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전문가전략

건전경제카페

[투자전략] 6월 18일 장전시황.

2019.06.18 08:39:56 조회665

6월18일 장전시황.




잘못된 시장제도 뜯어고치고 않고 신제윤 금융위원장이후 지속적으로투자자기만하는 금융위는 금융시장의 파수꾼이 맞는가? 잘못됐슴을 알고도 함께 붙어서 수익을 누리는 증권사는 범죄집단인가?

증권사 떼돈벌고 개인투자자 다 죽이는게 시장제도인가?


주식시장이 살지 않고서는 경제 백약이 무효다.
경제를 살릴려거든 주식시장부터 살려라.
경제의 균형이 무너졌다. 현 부동산우위의 제도로는 안된다. 자본시장우위로 전환해야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시장거래제도를 뜯어고쳐야만 한다.
이내용은 신제윤금융위원장시절부터 금융위에 전화하고 제안한 내용이지만 금융위는 복지부동이다.
경제부총리 최경환은 LTV,DTI까지 풀어 부동산살리고

금융위 신제윤위원장은 시세조정,시장공정을 빌미로 아래방법으로 증권시장을 죽였다.
방법은 간단하다.
주식양도차익과세 폐지하라.
개인투자자 현혹하는 악용되는 시장조성제도 폐지하라.
상하한가 15%원위치하라.
공매도할배도 주식계좌에 주식을 보유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매도할 수 없도록하라. 펀드도 예외없다.
정적동적vi,투자주의,경고,위험제도 폐지하라.(주가조작막는 것보다,광범위하게 공매도세력피해가 훨씬 더 크다.)
 
그러면 증권사의 수입은 줄겠지만, 증권사 돈벌어 주자고 경제죽이는 짓거리 당장 뜯어고쳐라.
위처럼 하면 주식시장살고 경제살아난다. 주식시장의 자본주의 악이자, 꽃이다. 꽃을 만들어라.
미정부를 보라. 어떤 정권이든간에 무슨정책을 펴도 주식시장 살리는데 촛점이 맞춰져있다.
아베를 보라. 경제살리는데 가장 먼저 주식시장부터 살렸다.
시진핑을 보라. 집권하자마자, 증시부터 살렸다.
김대중대통령을 보라, 외환위기극복하기 위해서 증시부터 살렸다.(밀레니엄버그시대)
경제부총리와 금융위원장은 매일 주가지수지표 확인하라. 하루도 거르지마라.
선물.옵션 일반인 접근이 쉽도록 규정를 바꿀모양인데 안된다. 사회적지탄이 있어서 선물.옵션 제도를 바꾼 것이다.
최종구금융위원장은 또 무슨 짓거리인가? 절대 주가지수 선물.옵션제도 옛날로 돌리는 짓은 안된다.
매달 선물.옵션 때문에 자살자 나오는 모습을 또 보란 말인가?
오히려 위의 잘못된 제도 고쳐라. 연기금 주식대여도 슬그머니 푼것은 아닌지 의심스럽다.

경제살리자는 정부가 현행 개인투자자 죽이는 시장메카니즘으로 만들어진 현행증시제도를 왜 모를까? 이해가 안된다.


 

전일 뉴욕증시에서 블루칩(우량주) 클럽인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22.92포인트(0.09%) 오른 2만6112.53에 거래를 마쳤다. 대형주 위주의 S&P(스탠다드앤푸어스) 500지수도 2.69포인트(0.09%) 상승한 2889.67을 기록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종합지수 역시 전장에 비해 48.37포인트(0.62%) 뛴 7845.02에 마감했다.


이날 시장이 관심은 18∼19일 FOMC에 쏠렸다. 연준이 이번 FOMC에서 당장 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은 높지 않다.

시장이 주목하는 건 통화정책 성명에 금리동결 기조를 뜻하는 '인내'(patient)란 표현이 빠지고 향후 금리인하를 시사하는 '비둘기'(통화완화주의)적 문구가 포함될지 여부다.


FOMC 위원들의 향후 금리 전망을 담은 점도표와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FOMC 회의 직후 기자회견 발언에도 관심이 쏠린다.


시장은 다음달 또는 9월까지 정책금리가 인하될 가능성에 베팅하고 있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 페드워치에 따르면 이날 미국 연방기금 금리선물시장은 이달 정책금리가 인하될 가능성을 약 18%, 다음달까지 최소 한차례 인하될 가능성을 약 86% 반영하고 있다. 오는 9월까지 한차례 이상 금리가 인하될 가능성은 약 95% 반영돼 있다.


이날 발표된 부진한 경제지표도 금리인하 기대를 부추겼다.


뉴욕 지역의 제조업 경기를 반영하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제조업 지수는 이달 마이너스(-) 8.6을 기록하며 전월 대비 무려 26.4포인트나 급락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인 10에 크게 못 미치는 수준이다.


전미주택건축협회가 발표하는 건설업 신뢰지수도 이달 64로, 전월보다 2포인트 떨어졌다.

글렌메드의 마이클 레이놀즈 투자전략책임자는 "이번주 시장의 관심은 오직 연준"이라며 "시장은 FOMC 점도표나 통화정책 성명에서 향후 금리인하에 대한 정보를 얻으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장은 연준이 앞으로 3개월내 금리를 내릴 것이란 증거를 찾고 싶어 한다"고 했다.


한편 미중 무역전쟁과 관련, 트럼프 행정부는 중국에 대한 추가관세 부과를 거듭 위협했다.


윌버 로스 미국 상무장관은 이날 CNBC와의 인터뷰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과 무역협상이 타결되지 않아 추가 관세를 부과하는 상황을 '완벽하게 행복해'(perfectly happy)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중국과 우리는 결국 합의를 하겠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미 발표한 관세 절차를 계속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로스 장관은 이달말 G20(주요 20개국) 정상회의에서 미중 양자 정상회담을 통해 무역협상이 타결될 가능성을 낮게 봤다.


그는 이날 월스트리트저널(WSJ)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두 정상은 무역 합의를 시행할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선 논의하지 않을 것"이라며 "G20 정상회의에서 나올 수 있는 최상의 결과는 협상을 재개하자는 합의 정도"라고 말했다.

미국은 오는 28∼29일 일본 오사카에서 개최될 G20 정상회의에서 중국과 양자 정상회담을 여는 방안을 추진 중이지만, 중국은 아직 양자 회담 개최에 대해 확답을 주지 않고 있다.


또 로스 장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유럽산 등 수입 자동차에 대한 관세 부과를 진지하게 고민 중이라고 밝혔다.


그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미국 시장에서는 수익성이 가장 좋은 대형차들이 팔린다"며 "이는 우리가 무역과 관련해 어떤 조치를 하든 상관없이 해외 자동차 업체들이 미국에 대한 투자를 늘려야 하는 이유"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관세 부과 가능성을 통해 이를 촉진하고 있을 뿐"이라고 덧붙였다.


유럽 주요국 증시의 행보는 엇갈렸다.

이날 범유럽 주가지수인 스톡스유럽600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0.35포인트(0.09%) 내린 378.46에 장을 마쳤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증시의 DAX지수는 10.58포인트(0.09%) 하락한 1만2085.82을 기록했다.

반면 프랑스 파리 증시의 CAC40지수는 23.33포인트(0.43%) 오른 5390.95로 마감했다.

영국 런던 증시의 FTSE100지수도 11.53포인트(0.16%) 상승한 7357.31로 마쳤다.

국제유가는 떨어졌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7월분 WTI(서부텍사스산원유)는 전 거래일보다 배럴당 59센트(1.12%) 내린 51.92달러에 마감했다.


국제 원유시장의 기준물인 북해산 브렌트유 8월분은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현지시간 밤 10시16분 현재 배럴당 1.01달러(1.63%) 하락한 61.0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달러화는 약세였다. 이날 오후 5시18분 현재 뉴욕외환시장에서 달러인덱스(DXY)는 0.04% 내린 97.54를 기록 중이다. 달러인덱스는 유로, 엔 등 주요 6개 통화를 기준으로 달러화 가치를 지수화한 것이다.


금값도 내렸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에서 8월물 금은 전일 대비 0.10% 하락한 온스당 1343.10달러에 장을 마쳤다.


오늘 우리증시는 전반적 오름세를 타는 흐름이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독버섯처럼 인맥관련주가 고개를 쳐들고 있습니다. 인맥관련주는 접근해서는 안되겠습니다. 아직 시기도 아니고 재무구조 좋지않고 나중에 매도할 틈도 없이 순식간에 급락하는 종목들이 인맥관련주들입니다. 동문이라는 이유로, 옆집산다는 이유로, 사돈네 팔촌이라는 이유로 상승하는게 말이 안된다는 말씀입니다. 절대 옆에도 가서는 안되겠습니다. 투자자를 보호한다며 말도 안되는 시장규정을 적용하는 거래소는 뭐하는가? 인맥관련주 당연히 경고해야 되는 것이 아닌가?


매주 일요일부터~목요일까지 무료야간 라이브공개방송을 진행합니다. 어려운 시장에서 헤메지 마시고 정확한 시황과 적중높은 종목으로 성공투자로 함께 하세요.  시장보다, 대한민국의 어떤 기관보다 빠르고 정확한 시황을 건전경제방송에서 선습득하여 성공투자의 밑거름으로 삼으세요.  증시가 열리기전날인 야간방송은 밤8시 시황방송시간입니다.    6월17일~18일 주간 장중공개방송이 있습니다. 많은 분 참여하시어 성공투자에 보탬이 되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