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전문가전략

황소900카페

[투자전략]코스피,삼성전자,sk하이닉스-코스닥,제약업종의 흐름

2017.02.13 16:31:50 조회2287

 

 

[ 4천만원으로 4억만들기project ] * [ 2기생 진행중 ]

 

 

투자자로서 차트를 보고 이용하며 행한다..라는것은 자신의 원칙과 차트안의 신호를 철저한 마인드로 지켜라는것 !!

그것이 차트를 보는 근원적 목표이자 투자자의 절대적 수익원의 근원이다 할수 있을것입니다

수익을 볼때도 흔들리는 과정에서의 보유를 결정하는 순간에도 혹은 , 손절을 해야 하는 그순간에도...

자신의 마음을 버리고 반드시 본인이 배워나가고 있는 차티스트로서의 원칙 , 차트의 신호를 지킬려고 배우는것 !!

 

스스로가 정하고 수학한 그 깊이가 어디까지인지는 또한 현재 상황에서의 차티스트로서의 당신의 능력과 수준이 어느정도인지는 각자가 다르겠지만

당신이 현재 배우고 세운 원칙 ,  차트기법에 철저히 지켜나가시길..

 

악법도 법인법..

 

현재 당신이 수학하는 과정에서 스스로의 원칙 , 차트기법이 아직은 미숙하다 생각할지라도 철저하게 지키시기를 ..

고수란 많은것을 아는이가 아닌 조그만 하나라도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그것을 철저히 지키며 점차 발전하며 그때마다 자신의 지식을 철저히 행하는 자입니다.

배움의 범위는 그러다보면 점차 넓어지는 법! 작은 하나라도 배우셧다면 지키고 마음을 다스리고 최소한 매매할때 만큼은 인간적인 욕심이나 공포는 배제하시길..

 

스스로의 배움이 홀딩구간이라 생각하신분들은 홀딩하시고..

스스로의 배움이 손절하고 나가야 하는 구간이라 생각하시는 분들은 손절하시고..

스스로의 배움이 추매를 해야 하는 구간이라 생각하시는 분들은 추매하시길 ..

 

스스로의 매매에서 똑같은 행동 , 똑같은 잣대를 들이대야 하나의 매매에서 성공하던 실패하던 또다른 배움이 있는법입니다

스스로 정한 원칙과 배운 분석기법,매매기법을 철저하게 지키지 못할때가 있게되면 돈을 떠나 배울게 없어지고 오히려 퇴보하게 됩니다

지키지않은 원칙으로 일시적으로 돈을 벌어본들 결국 다시 나가게 되는게 세상이치,투자세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차트를 보며 투자하는 사람들에게 " 줄하나 찍찍 " 이라거나 " 차트나부랭이 " "차트는 후행 " "그외 등등 "이라는 글이 많이 나오며

차트를 수학하는 이들에게 회의감을 가져다 줍니다.특히 최근 2년간의 장에서 그런분들의 말이 어쩌면 점점 설득력을 얻어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차트의 활용은 그런게 아닙니다.

차트를 이용한다는것은 결국 시장을 움직이는 사람들의 뒤를 따라가며 그들의 흔적과 발자취를 찾는 추론입니다.

차트는 후행이기에 , 차트는 개인들을 이용하는 도구이기에 등등의 말들은

범죄의 현장에 정보를 수집하는 형사의 눈처럼 과거를 토대로 미래를 짐작하려는 아무런 노력도 하지않은 사람들이 하는말입니다..

 

 

 

 

결국 코스피가 상단을 돌파하려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움직임을 살펴봐야 하는데

 

 

 

 

이렇게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움직임이 아직은 조정과 이동평균선 수렴이 필요로 하는 바 쉽게 돌파되지는 않을듯 하며

 

코스닥을 보면

 

]

 

 

 

코스닥에서는 코스피와는 다르게 삼전과 sk하이닉스처럼 압도적인 종목이 없으므로 결국 업종을 살펴봐야 하며

이는 곧 제약 바이오 업종의 반등 가능성을 봐야할것이다.

 

 

 

 

이처럼 시장을 움직이는 그들의 흔적과 발자취를 찾아 추론하는 것 ..

그로 인해 그들에게 이용당한다 하더라도 우리가 그외 다른것을 할수 있을까요 ?

 

우리가 글로벌에서 쏟아지고 , 국내에서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를 옳바르게 감당할 능력이 있을까요 ?

그러므로 과거를 토대로 현재와 미래를 읽어보고자 노력하는 차티스트들은 절대 차트가 후행이라 말하지 못합니다..

 

전세계 모든 사람들은 차트를 봅니다.그리고 차트에서 뭔가를 읽으려고 애씁니다. 

그 뭔가가 무엇일까요 ? 자신을 제외한 타인의 움직임을 알고자 함이 아닐까요 ? 당신이 거부하는 그순간에도 당신이 잠든 그순간에도

차트가 후행이라 말하는 그순간 당신은 시장의 게임에 참가할 자격이 없습니다.왜냐구요?

 

그건 상대를 읽을 기술이 없다고 말하는것과 같고 상대를 이길 기술을 익히고 싶지 않다고 말하는것과 같기 때문입니다

절대 이길수 있는 길이 없다면 우리는 왜 참가해야 하는것일까요 ? 절대 이길수 있는 길을 찾을수 없다면 왜 공부를 하고 젊음, 혹은 노년을 보내고 계신지요 ?

 

차트분석이란 누군가 매집햇는지 ? 혹은 매집중인지 ? 혹은 상승의 시작점인지 ? 혹은 과열권인지 ?혹은 상승중 조정중일뿐인지 ?

시장을 움직이는 세력들의 생각과 움직임을 알아보려는 최소한의 몸짓이요 노력입니다.

 

차트가 후행적이라 문제가 되는게 아니라 후행적이라 믿고 차트가 나아갈 방향을 읽으려 애쓰지 않는 당신이 문제가 아닐까요 ?

 

아니면 차트에 대한 진정한 이해도와 차트에 대한 활용도 등등에 대해 깊은 성찰 하지 않으신 분의 그저 공허한 ..

 

 " 차트는 후행적이라고 하더라 "는 단순한 패배주의적인 단어를 그저 내뱉는 건가요..

 

그렇게 여기고 그렇게 말씀하시는 님은 그저 그렇게 아무런 어떤것도 보지않고 투자를 단행하시는건가요 ?

 

지금 당신이 말하는 5일선이라는 말도 차트이고 제가 말하는 이평의 큰 줄기와 흐름의 예상경로를 찾아 들어감도 차트입니다.

 매물대 분석을 하고 있는 당신도 , 일목을 보는 당신도, 수급상황을 보는 과정도, 그저 선하나 쭉쭉 그어보는 노력도 전부 차트입니다.

차트에서 예측의 경로를 밟아가다 당신이 생각지 못했던 하한가 혹은 대음봉을 맞아도 차트입니다..

 

차트는 당신에게 확률이라는 흐름의 방향에서 예상경로를 몇개씩 쌓아나가다 경로를 이탈할시 매도에 같이 동참하거나 예상경로를 밟고 나갈시 홀딩하거나 하는

모든 행위는 차트와 그 활용도입니다.

 

차트의 형태를 일정 틀안에 맞춰나감은 초보급 차트쟁이들입니다.

느닷없는 음봉에 놀라 달아나면서 하는 말이 " 역시 차트는 후행적" 이라고 하는것은 스스로 차트를 모른다는 의미와 같다는것이지요.

차트를 진정 알게 된 분은 차트가 후행적이라는 단어를 쓸수가 없습니다.왜냐하면 주가의 모든 이동경로는 전부 차트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당신이 대양봉이 예상되는 자리에서 대음봉이 나오더라도 말입니다.적어도 그건 당신이 잘못읽은거란 생각을 해야하는거 아닐까요?

 

차트를 알면 알수록 두려워집니다.스스로를 확신하지 못합니다.아니 확신해서는 안됩니다.

결과가 좋지 않으면 차트가 후행적이라 내뱉지 않고 자신이 차트에서 무엇을 잘못 읽었는지 애쓰야 합니다.

그래야만 시장의 승리자가 됩니다.

 

그래서 차트분석가들은..

 

차트안에서 높은 확률로 예측되는 방향으로의 배팅후 ...

시간이 지나면서..

배팅당시의 낮은 확률이었던 스스로의 포지션의 방향과 달랐던 낮은 확률이  점차 높은 확률로 변화될시..

대응의 영역으로 들어갑니다..물론 여기서의 대응이란 반드시 손절만은 아닙니다

 

그것이 우리가 차트와 차트를 이용한 대응영역에 대해 깊게 성찰해야만하는 이유입니다

그래야만 황소900라이브카페의 회원처럼 시장에서의 승리자가 됩니다.

http://procafe.moneta.co.kr/cafe/bbs/view.php?bd_no=100234053&tb_id=general&bc_id=477&bct_no=9229&menu=18

 

 

또한 투자의 기간이나 자금의 크기 등으로 인해 각자가 추구하며 맞는 길이 있으니 자신과 다른 길을 걷는 다른이에게 자신의 방법이 옳다고 주장만 하지는 말길..

천만원 투자자가 단타를 치며 보이지 않는다하여 5억 투자자의 운영방법을 비웃을순 없는일이며 5억투자자가 천만원 투자자의 운영을 보면서 비웃어서도 안될입니다.

 

최근 전문가 카페 방송을 하면서 느낀것은 회원들이 저의 운영방법을 채 알기도 전에 자신의 잣대로 판단하는 일이 가끔 보입니다.

모든 전문가님들은 그 나름대로의 운영방법이 있으니 카페 가입시 항상 운용방법을 알때까지 따라감이 원칙입니다.

 

투자자는 늘 피카소의 일화를 떠올리며 노력해야할 것입니다.

 

어느날 피카소가 길에 앉아 커피를 마시고 있었습니다.

이때 마침 길을 지나가던 여자가 피카소를 알아보고는,자신의 얼굴을 그려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피카소는 이 제안을 흔쾌히 받아들이고 단 몇분만에 그림을 완성하였습니다.

그리고 피카소는 비싼값을 여자에게 요구하였습니다.

여자는 어이없어 하면서..

"당신은 이 그림을 그리는데 단 몇분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왜 이렇게 비싼값을 요구하는 것입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피카소는 여자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것보십시오, 나는 이 그림을 그리는데 단 몇분밖에 걸린것이 아닙니다.

 난 이 그림을 그리기 위해 지난 40년을 노력해 왔습니다.."

 

탁월함은 열정과 노력에서 ,추천주 모두를 공개함은 손실이 있더라도 결국 목표를 달성 할거라는 자신감에서 나옵니다 .

 

 

 4천만원으로 4억만들기project * 2기생 진행바로가기

 

 

119kkk||http://image.moneta.co.kr/web_file/images4/sign/11/119kkk/119kkk_20130911110020.jpg|6| |
황소는 질주요

곰은 한방이다

곰의 한방을 잘 비켜가면

다음에 남은것은

황소의 질주....



|1254|15582|744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