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전문가전략

송범선대표카페

[시장전략] 현재 시장의 주요 핵심 이슈는 무엇인가.

2016.12.27 16:25:41 조회1014


안녕하세요. 급등! 송범선입니다.

오늘 시장의 주요 이슈 및 투자전략을 살펴보자.

먼저, 한미약품의 주주가치 제고 방안에 대한 이슈를 손꼽아 볼수 있다.
한미약품이 다양한 주주가치 제고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

한미약품은 기술수출이 3건이나 취소 및 연기되는 등 브랜드 이미지에 타격을 입은 바 있다. 그리고 늑장공시와 공매도 의혹도 받았으니 진짜 최악의 상황이다.
그런 한미약품이 지난해 70만원에서 30만원대까지 추락한 주가를 방어하기 위해 현금배당, 무상증자, 자사주 매입 등 다양한 주주친화 정책을 검토 중이다.
'의도적으로 주가를 하락시킨 것이 아니냐'는 공매도 의혹을 받던 한미약품이 브랜드 이미지 재고에 나선다. 한미약품은 오너일가가 무혐의로 처리된 검찰 조사결과가 나온 이후 자사주 매입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한미약품은 지난 10년 넘게 실시해 온 무상증자 방안을 행할 가능성이 높으며, 회사 측 역시 이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미사이언스는 지주사 전환 이전 한미약품 시절이었던 2005년부터, 한미약품은 사업회사로 신설된 2010년부터 무상증자를 해왔다. 주식이나 현금배당 재원은 이익 잉여금인 반면 무상증자는 주식발행초과금이나 재평가적립금에서 집행하기 때문에 회사는 이익을 내지 않고도 무상증자를 통해 주주들에게 '연말 혜택'을 줄 수 있다. 


그밖에 사업 다각화를 꾀하는 잉글우드랩에 주목해볼수 있다.  
잉글우드랩은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위해 내년 색조 화장품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중장기적으로 모발과 바디케어, 제약, 향수 등 사업 다각화를 진행할 계획이어서 앞으로 꾸준한 성장이 기대된다.


주가가 어마어마하게 많이 떨어진 디엔에이링크는 유전체 분석을 통한 질병 진단, 예측, 치료 등 애플리케이션 지속 확대로 2017년 실적이 턴어라운드 할 것이라고 전망된다. 디엔에이링크는 부채가 많은 점과 영업이익 순이익이 적자를 지속한다는 점이 리스크로 자리잡지만, 분명 바닥권에서 한차례 상승파동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디엔에이링크의 글로벌 분자진단 시장은 고성장 전망으로 글로벌 기업들 진출 및 m&a가 빨라지고, 정부의 유전자 분석 규제 완화 정책도 긍정적이다.
특히 개인 맞춤 유전정보 분석 서비스(dnagps) 법인 설립 등 영업 강화와 중국 옌다그룹, 진파마(genepharma)사 등 현지 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 제휴 확대로 중국 시장 진출 가능성도 높다.
2017년은 정밀의료 확대와 유전체분석사 마우스아바타 사업 등 매출 증가로 영업이익 흑자전환이 전망된다.



줄기세포로 유명한 바이오기업 네이처셀은 중국 상해품각건강관리자순유한공사와 560억원 규모의 마스크팩 공급계약을 체결하여 주목해볼 수 있다. 
계약에 따르면 상해품각건강은 닥터쥬크르 마스크팩 2종에 대한 중국내 독점판매권을 부여받는 대가로 1년간 100만세트, 그 다음 1년간 200만세트 이상을 의무적으로 구매하기로 했다. 이로써 네이처셀은 2017년부터 앞으로 2년동안 최소 56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전년 매출액의 184.8%에 해당된다. 
또 총 계약기간은 5년이며, 3년차 이후부터는 매년 300만세트 이상을 구매하도록 하는 내용이 계약에 포함돼 있다고네이처셀 측은 밝혔다. 따라서 양측이 계약을 원활히 이행하게 된다면 5년간 총 매출은 2200여억원에 이른다고 주장했다. 
네이처셀 관계자는 “지속적인 기술지원을 통해 중국시장 점유율 확대에 힘쓰겠다”고 계획을 말했다. 




보해양조는 코스피 종목으로 광주, 전남지역을 주요시장으로 하는 주류 제조업체로 보해양조 회장과 천정배 국민의당 전 대표가 고등학교 동문으로 알려지면서 해당 기업이 천정배 테마주로 부각되었다. 이날 천 전 대표는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선 출마를 공식화했다. 보해양조의 주가는 엄청나게 떨어져 있다가 큰 거래량을 동반한 단기 상승이 있었던 것이었으므로, 한차례 큰 상승 파동이 있지 않을까 관심을 가져볼수 있다.

보해양조는 소주, 과실주, 리큐르, 탁주, 일반증류주 및 위스키의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영업으로 하고 있으며 주요제품으로는 잎새주, 보해복분자주, 매원 등이 있다.
광주/전남 지역을 기반으로 소비자 밀착 마케팅을 통해 잎새주와 잎새주 부라더의 판매증진에 노력하고 있으며, 2001년 일본 아사히맥주와 공동개발한 소주 보해를 일본에 수출하고 있다.
1990년 매취순, 2004년 보해복분자주를 출시하여 현재까지 매실주 및 복분자주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2015년 9월 화이트와인베이스에 탄산을 첨가한 부라더#소다를 출시하여 저도수 시장에 진출이 예상된다.
매출비중은 소주 52.65%, 과실주 35.50%, 식음료 5.48%, 기타주류 6.00% 기타 2.04%, 연결조정 –1.67%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송범선대표의 회원님이 주식이 재밌다고 하네요. 왜일까요?  수익이 나니까 당연한 거죠!

팍스넷 마스터즈 주식투자 대회 1위 송범선! 

http://bnb.moneta.co.kr/masters/cgi_home/rateRank.php  <- 클릭해서 주식투자대회 결과 확인!







sbs0101|1|http://image.moneta.co.kr/stock/bbs/proimg/08/proimg_08_010b.jpg|9| | 최고의 명품주만 선별하는 송범선대표입니다!|7444|4241|47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