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03 09:19:16 조회3165
송범선입니다.
많이 힘든 시장입니다!
그래도 힘을 내야하겠죠!
오늘은 3월 3일 삼겹살데이입니다.
삼겹살 먹고 파이팅합시다~
어제는 삼성전자 및 일부 업종을 중심으로 상승이 쏠리면서 중국 관련주나 코스닥 시장의 경우 녹록치 않은 흐름을 보이며 마감하였습니다.
트럼프의 세금감면, 인프라투자등의 발언은 시장이 긍정적으로 해석했습니다만 구체적인 내용은 빠져있었단 점에서 이달 중순 발표 예정인 예산안 초안이 더욱 집중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 이전까지는 트럼프 정책에 대한 기대감이 어느정도 유지되는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다시 부각된 것은 연준의 3월 금리인상 가능성이죠.
금리란 놈은 정말 지겹도록 우리의 발목을 잡습니다. 매년 거론되는 필수 코스죠. 사골곰탕에 가까운 악재입니다. 여러분, 금리가 중요하긴 하지만, 단기 금리 인상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차피, 인상하고 나도 또 말이 나올것이 거든요.
기업별 상황으로는, 올해 외국인 순매수 1위 포스코로, 삼성전자·SK하이닉스는 집중 매도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미래전략실 해체 등 그룹 쇄신안을 발표하며, 괜찮은 상승 흐름세를 보이구요. 현대중공업은 분할로 중장기 실적개선 기대된다는 평가를 받는 중입니다.
사드로 인해 중국 언론, 단교 · 롯데 불매운동 주장하며, 화장품·엔터·면세·음식료 약세죠.
정치권에서는 야당 후보 인사들 차기정부 핵심과제로 4대강 복원과제가 있습니다.
이번달은 사드 관련해서, 한한령이 롯데 등의 대기업에 미칠영향, 중국관련주의 향방과 함께, 트럼프 정책 및 연준의 금리인상 등 주요 이슈들이 시장의 방향성을 이끌 것으로 전망되고 이 밖에 네덜란드 및 프랑스 선거이슈, 브렉시트 등 유로존 이벤트에 대해서도 관심있게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현재, 국내 증시의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 전망치 9.4배이고, 국내 증시의 12개월 선행 주가순자산비율(PBR) 0.96배로 저평가되어 있습니다. 우리 증시 아직 투자해 볼만 한 것이죠.
다들, 많이 힘드실 겁니다.
이런 상황에서 승리자는 공격적인 투자를 감행하는 자가 아니라, 버티는 자입니다.
지금 코스닥은 1월부터 지속적으로 약세입니다.
약세장의 끝은 반드시 강세장으로 이어지기 마련입니다.
코스닥이 하락장을 이어가다가 2016년 12월에 급등해서, 최저점으로부터 70포인트 상승했던 장을 생각해보십시오. 그때의 랠리가 다시 재현될 것입니다.
화이팅입니다.

세상에~~ 액토즈 +66% 제 카페 산책게시판에 우리 정회원님이 액토즈로 큰 수익 낸 후기도 있습니다.
역시 항상 대박나는 투자, 송범선입니다.
팍스넷 전문가 마스터즈 주식투자 수익률대회 1위 송범선!
http://bnb.moneta.co.kr/masters/cgi_home/rateRank.php <- 클릭해서 주식투자대회 결과 확인!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