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19 10:17:11 조회1352
정부가 `유망 서비스산업 육성 중심의 투자 활성화 대책`을 발표했다. 보건의료, 관광, 콘텐츠, 교육, 금융, 물류, 소프트웨어 등 7개 유망 서비스산업을 육성한다는 게 주된 내용이다. 15조원의 투자로 18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 계획이다.
이를 통해서 알 수 있는 사실은, 더이상 과거의 제조업 수출로는 성장의 한계가 있다는 사실이다.
가령, 중국 관련주도 마찬가지다.
불과 4~5년전만 해도 중국관련주로 떠오르는 종목은 LG화학, 두산인프라코어 등 화학, 기계, 건설 등이었다.
하지만 지금 중국관련주로 부각되는 종목군을 살펴보면 서비스, 소비, 헬스케어 분야가 대부분이다.
전세계 저성장 기조는 유지되고 있다. 시장의 주도섹터는 달라졌다.
이미 한결사단은 2~3년 전부터 경기 민감주 보다는 내수주, B2C기업, 헬스케어 등의 추천주를 선보였다. 그 이유는 시장의 흐름이 예전같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분위기를 우리는 이번 정부의 유망 서비스산업 육성정책으로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관련주들이 대부분 코스닥 중소형주에 집중되고 있다는 사실도 긍정적이다.
금일 시황글의 제목을 보면 [한결의 리딩을 보면 시장 흐름이 보인다!]이다.
코스닥 차트를 첨부한다.

재미있게도 국내 시장은 올초부터 한달에 최소 1~2번씩 급락이 출현했다. 하지만 급락이 나올때마다 시장은 패닉상태에 빠졌고, 투자자들은 투매에 동참했다. 하지만 이럴때 일수록 큰 추세를 파악하면 투매보다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6월 말, 시장이 지속 급락을 하던 시점, 6월 마지막 거래일 한결사단은 본격적으로 종목을 추천하기 시작했다. 그 이유는 추세를 지켰고 20일선을 확보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최근 7월에 또 한번의 급락이 나왔을 때 8월 첫번째 거래일부터 추매 혹은 신규 진입을 시작했고, 지금 [한결 정회원 공식포트 전종목 수익]이라는 결과를 가져왔다.
문제는 지금부터다. 금일 코스닥 시장의 조정이 이어지고 있다. 전고점 부근에서 당연한 조정이겠지만, 추세를 고려해본다면, 추가 조정폭이 커질 수도 있는 타이밍이다.
그래서 한결사단은 금주 정회원 가족에게 보유중인 종목들 중, 수익중인 종목은 일부 수익실현을 통해 현금화를 시작하고, 주후반부터 신규종목을 추천할테니 저점에서 매집하자는 의견을 드렸다.
물론 코스닥 지수가 상단 추세를 돌파하고 상승할 수도 있다. 하지만 장기 박스권이 유지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는 추가 조정의 가능성을 염두해두어야 한다. 시장의 방향성이 전환되는 것이 아니기에 조정시 기회로 활용해볼 수 있다고 판단되며, 현 시점에서 종목수를 늘려서 현금비중 0를 유지하는 것은 부담스러운 전략이라 판단된다.
수익이 났을 때는 챙겨야 제 맛, 매도해야 내돈 이라는 생각으로 금주 분할 익절을 시도해보는 것이 좋으며 주후반부터 8월 말까지 조정을 노려 다시 한 번의 급등 맥점을 노려보기 바란다.
한결사단 한결진용준
’급등전 선취매의 진수’ 한결사단 VIP 에서 방황끝내자!
단기스윙 3~6 종목 카운터 + 단기 날렵한 잽+ 재료주 급등의 향연
컴백 특별방송 이후 연속 급등랠리 지속중 & 지상최강 수익이벤트 실시
[한결 정회원가족 운영안내 바로가기]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