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06 17:39:31 조회1933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투자 길잡이, 송범선대표입니다.
9월이 되어 선선한 바람이 부는가 싶더니, 날씨가 다시 더워졌습니다. 창고에 집어넣으려던 선풍기의 버튼에 다시 손이 가는 상황입니다. 그에 못지않게 시장도 여전히 무더운 시장입니다.
어수선한 시장입니다.
삼성에서는 갤럭시노트7의 배터리 폭발로 인해, 가파르게 상승하던 그 추세가 한풀 꺾인 모습입니다. 삼성전자의 추세가 그렇고, 삼성 SDI는 그야말로 직격타를 강하게 맞았습니다. 또한 한진해운이 법정관리 절차에 들어가면서 해운업이 휘청거렸죠. 단기 악재가 여러가지 겹쳐있는 상황입니다.
그와 동시에 시장 자체가 무너질 것을 우려했지만, 사실상 그것은 기우에 불과했네요.
시장은 삼성이 주춤거리는 것에 아랑곳하지 않고 서서히 상승해줍니다. 특히 코스피 시장의 강세를 주목해서 보실수 있겠습니다. 어느 순간 2066포인트까지 상승해서 강한 추세 흐름을 나타냅니다. 데드크로스로 20일선 아래 하방으로 향했던 코스피가 다시 20일선 위로 올라왔죠. 하지만 코스닥시장은 여전히 약세를 기록합니다. 2100선을 향해 잘 나아가는 코스피와 달리 코스닥은 700으로 올라붙기에는 너무 버거워보입니다. 오늘만해도 코스피의 상승, 코스닥의 하락이 눈에 띄었습니다. 빨간색과 파란색의 대비가 명확하게 HTS의 하단을 장식합니다.
한때 가파르게 움직이며 큰 변동성을 보이던 원/달러 환율은 조금 잠잠해진 모습이고, 1100원 선 위에서 간신히 버텨줍니다. 사실상 현재 상황에서 환율은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 모습입니다.
개별주들 중 강한 모멘텀을 자랑하는 성장주, 테마주들은 아직 약세를 보입니다. 특히 제약 바이오는 아직 반등을 나타내지 못하고 바닥권에서 주춤거리는 상황입니다.
반대로 저평가 가치주들은 양호한 상승 흐름을 보여줍니다. 가치주 중에서도 특히 과거에 비해 대량 거래량을 동반한 모멘텀을 지닌 저평가 가치주 종목들의 상승세가 두드러집니다.
매출, 순이익, 영업이익, 자산대비 주가가 저평가된 종목이, 영업이익률과 ROE가 양호하게 몇 년 연속 나오는 종목들에 힘이 붙으면 얼마나 강력하게 상승해 올라가는지 바로 알수 있는 상황입니다. 주가는 반드시 실적가치에 회귀합니다. 하지만 그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항상 올라가는건 아니기 때문이죠. 그 올라붙는 시기가 바로 요즘이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가치주들의 흐름을 제대로 타고 선취매 했던 송범선대표의 방에서는 오늘 추천주 세개가 나란히 급등세를 보여주었습니다.
에이텍! (장중고점 +28%) 유니퀘스트! (장중고점 +14%) 세보엠이씨! (21% 수익달성 부분매도! 수익실현!)


기업의 가치와 추세 모멘텀으로 반드시 승리하는 송범선대표!
[집중투자! Best 5 포트폴리오]라는 오로지 현재 최고의 핵심적인 5종목에만 투자하는 집중투자 포트폴리오를 출범했습니다. 기존의 분산투자 포트폴리오와 더불어 많은 기대 바랍니다.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