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02 13:27:48 조회2492
[ 4천만원으로 4억만들기project ] * [ 2기생 진행중 ]
최근 글로벌시장은 호재는 호재가 되고 악재도 호재가 되는 "그레이트 로테이션"의 전형적인 흐름이 나타나고 있다.그레이트 로테이션이란 뱅크오브아메리카 메릴린치(BoA-ML)가 2012년 주장한 것으로, 미국의 주식수익률이 채권수익률을 넘어서자 금융위기 이후 안전자산으로 여겨지던 채권에 집중되던 자금이 상대적으로 위험성이 있지만 기대수익은 높은 주식으로 이동한다는 가설이다.
이는 근본적으로 금리인상으로 인한 기대인플레이션으로 화폐를 보유함은 곧 인플레이션이 진행됨으로써 보유자산이 작아지기에 실물자산으로의 이동을 전제로 한다할수있다.
이로인해 국내시장에서도 그동안의 수년에 걸친 소형주 강세시장에서 대형주로 수급이 흘러간지 오래이다.


코스피의 흐름은 결국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움직임을 같이 놓고 봐야하며




또한 대형주의 흐름역시 중요하다.


그레이트 로테이션의 해를 만나 시장으로 시중의 자금들이 들어오는 초입으로 보이며 그 마중물은 코스피지수 2231p의 돌파여부이다.지속적인 관찰이 필요한 이유이다.
반면 코스닥 시장을 보면


코스닥 흐름을 읽어보기 위해선 의약품업종의 흐름과 소형주 업종흐름이 필요하다




글로벌로 보면 트럼프의 불확실한 발언,유럽의 포퓰리즘, 보호무역.극우파의 득세등과 국내로는 사드배치로 인한 중국의 몽니,탄핵정국 등에두 불구하고 결국 주식시장은 돈의 힘으로 상승하는 것이다.
고래는 연못에서 살지못한다는 이치처럼 주식시장으로 큰돈이 들어올 조짐이 나타나며 이는 곧 대형주 업종지수의 강세로 나타나고 있다.
시장의 움직임을 지속적으로 관찰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며 소형주에 대한 환상에서 깨어날 시기이기도 하다.
또한 최대 한달이란 기간은 개인투자자들에게도 운용전략의 대대적 개편이 필요한 마지막 시간이기도 할것이다.
시장은 자신이 걷는 길과 다른길을 걷는 투자자를 용서한적이 없으며 가끔 자신과 같은 길을 걷는 투자자도 시험에 들게 한다 탁월함은 열정과 노력에서 , 추천주 모두를 공개함은 손실이 있더라도 결국 목표를 달성 할거라는 자신감에서 나옵니다 가입기간 18개월만에 1,300만원으로 1억 3300만원의 1.000%계좌수익달성한 회원계좌 바로가기 4천만원으로 4억만들기project * 2기생 진행바로가기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