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3.04 11:25:34 조회9797
세계 제조업의 회복.
3월 세계 제조업이 일제히 회복되는 모습이다. 2013년 11월 이후 둔화가 진행되었던 세계 제조업 경기가 2015년 들어 회복세로 전환되어 있다. 따라서 2013년 11월부터 장기 조정을 거쳐 온
세계 제조업 경기는 세계 경기의 4대 블럭인 미국(GDP 17.4조 달러), 유럽연합(GDP 12.5조 달러) 중국 (GDP 10.3조 달러), 일본 (GDP 4.8 조 달러) 등 세계 경제의 핵심 블럭의 제조업이 일제히 회복되고 있다.




한국의 중화학 공업을 이루는 이 업종의 세계적인 경기 회복이 이어져 한국 역시 제조업이 회복되고 있어 이제부터 본격적인 경기민감주 실적 장세가 시작된다.

최근 한국의 제조업이 강세를 보이고 서비스 업종이 힘이 부친 것은 이런 경기의 변화를 반영한다.


한국증시 박스권 돌파의 준비 완료.
2011년 4월까지 중국의 통화 팽창으로 중국의 건설 경기가 35%대 고성장을 하면서 경기민감 업종인 화학,자동차, 정유를 선도로 한 강한 상승과 여타 경기 민감주 업종의 상승이 이어졌지만, 2011년 4월 중국이 통화를 긴축하고 중국의 건설 투자가 둔화되기 시작하면서 경기 민감주 하락이 시작되었다.

2011년 7월 중국의 건설 경기 급랭으로 인해 세계 제조업 경기 성장이 감속 둔화되면서 화학, 철강, 기계, 조선, 건설, 운수 업종이 장기 약세를 시작했고, 바로 이 업종들을 중심으로 한 중화학 공업 기반의 한국 증시는 그나마 삼성전자와 자동차 등으로 경기 민감주 하락을 보상하며 지루한 박스권 정체가 이어졌다.
이제 중국이 긴축에서 팽창 정책으로 돌아서고, 오랜 침체를 거친 유럽과 일본이 양적완화와 함께 본격 성장이 시작되고 여기에 미국이 가세하면서 세계 제조업 경기가 기나긴 잠에서 깨어 기지개를 켜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의 중화학 공업 역시 세계의 수요처가 살아남에 따라 회복을 시작한다.
종합주가지수가 4년의 긴 박스권을 돌파하여 장기 레이스를 할 준비가 끝났다 .

건설 활황에 의한 건설과 건자재, 갤럭시 6의 출시에 따른 스마트폰 및 부품, 세계 제조업 회복에 따른 경기민감주(중국주)의 회복 삼각 편대의 진용이 강화되고 있다.
이 삼각 편대를 구성하는 업종의 장기적인 경기 특성을 감안하여 멀리보고 적극적인 투자를 해 둘 때이다.
미국의 적극적인 경기 부양 조건.
미국은 최근 소비자 물가지수가 마이너스로 추락하여 2008년 금융위기 후 처음으로 디플레이션 우려가 커졌다.


반면, 건설투자에서도 주택건설 투자 증가율이 마이너스 성장률로 추락함으로써 적극적인 경기 부양이 필요한 국면이 되었다.
중국이 주택가격 안정과 건설겅기 급랭으로 경기가 수축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연이은 금리 인하와 지급준비율 인하, 재정정책 및 개발정책 촉진 등 다양한 재정 통화정책을 이용하여 경기를 부양하는 것처럼 미국 역시 마이너스로 추락한 물가지수와 마이너스로 추락한 주택건설 경기를 회복시기 위해 부양책에 급가속을 할 조건이다.
이미 주택 시장 자체는 가격이 상승으로 돌아서 있어 재정과 통화량 조절을 통해 힘을 실어준다면, 이미 상승으로 돌아서 있는 제조업 PMI는 힘을 받으며 장기로 상승하게 된다.

따라서 새로운 역사를 쓰기 전 엑슨모빌을 이용하여 한껏 상승을 늦추고 있는 미국 뉴욕증시도 엑슨모빌이 다지 저점권에 접근하는 만큼, 조만간 상승을 시작하며 장기간 공방을 벌여온 네크라인을 밟고 도약한다는 점에서 강한 장세가 준비되어 있다.

경기 민감업종의 상승
국내 주택 시장의 수요 우위의 전환과 주택 분양시장의 활황과 함께 건설업종이 강세가 이어지고 있어 증시 삼각편대의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여기에는 건설주와 건축자재가 관련되어 향후 지금과 앞으로 분양될 아파트가 계약금에서 중도금 그리고 잔금을 치를 때까지 지루하고 긴 상승을 남겨 두고 있다.




한편, 세계 제조업 경기 회복과 맞물려 경기 민감 업종이 움직이고 있다, 화학과 에너지, 목재가 앞장서서 상승이 나타나고 기계가 뒤를 따르며 뒤이어 철강과 조선이 뒤를 따르는 모습이다.









여기에 역사상 최고 사양과 디자인과 핵심부품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가진 갤럭시6가 IT주 부활을 예고하고 있어 시장은 건설을 선두, 스마트 폰을 좌익, 경기에 민감한 중국주를 우익으로 하는 삼각 편대를 이루며 이륙할 모습이다.
갤럭시6의 디자인 혁신
https://www.facebook.com/jurasicj/posts/861335090590986?pnref=story


이들 각각이 장기에 걸쳐 상승이 나타나는 업종으로 수년간 상승하는 실적 장세의 근간을 이룬다는 점에서 적극적으로 매수하여 비중을 확대하고 건설은 아파트 분양 잔금을 치를 때까지, 경기민감주는 적어도 2018년까지 그리고 IT는 삼성전자의 경쟁력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 보유하면 좋다.
주식단상 7. :
"성장"이란 단어에는 1년이란 기간이 내장되어 있다.
사람들은 기업의 성장을 기대하고 투자를 하면서도
주식을 사고난 후 오늘 또는 내일,
아니면 다음주나 다음달에 오르기를 바란다.
성장을 기대하고 투자를 하는 한
최소 1년 이상의 긴 시간을 전제로 하는 것이다.
1년 이내의 변화는 성장이 아니라 변동이다.
변동은 알 수 없는 많은 원인들이 작용한 결과로,
神도 모른다고 말하고 확률로 다룬다.
모르는 미래의 일을 확률을 써서 베팅하는 것은 도박이다.
1년 이상의 긴 기간에 걸쳐 일어나는
기업의 성장과 저평가된 주가의 회복과정은
인간의 이성적인 분석을 통해 알 수 있다.
인지적 능력으로 분석하여 알 수 있는
미래의 결과에 대해 자본을 투입하고
변동을 견디고 관리하며 결과를 기다리는 것은 투자이다.
https://www.facebook.com/jurasicj/posts/862469853810843?pnref=story
[ 팍스넷 쥬라기 초청! 후강퉁 가치투자 무료 강연회 개최 ]
대한민국 가치투자의 선두주자! 쥬라기!
주식투자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중국본토 투자 후강퉁!
성공투자의 핵심포인트를 제시해 드립니다!
- 일정 -
03월 07일(토)
03월 21일(토)
무료 강연회 참가 신청 및 확인
http://bnb.moneta.co.kr/ipclub/event/event_20150321.php
jurasicj|1|http://image.moneta.co.kr/stock/bbs/proimg/bbspro_img01001sm.jpg|7| | |3775|4869|706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