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26 16:53:35 조회729
다음주 숫자 “24” 에 주목하라!!
안녕하십니까? 김동철 대표입니다..
지난번 시황글 이후로 또 뵙게 되었습니다.
지난 시황글에서는 지금은.. 적어도 아직은
여러분들이 매수에 나서야 할 때라는 말씀을 드리면서 종목들도 녹화방송을 통해서 남겨드린 적이 있습니다.
못 보신 분들께서는 지난 시황글이나 제 녹화 방송을 다시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지난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고
그럼 오늘 드릴 말씀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드릴 말씀의 핵심은 “24” 에 주목하자!!입니다.
코스피는 8월11일 2310.20 을 저점으로 8월25일 금요일 현재 2378.51 포인트까지 상승한 상황입니다.
다음주 그리고 다다음주 까지 코스피 시장의 가장 강력한 저항대는 2400 포인트입니다.
2400 포인트를 돌파하는 흐름이 나온다면 재차 강한 상승의 모습을 이어갈 것으로 보이나 2400 포인트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9월 둘째주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까지 지루한 모습을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만기는 선물과 옵션의 동시 만기로 9월 둘째주에는 한바탕 큰 변동성을 보일 예정이니 그 때 큰 상승을 한 번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만기주 전까지 지켜야 하는 가격대는 2340 포인트이며 조정이 들어오더라도 그 정도까지라면 상승흐름을 이어갈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현재는 지난 번 고점을 재차 돌파할 수있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조정시 매수전략은 여전히 유효하다고 하겠습니다.
다음은 두 번째 주목해야할 “24” 인데요..
지난 금요일 전국민이 주목해서 보았던 삼성전자와 관련한 이야기입니다.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징역5년의 선고를 받자
삼성전자는 선고와 동시에 출렁이기는 하였으나 종가에는 어느 정도 하락세가 마무리 되는 모습을 보이며 끝이났습니다.
이미 시장에서는 1심에서는 징역 5년이내...2심에서는 3년 이내에 집행유예라는 기본적인 예상을 하고 있기 때문에 큰 하락없이 마무리 된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월요일 장에서 다시 한번 확인이 필요한 상황이긴 하겠지만..
정치적인 문제로 인하여 이재용 부회장의 무죄 판결은 불가능하며 삼성측 입장에서도 최선의 결과가 니온 것으로 보입니다.
차후 집행유예를 받을 수있는 조건에서 1심이 마무리 되고 최종적으로 집행유예로 마무리 될 경우에 기존의 경제인들이 했던 것처럼..
재단설립 및 기부 등을 통하여 속죄하겠다는 기자회견 정도로 이번 사건도 마무리 될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장황하게 설명을 드리는 이유는 결과적으로 삼성전자라는 회사는 이미 오너 리스크가 그렇게 많이 존재하는 회사의 단계를 뛰어 넘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서입니다.
이재용 부회장의 부재가 그 기간동안의 삼성전자 주가에 큰 영향이 없었고 차후에도 큰 영향은 없을 것으로 보이며 오히려 신제품의 판매실적의 변화나 반도체 산업의 슈퍼 사이클의 지속여부가 오히려 더 중요한 부분으로 판단 됩니다.
그래서 다음 주 우리가 주복해애 할 두번째 "24"는 삼성전자의 240만원의 회복여부입니다.
삼성전자의 240만원 회복여부가 시장 회복 및 종목 상승의 키포인트라 할 수있겠습니다.
다음 주에는 코스피의 2400 포인트 돌파여부..삼성전자의 240만원 돌파여부를 중점적으로 관찰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8월 28일(월요일) 이번에는 단 하루만 공개방송을 하니 많이 참여하셔서 명쾌한 시황설명과 종목설명을 통해 매매에 도움얻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김동철 대표였습니다.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