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명불허전 김대표

카페 메인

시황분석실

05/19 목요일 시황&매매정리

2022.05.19 조회331

뉴욕증시, 5/18(현지시간) 다우 -3.57%7, 나스닥 -4.73%, S&P500 -4.04%, 필라델피아반도체 -5.17%

미증시는 높은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연준 정책에 대한 우려와 높은물가로 소비관련종목과 기술주 중심의 매물 출회등 변동성 확대되며 급락마감했습니다.


국내증시  코스피 -1.28%  코스닥 -0.89%


미증시가 경기우려감과 일부기업의 실적쇼크등에 큰폭으로 급락마감 했고, 

국내증시는 외국인투자자들이 단기 상승 포지션을 취한 영향으로 하락률은 제한적이었습니다.

그러나 미증시의 지속적인 급락이 나타나면 국내증시도 돌발급락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EU 집행위에서 올해 우크라이나 재건에 12조원 지원 계획으로 관련주 강세를 보였고,

EU 신재생에너지에 400조원 투입으로 풍력발전 등 2030년까지 4배를, 2050년까지 10배로 늘리기로 합의했다는 소식에 관련주 강세를 보였습니다.

미증시는 소매판매 관련주와 반도체 관련주 중심으로 급락이나와 국내시장도 동반 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의 매매내역입니다.


흥국 +8.1%

에스퓨얼셀 -0.7%

우리손에프앤지 -1.5%

현대에버다임 +7.0%

대한과학 -4.9%

셀리버리 -1.5%


국내증시는 전일 미 증시 급락영향으로 하락 출발했습니다.

바이오와 IT, 2차전지 전기차 등의 업종은 지수가 좋아지거나 상승추세일때 올라갈만한 주식으로 지수 약세일때 그냥있으면 추가하락 가능성이 있기때문에 

바이오인 대한과학과 셀리버리는 매도 후 현금화 진행했고, 지수가 안정찾으면 다시 매매할 예정입니다. 


장 시작후 혜인, 한탑등 강세보여 비슷한 종목 우리손에프앤지 단기추천했지만 추세를 지키지못하고 지지부진한 모습 보여 짧게 손절처리 후 에너지관련주로 종목교체했습니다.

현대에버다임은 전일 추천드린 주식으로 전일 지지부진한 모습 보였지만 오전 급등통해 단기수익 챙기고 마무리했습니다.


오늘 매집들어간 서암기계공업과 흥국은 재건사업관련주이고 서암은 현대에버다임 후속으로 기다리면 수익가능성 높아보입니다.


에스퓨얼셀도 지지부진해 짧게 손절치고 그 예수금으로 흥국 매수 들어갔습니다.

흥국은 오후에 솟구치고 내려와서 못팔게하더니 다시 9570원까지 급등해 수익 챙겨드릴수 있었습니다..


주식시장이 어려운 가운데 이런날은 초보주린이 회원님은 절반 차익등 나가면 덜먹더라도 전량차익하면서 매매를 배워가는게 좋습니다.


주가지수가 상승추세이거나 테마장세가 나오면 매매가 쉬워질수 있지만 금일처럼 개별주 급등 나오는 개별장세에서는 매매가 힘드실겁니다.


오늘처럼 자주 밀리는 현상이 나타나는 시장은 단가를 맞춰가는 분할매수로 접근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시장의 하락원인은 인플레이션-스태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원인으로 지수약세일때는 하락원인관련주로 매매해가는게 유리하겠습니다.


개별장세에 수고많으셨습니다 

행복한 저녁 보내시고 내일 뵙겠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