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전문가전략

정준세대표카페

[시장전략] 04.08 다소 보수적 금요일 시장.

2016.04.08 08:39:49 조회4426

좋은 아침 입니다.

미증시와 유럽증시 모두 적당량의 하락세를 보이며 마감했습니다.

주로 은행주의 하락이 두드러졌고, 달러약세기조가 주춤 하면서 관련 종목들도 소폭의 눌림을 시작 합니다.

 

 경기에 대한 미심쩍은 상황들이 시야를 어지럽히고, FOMC의사록 뿐 아니라 이제는 ECB의사록에도 일반투자자들이 눈을 돌리며 우려와 걱정꺼리를 만들어내고 있는데요 현시점 유럽의 은행주들이 등락을 번복하며 흔들리는 이유는 경기문제보다 파나마 스캔들로 곤욕을 치루고 있는 유럽 내 정재계 인사들, 관련기업, 도움을 준 은행들에 대한 불신이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영향력을 보이는 모습인데요 오래갈 수 있는 문제는 아니니 크게 부각시키지는 않도록 하겠습니다.

 

 그보다 전현직 연준의장들의 토론회가 한창 진행중에 있는데요, 예상대로 옐런은 크게 문제가 될만한 발언없이 미 경제에 대한 버블을 해명하고, 12월 금리인상에 대한 합리성을 이야기 했으며, 실업률 등이 낮지만 인플레이션을 2%에 맞추려 노력하고 있으며 경제에 버블이 끼었다는 것은 아니다 라는 말과 실질적인 고용시장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를 보고있다 말했습니다.

 

 한편 버냉키 및 그린스펀 전 의장은 "약한 세계경제와 낮은 생산성이 미국에 위협이 되고 있다"는데 동의했으며, 볼커 전 의장은 "지금 낮은 성장세를 두고 경기 후퇴가 올 것으로 우려할 것은 아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딱히 크게 문제가 될만한 발언은 없었기에 이 또한 크게 부각시킬필요는 없다 말씀드리겠습니다.

 

일전에 말씀드렸던 5개의 터닝포인트 기억하시나요?  달러 유로 미증시 유가 그리고 우리 선물시장인데요, 마치위험자산으로 분류되는 증시와 석유시장에 대한 경계감이 높아져 주가와 유가가 하락세를 보이는 듯 하지만 사실상 격한 조정 보다는 나름 우아한 눌림의 성향으로 터닝을 마무리 할 공산이 높습니다.

 

 조정권장세에서 주가의 탄력이 이전보다 단연 반감될 수 밖에 없으므로 추격매수는 꾸준히 자제하고, 신중한 대응을 해야 하겠으나, 일정 가격 아래서는 받아 둘 필요성이 있는 시장입니다. 하지만 회계 문제로 부실선상에 오르는 종목들에 대해 경계 할 수 있어야 할 것이고요.

 

  외인과 기관이 집요하게 매입중인 중대형 종목들을 선호하되, 떵어리로 들고있다 하여 안전판으로 인식해서는 안될 것 입니다.

 

 특히나 연기금 물량이 떼지어 들어와 있는 종목들은 좀 더 경계 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기금물량 핸들링이 여간 눈에 거슬리는게 아닙니다.

 

 금요일 장 인만큼 오후장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하면 실망매물이 출회될 수 있는 소형, 개별, 테마 종목들을 주의하시기 바라고, 대형, 초대형 이라하여 내린다고 막 받지 마시기 바랍니다.

 

 확실한 근거있는 종목들로 구성하시되 자신없다면 오늘 하루는 쉬시는것이 다음기회를 제대로 노릴 수 있는 제반이 되어줄 것이며, 매수의 기회는 늘 발생한다는 것을 생각해 본다면 그닥 조급해 지지도 않을 것 입니다. ^^

 

 지수가 반응하기 전 종목들이 먼저 반응하는 타이밍이 되었는데요 상방의 룸이 제한적인만큼 여기서 잴 수 있는 많은 사항들을 재고 따지려 할 것이니 차분히 지켜보시기 바라고요. 

 

 선물은 어제 싸움자리에서 한차례 공방이 진행될 것인데, 간밤에 어정쩡한 자리에 두고 마감한 터라 아침부터 방향성에 대한 힘겨루기가 진행될 것 입니다. 갭하락으로 시작하는 만큼 초반눌림에 바로 반응하지마시고 경과를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세부사항 방송에서 이어가겠습니다.

 

정준세 대표 포트폴리오 구축중!

흐름을 선도하는 종목들을 선점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카페 무료 준회원 가입시 고급 증권 정보 및 모닝 증시 요약을 제공해 드립니다.

(정준세대표 무료 준회원 가입하기 클릭!)

j2ongcap|1|http://image.moneta.co.kr/stock/bbs/proimg/bbspro_img01001sm.jpg|3| | |216|34559|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