇄되기 전에 모두 500만 명이 빠져 나간것으로 확인되면서 초기에 뚤린 방역망으로 우한 이외의 지역에서도 확진자가 급증했습니다.



 비행기를 타고 대도시로 간 사람도 40만 명이상,  5만 명 이상이 우한에서 외국으로 떠났고, 한국으로 온 사람도 6천 명 이상으로 추정하고 있는데요, 그런만큼 연휴동안 우한 주변은 물론 중국 내 다른 대도시의 확진자도 급속히 증가해 지난 27일 0시 기준으로 전국 30개 성과 홍콩·마카오·대만에서 2천744명의 우한 폐렴 확진자가 나왔고 사망자는 80명에 달한다고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가 밝혔습니다.


 


 감염자와 사망자가 가파르게 증가하면서 글로벌 금융시장의 안전자산 선호 분위기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금, 미국 국채 등이 동반 강세를 나타내면서 향후 바이러스 확산 추이에 따라 달러-원 환율도 추가 상승세를 보이게 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대휴행으로(판데믹) 번지는 상황이라면 전개 속도에 따라 시장의 공포지수와 이후 경기에 영향을 줄수 있는 정도를 달리 계산하게 될 것인데, 이번주 수 목 을 기점으로 해서 추가적인 전이속도가 크게 증가 하지 않는다면 다소 진정세를 보이게 될 것이나, 이후에도 변화가 없거나 되려 더 빠른속도로 전이가 진행된다면 시장은 추가적인 변동폭을 열어두게 될것입니다.  [이 경우 현재 지수가 잡고있는 하단수치보다 좀 더 깊은 수치까지 열어 두어야 하나, 변화가 없다면 지수는 주중에 잡히게될 특정값에서 빠른 반발세를 보일수 있다는점을 우선전제로 두고 보아야 하겠습니다. ]


 


로이터는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반군 대변인이 27일 미군 병력을 수송하던 군용기를 아프가니스탄 가즈니주에서 격추했다고 밝혔습니다.


 고위 장교를 포함해 비행기 탑승자 모두가 사망했다고 덧붙였고, AFP 통신도 이날 아프가니스탄 동부에서 미군 군용기가 추락해 반군이 통제하는 지역으로 떨어졌다고 탈레반이 밝혔다고 전하면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우려에 더해 미증시는 한차례 더 우려를 품고 변동을 보였습니다.


 


 탈레반은 가즈니주의 많은 지역을 통제하고 있으며 비행기 추락 사고 지역은 탈레반이 완전히 장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을 담당하는 미국 중부사령부 대변인 베스 리오던 소장은 탈레반 측의 주장에 대한 논평을 거부하면서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통제 지역에서 발생한 항공기 추락 사고를 조사하고 있다고만 밝혔지만, SNS를 통해 전해진 사진으로 미 공군이 아프가니스탄 공중 정찰을 위해 이용하는 전자전기 E-11A의 잔해로 추정되는 사고기 모습이 확인되면서 우려는 확산되었습니다.


한켠에서는 사고와 연관된 것이란 공식 확인은 없다고 덧붙이면서 그나마 얕은 진정세를 보였지만, 여러가지 악재와 우려, 그리고 이어질 경기에 대한 관전세 등이 복합적으로 드리운 주간이기에 반발은 제한적이었습니다.


 


 


오는 28~29일(현지시간)에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FOMC 정례회의가 열립니다.    FOMC회의 후 오는 30일에는 미국의 지난해 4분기 GDP 속보치가 발표될 예정인 가운데 FOMC에서는 연준의 경기 진단과 향후 유동성 공급환경 변화여부, 우한폐렴 관련 진단, 미국과 중동지역의 분위기, 탄핵과정에 따른 의회 분위기 등을 주목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우리시장이 쉬는동안 미증시와 중국의 A50의 하락세가 컸던만큼 적잖은 낙폭의 갭하락으로 시작하게 될것입니다.  어차치 지수가 299.8 미만 297.5 까지의 기본수치를 갖고 있는데다, 추가적인 몇가지 사안들로 하단폭을 낮춰둔 구간이므로 전방위적인 종목들의 반응이 보여질 것입니다.  삼성전자의 하락수치를두고 특정 가격대에서 매수를 대기하시라 말씀드렸던것 기억하시나요? 53000원 언더 구간이 오게 될 것이니 이때부터 매수하기 좋은 조건이 갖춰질 것이라 무방에서도 설명드린바 있고, 이후 60500원 이상으로 치고 올라가면서 슈팅구간에서는 청산후 대기하시라 말씀드린바 이었는데요,  이번주 한번에 가격을 주게될지는 장중 흐름을 지켜봐야겠으나 여전히 메리트 있는 가격대로 인지하고 있어야 할 것이며 58000 미만에서 들어오는 첫 반발에 속지 마시고 충분히 시간적인 여유를 갖고 대응하시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맞물려 지수의 흐름도 마찬가지 입니다.


오늘 시가가 297.5 를 기점으로 위에서 나오느냐 아래서 나오느냐에 따라 시초 상하 변동값의 변화가 있겠지만 최대 시가로부터 위아래 각 3포의 변동폭을 두고 있으며 상사점 대비 하사점의 진폭은 8.6포 정도까지 확대될수 있겠습니다.  장중 순차적은 상하단값에 따라 오픈될 수치들을 주목하며 흐름을 추종할 예정입니다.


 


대다수의 종목에서 하락세가 보여지겠으나 시가이후 갭락자리에서는 손털고 나갈자리는 아닙니다.  추후 반발을 이용해 빠져나가되, 이또한 딛을 자리를 딛지 못하는 전제하에 던지는 것이니 벌써부터 패닉에 동참할 필요는 없다는점. 감안하시고 장중 리딩을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잊지 마셔야 할 것은 이로인해 나오는 저점이 올해 마지막 기회가 될 것이라는 점 입니다.



단기적으로 우한폐렴 수혜주찾기에 혈안이 되지마시고 큰 대세의 흐름을 믿으시길 바랍니다


명승부클럽에서는 최근 반도체 it 주도주로 큰 수익이후 이번조정에서 새로운


주도주의 물량받기를 진행하고있습니다 다음번 또다시 여러분들께 이번 매수의

결과를 증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단기 유비쿼스홀딩스 켐트로닉스등  sfa반도체등 차익!! 실계좌공개




4일만에 켄트로닉스 20%이상 유비쿼스홀딩스 30%이상 수익차익확정


http://www.paxnet.co.kr/pro/cafe/redping <--- 명승부클럽가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