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전문가전략

절대지식사단카페

[투자전략]뉴스(12/2)로 보는 투자전략 :알테오젠 점상&역사적 신고가기대

2019.12.02 07:42:13 조회844

뉴스로 보는 투자전략(12/02)

정치인관련주 소식입니다. 이낙연관련주가 금요일 폭락했습니다. 폭락 직후 이낙연 부출마한다는 찌라시가 잠깐 돌았지만 출마, 불출마를 떠나서 이제는 재료의 소멸이나 세력들의 이탈로 받아들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개각관련 총리 김진표, 법무부장관 추미애로 굳어지는 분위기입니다. 상대적으로 추미애의 선거구와 오세훈의 선거구가 동일한 상황에서 오세훈이 수혜를 볼 수 있습니다. 오세훈 관련주로는 진양화학, 진양산업 등이 있습니다.

조국과 코링크 관련 주요 수사 참고인이 사망했습니다. 향후 수사 진행의 불투명으로 그동안 하락하였던 상상인 계열사들의 주가 반등이 예상됩니다. 관련주로는 상상인, 상상인증권 등이 있습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이 코스피 시장에서  17거래일 연속  4조원 가량(3 9,460억원) 주식을  매도했습니다. 미국과 중국간 지리한 무역협상등의 대외 악재와 11월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이머징마켓 리밸런싱(한국비중  12.1% 0.1%포인트 축소)등의  이슈로만  보기엔 그 규모가 크고  순매도 기간도 깁니다.
이에 따라  코스피 지수가 별다른 호재 없이 8월부터 반등한 터라 이에 따른 경계감이 커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외국인들의  코스피보유 비중(시가총액 대비) 38%로 금융위기 이후 최고 수준에 달하고 있어 추가매수 여력은 당분간 쉽지 않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수출이12개월 연속 추락했습니다. 지난달 수출이 1년 전보다 14%가량줄어 12개월 연속 감소세를 이어 갔는데, 우리의 수출 주력품목인 반도체와 석유화학 업황 부진이 지속된 데 따른 것입니다.  다만 올해 3년 연속 무역액 1조 달러 달성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1월 수출(통관 기준) 440 980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달(467 4000만 달러)보다 14.3%  줄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월별 수출은 지난해 12월부터  12개월째  감소했는데, 앞서 2015 1월부터 2016 7월까지 19개월연속 줄어든 이후 최장 기간 감소세입니다.  특히 6(-13.8%) 이후  6개월째  두 자릿수 감소율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펭수 몸값이 정말 높아지고있다는 소식이 연이어 나오고있습니다. 겨울왕국2와 펭수의 진정한 수혜는 이랜드라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겨울왕국2의 엘사 드레스와 스파오에서의 펭수 협업 둘 다에 수혜를받고있다는 기사인데 관련주는 이월입니다. 다만 이월드는 이낙연 관련주로 금요일 큰 하락을 피하지 못했기에watching대상입니다.

중국에서 국산 라면이 정말 크게 인기라는 소식이 존재합니다. 빠르게점유율을 늘려가고 있는데 중국시장이 워낙 큰만큼 관련 종목의 상승이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관련주로는 농심, 삼양식품 등이있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가 부각되었습니다.블랙프라이데이 관련주로는 여러 종목이 있습니다.

의류관련주(영원무역, 한세실업,신성통상) 화장품관련주 등이 있고 금요일 상장된 코리아센타도 관련 종목입니다. 다만 공모주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알테오젠이 상당히 큰 규모의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글로벌 10대 제약사와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원천기술의 비독점적 라이선스계약을체결했다고 29일 공시했습니다. 향후 제품의 임상과 허가판매 계획을 달성하면 추가로 마일스톤을 받는데 이를 고려시 총게약금액은 13 7,300만불( 16,190억원)이라 합니다. 알테오젠의시총이 6500억정도임을 감안하면 매우 큰 금액입니다. 금요일시간외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오늘 충분히 쩜상을 갈 수 있는 재료라 판단하고 역사적신고가를 기록할 것 같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