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13 10:18:15 조회4752
미국증시는 약보합으로 마감했지만 국내증시는 소폭 상승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국내증시의 특성은 미국증시의 급락만 없다면 오전장에 매수세가 유입되는 흐름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오전장 강세 출발 후 그 뒤를 받쳐줄 후속매수세가 유입되지 못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거래소는 20일선축으로 3일째 음봉을 형성중에 있습니다. 그래도 코스피 같은 경우는 20일선축으로 발생하는 음봉인 만큼 한번의 양봉으로 전세를 얼마든지 역전시킬 수 있는 상황입니다.
내일 금리결정 이후 주가의 흐름이 중요할 듯 하나 일단 코스피 시장에 대한 전망이 아주 어둡지만은 않습니다.
조심해야할 섹터.
금융주, 건설주는 내일 이후 부터는 매매에 신중해야 합니다. 금리 인하를 결정하면 상승하다 금요일 이후 하락이 예상되며 금리인하이 나오지 않을 경우 목요일 부터 하락세로 전환될 것입니다.
*코스닥은 금일 오랜만에 오전장에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세가 유입되며 강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동안 외국인과 기관이 매도한 금액이 수천억에 달하고 있든데 단 100억 순매수로 시장이 상승한다? 이것은 먼가 이상한 부분입니다.
따라서 코스닥은 여전히 음봉전환 위험이 있다고 판단해야 합니다.
장중 양봉에 현혹되어 무리하게 매수할 필요는 없습니다. 장 후반까지 양봉을 형성하고 코스닥 지수가 552를 돌파하게 된다면 그때는 어쩔수 없이 소액 매매를 시작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시장은 주도주만 간다.
지금 한국의 증시는 돈이 없습니다. 금리를 인하해도 유동성이 증가하지 않을 것입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기관들도 아랫돌을 빼서 윗돌을 괴는 형식의 매매만 지속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그룹이 실적이 좋다고 하면 기업가치이상의 과열양상을 보이며 매수하고 결국은 급락으로 전환되게 됩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화장품이 그렇게 인기였는데 지금은 화장품은 어느덧 잊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돈은 빠져나와 게임주로 옮겨 갔고 다른 종목들은 상승의 시도를 보여주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이제 게임주도 고점에 다다르고 있으니 새로운 먹이감을 찾아 나서게 될 것입니다.
그 먹이감으로 될 수 있는것은 실적이고 업황입니다.
앞으로 어떤것이 먹이감이 될 수 있을지 잘 생각해 봐야 할 것입니다.
@오늘의 페라리 필승전략
거래소 음봉위험 있으나 위험신호는 아니다.
외국인 기관 동반매수
주도주가 없는 가운데 대형주 순환강세
금융, 건설주는 매매에 신중해야 할 단계. 매도고려
코스닥 속임수형 상끌이 매수
오후장 양봉 지지여부 체크
게임주뒤를 이을 새로운 주도주 필요
바닥권 스마트폰 부품주 꿈틀
애플,삼성 갤럭시 노트 4 출시 기대감 작용중
중국 샤오미폰 수혜주 상승지속
@오늘의 영웅주 분석
파이오링크--빅데이터 수혜주, 바닥권상승
아이컴포넌트--갤럭시 욤 출시 확실시
동부하이텍--중국기업이 인수 가능성
와이지엔터--루이비통 1000억 투자 기대
모베이스 --삼성 갤럭시노트 4 출시 기대감
케이아이엔엑스--ipv6 최초 상용화 기대감
페라리의 영웅주찾기 정기무료방송 지난주는 필자의 건강상태로 무방을 못했지만 이번주 부터 본격가동합니다. 매주 월, 수 오후 9시(21시) 무료방송 추천주:인트로메딕, 다나와 연속 상한가! |
@필자가 이름 석자를 걸고 약속 드리겠습니다.
1)필자의 회원분들은 그 어떤 초보라도 프로, 특전사로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2)어떤 상황에서도 주식시장에서 패배하지 않는 투자자로 만들겠습니다.
3)그동안 세력에게 빼앗긴 돈을 찾아 드리겠습니다.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