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18 17:32:27 조회1965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성공투자 파트너! 급등주 발굴의 대가, 송범선대표입니다! 반갑습니다! 이번주 금요일, 7월 22일과 다음주 월요일, 7월 25일에 송범선대표가 팍스넷에서 장중 무료방송(8시30분~ 3시)을 합니다. 기이하게 흘러가는 이 시장을 책임질 급등주 선정이 있는 만큼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시장 상황은 이상하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코스피 시가총액 비중이 17%를 넘어서고 한국전력의 비중이 3%를 넘어섰습니다. 이 두 종목을 합하여 코스피라는 거대한 시장의 비중에서 20%를 넘는 상황은 개별주들의 매매를 주로 하는 개미투자자들에게 유리한 상황이 아닙니다.
실제로 7월 18일까지 코스피의 경우 6일 연속 지수가 올랐으나, 소수의 대형주들이 크게 올랐고 개별주들의 흐름은 약세로 가는 상황이었습니다.
문제는 종합주가지수가 시가총액방식으로 산정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만으로 시장의 상승과 하락을 단정짓는 다는 것은 다소 어리석은 일입니다. 현명한 투자를 하려면 각 업종과 테마 별로의 지수 흐름, 간 업황별 흐름을 체크하셔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는다면, 숲만 보고 나무를 안보는 경우가 되는데요. 숲은 무럭무럭 커나가지만 각각의 나무종들은 말라비틀어져 죽어가는 기이한 흐름은 놓쳐버리는 상황에 도달하게 됩니다.
환율이 많이 하락하여, 대형 수출주들에 불리한 상황이지만 삼성전자와 POSCO가 올라가는 상황을 보면 꼭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죠. 각각 종목의 호재 악재에 따라 크게 움직이는 상황인 것입니다.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종목은 끝없이 크게 상승하는 종목보다 약세로 가는 종목이 더 많습니다. 대부분의 종목이 평균적으로 30년 이상의 수명을 갖기 힘들다는 점을 봤을 때, 우리가 주의할 점은 큰 수익을 거두기 보다는 리스크 관리에 초점을 두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코스피가 2000을 넘어서고, 코스닥이 700을 넘어섰지만 숲은 커지고 다수의 나무가 죽어나가는 지금, 큰 수익 보다는 리스크 관리에 가장 큰 비중을 두셔야 되겠습니다.
이번주 금요일, 7월 22일과 다음주 월요일, 7월 25일에 송범선대표가 팍스넷에서 장중 무료방송(8시30분~ 3시)을 합니다.
기이하게 흘러가는 이 시장을 책임질 급등주 선정이 있는 만큼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오늘 송범선대표의 방에서는 이랜텍이 크게 치솟아 주었습니다.
장중 +15%가 넘는 상승 흐름! 부분 매도로 청산하여 수익실현을 하였습니다.
포켓몬고의 VR, AR기대감이 커짐에 따라 앞으로도 기대해보겠습니다!
BEST 수익률 게시판에 송범선대표의 대박종목인 동양물산이 추가로 기재되었습니다.
7월 송범선대표 BEST수익률 : 동양물산, 우리기술, 쌍방울, 이화전기, 에이티세미콘 5종목
6월에 이어서 7월에도 빵! 빵! 터집니다.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