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21 13:13:35 조회955

■ 코스피: FOMC회의를 앞두고 소폭 상승분위기
코스피지수는 FOMC회의를 앞두고 소폭 상승흐름을 타고 있습니다. 시장이 상승하는 것은 전일 미국시장의 상승영향도 일부 반영이 되고 있으나, 상승의 탄력도는 오후들어 다소 약해지고 있습니다.
전일 상승했던 흐름에 추가적인 상승에 약간의 부담을 느끼고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거래량은 장 초반과 비교해보면 점차 줄고 있습니다. 확실히 경계감을 나타내고 있는 시장 분위기입니다.
현대/기아차 및 운수업종의 경우 이틀 연속 반등흐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월요일장 리콜 사태로 낙폭이 심했지만, 반등이 나와주면서 지수를 받치는데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의 경우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FOMC회의에서 금리인상으로 인해 달러 수요가 일부 나올시점이기도 하지만, 큰 오름세를 나타내지 못한다는 점에서 원/달러 환율은 계속적으로 약세국면에 머물 가능성이 향후에도 높습니다.

■ 코스닥: 바이오주 중심으로 강세. 게임섹터가 새로운 주도주로 나서는 코스닥
코스닥 시장은 바이오주 중심으로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게임주도 이틀 연속 강한 흐름을 나타내면서 새로운 코스닥 시장의 주도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시장지수로 보면 초반 예상보다는 더욱 강하게 올라서며 895pt선까지 상승했지만, 차익실현 매도가 나오면서 보합수준에 머물고 있습니다.
바이오주의 경우 줄기세포 치료제와 관련한 종목들이 연일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네이처셀의 경우 어제 변동성이 상당히 심했는데, 오늘시장에서도 18%이상 하락을 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대안종목으로 떠오른 종목들은 시장대비 상당히 강한 흐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게임주도 신작 출시 기대감이 계속 부각되면서 외국인, 기관 동반 매수세 유입으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또 하나의 섹터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가치투자의 정석. 기업탐방 내용 공유를 원하는 투자자는
http://www.paxnet.co.kr/pro/cafe/hlinvest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