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25 11:38:45 조회3423
예고했던 지수 반등과 금주 전망
추석 연휴 이전과 이후의 국내 증시 흐름이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줬다. 주된 이유는 2가지로 봐야 된다. 하나는 미국의 금리 불확실성이 제거되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또 하나는 수급의 변화 때문이다.

필자는 추석 연휴 이전에 투자전략글 및 장중 공개 방송에서 2가지를 사전 예고드린바 있다. 코스닥 지수가 660포인트를 하향하면 오버슈팅의 성격이 된다는 점과 추석 연휴 이후 지수가 반등의 시그널을 갖고 있다는 점, 그리고 코스닥의 지속되는 기관 매도가 매물 공백을 불러오면서 급반등을 만들 수 있다는 점였다. 현재까지는 필자가 예상했던 흐름이 그대로 진행중이다.
9월 12일에도 장중 공개방송에서 지수의 추가 급락에도 불구하고 매도하면 안된다는 의견을 반복 제시한바 있다.
금요일 미국 증시는 조정을 보였다. 특별한 악재는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금리 동결에 따른 반등 이후 출회되는 단기 차익매물과 국제유가 하락이 조정 이유로 나오고 있다.
추석 연휴 이후 한국 증시가 1주일간 반등을 지속한 만큼 단기 매물 소화 과정에서의 눌림이 한차례 나타날 수 있다. 그러나 이 흐름이 큰 이슈는 아닐 것으로 보인다.
그 이유는 먼저 거래소의 경우 삼성전자 외의 종목들에서 분위기가 개선될 가능성 때문이다. 금요일에 삼성전자는 갤노트7의 새 제품 배터리에도 문제가 있다는 기사로 인해 2.9%의 조정을 보였다. 삼성전자가 거래소의 전체 등락을 이끌 당시와 비교하면 삼성전자의 이 정도 조정은 거래소의 약세권 흐름을 보일 수도 있었다. 그러나 금요일의 거래소 지수는 탄력이 삼성전자로 인해 억제되었지만 강보합권 마감은 나타났다. 삼성전자 외의 영역에서 분위기가 개선될 가능성이 엿보인 것이다.
코스닥의 경우 지수의 급반등에 가장 큰 원인은 수급의 개선이다. 선조정에 따른 반등의 성격도 존재하지만 외국인 누적 순매수 증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연휴 이후 기관의 매도세가 진정되면서 매수 전환이 나타났기 때문이다. 특히 주후반으로는 2거래일간 메이저 쌍끌이 매수가 오랫만에 돋보였다.
이상의 성격을 볼 때 이번주 국내 증시에서 단기 눌림이 나타날 경우, 이는 박스권으로 견조한 매물소화가 진행되거나 또는 눌림후 되반등이 유력하다고 볼 수 있다.
1% 실전매매 최고수로 가는 가장 빠른 방법
아시다시피 주식 시장은 수많은 변수와 상황에 의해 등락이 반복된다. 시장 수급도 오늘과 내일이 다를 수 있다. 여기에 장세의 성격도 다양하게 변화된다. 이런 여건에서 다수의 투자자가 수익을 지속할 수 있는 확률은 극히 낮다.
특히 주식투자도 머니게임의 속성을 갖고 있는 만큼 소수가 벌고 다수가 잃는 특성이 강하다. 투자심리적으로 다수를 따라갔을때 이익보다 손실을 보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이런 여건에도 불구하고 매년 수익을 반복적으로 지속하는 1%의 실전 고수들은 어떻게 매매를 하고 있을까?
주식투자에서 수익을 내는 방법은 대박을 노리기보다 정밀한 매매로 수익을 지속시키는 방법과, 소소한 리스크가 발생되더라도 타이밍을 기다려 결정적인 한방을 노리는 방법이 있다. 실제로 개인투자자가 가장 선호하는 매매는 크게 3가지인데 단타, 초단기, 급등파동 선점이 바로 그것이다.
현존하는 1%의 실전매매 고수들은 가장 먼저 자기만의 다양한 매매기법, 또는 매매비법을 갖고 있다. 실전고수가 되기 위해서는 모조건 이를 갖고 있어야 한다. 다수가 잃고 소수가 버는 게임에서 다수가 모르는 매매기법을 갖고 있어야함은 당연하다. 또한 복잡다양한 시장의 변화에 대해 그때 그때의 상황에 맞는 매매방법을 구사해야하기 때문에 다양한 매매기법을 갖고 있어야 한다.
실전기법을 알고 있다고 해서 실전매매에서 고수익을 보장받지는 못한다. 실전기법을 알고 있는 것과 이를 적용해 실전매매하는 것은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실전기법에 해당되는 종목들이 있어도 이중에 어떤 종목을 매매해야 만족스러운 결과가 이어질 수 있을까? 여기에는 실전기법 외 이슈, 수급 등의 다양한 추가적 접목이 필요해진다. 다시말해 실전매매의 경우 실전기법을 통해 1차로 매매종목을 선별해내고, 2차로 이중에서 현재의 시장 이슈와 수급 동향에 가장 어울리는 종목을 최종 선택해 매매해야 수익의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다.
또한 현재의 시장 성격을 정확히 읽을 수 있어야 하며 향후의 흐름을 적중도 높게 예측할 수 있어야 한다. 내가 지향하는 매매타켓이 단타인지, 초단기인지, 급등 파동을 노릴 것인가도 미리 선택해 여기에 맞는 매매기법과 매매방식에 집중해야 된다.
매매할 종목에 대한 이슈 및 스토리도 알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내가 정한 매매종목을 믿고 자심감있게 매매할 수 있는 투자심리가 갖춰져야 한다.
일련의 이런 과정은 쉽게 만들어지기 어렵다. 상당한 매매 노하우와 비법을 갖고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많은 투자자들은 이런 과정의 노력을 쉽게 포기하고 귀동냥 방식의 매매 유혹에 빠지게 된다.
주식투자도 사업이다. 그것도 매우 어려운 사업이다. 몸으로 열심히 노력한다고 성공이 보장되지도 않는다. 1%의 실전매매 고수가 되기 위해서는 위에 나열한 상황들을 모두 갖춰야 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 실전매매 고수가 되기를 원하거나 그런 열정을 갖고 있는 분들을 돕기 위해 리얼아카데미가 탄생되었다. 그리고 리얼아카데미 시즌1은 나만의 다양한 실전기법 무기를 알려드리는데 타켓을 맞추고 진행되었다. 많은 분들의 참여로 리얼아카데미 시즌1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었고 그 결과 팍스넷 다른 전문가들의 아카데미 진행으로도 연결되었다.
이제 리얼아카데미 시즌2가 9월 27일(화요일)에 오픈된다. 시즌2) 3대급등주 실전매매 마스터는 시즌1)과 달리 실전기법의 단순한 전수에 타켓이 있는게 아니라 실전매매 고수익의 방법과 다양한 노하우를 알려드리고 실제로 종목을 매매하면서 수익을 검증하고 이를 매매 복기하는 일련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단타, 초단기, 급등파동 선점에 대한 3가지 과정을 타켓으로 각각에 최적화된 실전비법의 전수와 함께 실제로 종목을 매매하고 이를 검증하고 복기하는 과정으로서 이는 과거의 수많은 아카데미와 교육방송에서도 진행하지 않았던 커리큘럼이다. 대한민국 최초다.
정회원 방송이 다양한 시장상황 및 종목 점검과 매매리딩을 목적으로 한다면 리얼아카데미 시즌2) 3대급등주 실전매매 마스터는 참여하시는분들을 실전매매 최고수로 만들어드리는데 목적이 있다. 열정만 갖고 참여하신다면 2개월뒤 여러분은 실전매매 최고수가 반드시 될 수 있다. 또한 실전매매에 있어 완전히 다른 자신감과 결과를 만들어갈 수 있게 될 것이다.
리얼아카데미 시즌2) 3대급등주 실전매매 마스터 마감 임박
1부에서는 총 4강에 걸쳐 단타 매매와 초단기 매매에 대한 교육과 실전매매가 이뤄진다. 단타 매매의 경우 시가 매수와 종가 매수의 2가지로 나눠 진행되며 초단기 급등주 잡아내는 비법과 실전매매가 병행된다.

2부에서는 총 4강에 걸쳐 급등파동을 직전에 선점하는 비법과 이에 대한 실전매매가 이뤄진다. 특히 2부에서는 지난 3월에 추천드려 8배 급등파동을 만들었던 영진약품의 후속타가 특별 공개된다.

<프럼파스트 일봉챠트>

<세명전기 일봉챠트>
9월 26일(월요일)까지 사전 결제하시는 분들께는 특별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리얼아카데미 시즌1에 참여하셨던분들이 시즌2에 참여하실 경우는 절반 가격의 대폭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고객센타 문의시).리얼아카데미 시즌2 (3대급등주 실전매매 마스터)는 환상적인 실전매매 커리큘럼이 될 것이다. 그리고 그런 결과를 만드는 부분에 대해 자신있다. 정말 기대를 하셔도 좋을 것이다.
리얼아카데미 시즌2 (3대급등주 실전매매 마스터) 바로가기 클릭!!
realacademy|1|http://image.moneta.co.kr/stock/bbs/proimg/bbspro_img01001sm.jpg|2| | |40|85808|0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