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5.18 09:09:50 조회2697
진짜수익! 송범선입니다.
여러분은 주식에 대해서 열심히 공부하고 부단히 노력해야 한다. 새로운 지식과 차트와 재무제표를 연구해야 한다. 진정한 지식이 부를 가져다 주고 금전적 보상을 해주는 곳으로 이 세상에 주식시장만한 곳이 없다. 주식시장은 정말 자본시장이 준 노다지 판이다.
안타깝게도 자신의 재산을 정말로 보전해야 할 사람은 많은 재산을 가진 사람들이 아니라 적은 재산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다. 이들이야말로 손실을 보고 있다고 느끼지도 못하는 사이 화폐가치의 평가절하로 인해 심각한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많은 재산을 가진 사람들은 오히려 이런 문제를 아주 능숙하게 헤쳐나간다.
오늘은 거래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한다.
주가가 폭락하면 가지각색의 양상이 펼쳐진다. 해당 종목의 주식 보유자들이 겁을 집어먹고 팔기도 하고, 매수하려고 했던 투자자들은 사는 것을 미루기도 하고, 반대로 어떤 투자자들은 싸다는 생각으로 매수하기도 한다. 한마디로 불바다의 난국의 형상이 나타난다. 그러면서 변동성은 올라간다. 주가가 급등할 때도 이와 마찬가지의 현상이 벌어져 그 이후의 주가에 영향을 미친다.
거래량이 적어서 언제든 사고 팔수 없는 종목을 건드리지만 않는다면, 일반 투자자로서는 감당해내기 힘든 가장 큰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다. 사고 파는 사람이 많고 거래도 활발한 종목은 누가 주가를 조작하기도 어렵다. 삼성전자를 세력이 들었다놨다 하는걸 상상할수 있겠는가. 외국인, 기관들의 거대한 세력들도 삼성전자와 한국전력의 주가를 마음대로 조정하기 힘들다. 세력들끼리 맞부딪혀 한쪽 세력이 쥐도새도 모르게 힘이 약해지는 것이 대형 우량주다.
사실 위험을 최소화한다는 점 말고도, 거래소에 상장된 주식은 여유자금의 가치를 보전하고 늘릴 수 있는 최고의 투자대상이다. 따라서 주식시장에 대해 더 많이 배울수록 재산을 늘릴 수 있는 가능성은 더 커진다. 세상살이의 이치가 다 그렇다. 큰돈을 버는 사람은 아주 극소수다. 자기 분야에서 진짜로 경쟁력 있는 프로가 되고, 전력을 다해 진정한 성공을 이뤄내는 사람은 정말로 드물다. 대다수는 그저 하루하루 살아나가기 바쁘고, 자기가 전혀 원하지 않았던 변변찮은 일에 매달려 생활한다.
현대사회에서는 전문성을 확보하는게 매우 중요하다. 투자의 세계에서도 마찬가지다. 부동산이나 외환시장, 상품시장, 해외주식, 비상장주식처럼 이것저것 손을 대는 투자자보다는 한가지 투자대상을 선택해 그것을 완벽하게 이해하는 투자자가 훨씬 더 좋은 결과를 얻는다.
공식적인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거래량이 많고, 주도주로 손꼽히는 종목 이외에는 손을 대지 말라. 그러면 일단 초보자가 빠지기 쉬운 가장 큰 함정을 피해가는 것이다.
주식시장에 뛰어들기로 결정한 보통의 투자자들이 처음 시도해야 할 일은 매매할 주식을 유동성이 높은 상장주식으로 한정하는 것이다. 물론, 고수가 되면, 거래량이 적은 종목에 장기투자가 가능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초보자들은 한 종목 매수 후 3달도 못버티고 팔아버리기 일수다. 비상장주식은 코스닥의 비인기 소형주보다도 거래량이 극히 적기 때문에, 1년 이상의 장기투자가 필수다. 비상장 주식의 한방 크게 터지는 대박이 좋을 때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렇고 그런 종목으로 팔만한 유통물량도 없는 채 주식 조가리로 사라지고 만다. 그래서, 초보자들이 비상장 주식에 뛰어든다는 것은 상상조차 하기 힘든 일이다.
유동성 높은 상장주식은 매수호가와 매도호가 간의 차이가 적다. 어느 주식이든 매수호가와 매도호가 간의 호가 차이는 해당 종목의 유동성에 따라 천차만별인데, 거래량이 많은 상장주식의 경우 이 차이가 아주 적다. 매 초마다 거래가 이루어지므로, 수십억을 갖고 있어도 비슷한 가격대로 사거나 파는데 문제가 없다.
송범선의 추천주! 크라운해태홀딩스 +40% 급등! 인바디 +23%, 롯데칠성우 +30% 아이마켓코리아! +22% 인터파크 +20% 급등~
팍스넷 전문가 마스터즈 주식투자 수익률대회 1위 송범선!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