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쥬라기]의 주식투자 MBA 강의

카페 메인

MBA 방송 강의 계획

2017.5.2 쥬라기 시장 전망 강의, 대세 상승의 출발과 대세 전략

2017.05.05 조회3721 댓글0

원화 기준 종합주가지수가 6년 저항을 넘처 역사상 새로운 기록에 도전하고 있고, 달러 기준 10년 저항을 돌파하기 직전이다.

이를 기회로 유럽의 제조업 경기와, 미국의 소비 경기 ,중국의 통화정책과 건설 경기를 바탕으로 세계의 경기를 전망하고, 생산자 물가지수와 국내 경기 지표에 따른 대세 저항 돌파에 대한 수급적, 경기 측면을 검토한다. 아울러 2분기 준가 전망과 함께 매수 유망 업종을 설명한다.


10년 달러 저항을 돌파하게 될 종합주가지수의 대세 측면의 환경을 해설한다.  일본의 20년 잃어버린시간과 한국의 저성장 여부, 중국에 추격당하는 한국의 경쟁력, 그리고 세계금융위기보다 더 열악한 내수 경기 속에서 주가가 상승이 가능한다. 10년 마다 반복되는 세계 경제 위기의 특성에서 2018년 위기 가능성이 있는지를 점검며 일본의 연기금의 개혁과 일본의 패러다임 시프트를 해설한다.


아울러 세계 부동산 경기 주기에 따른 향후 경기 전망, 중국의 통화정책과 한국의 종합주가지수와의 상관관계 및 그 이유, 미국 부동산 시장을 예로 든 지구촌의 주거 환경과 부동산 및 건설 경기, 미국 집권당에 따른 경기 변수 및 중국 5개년 경제개발과 향후 주가 관계를 해설하며 향후 6년 미국 대형주지수,신흥국 주가지수, 한국 종합주가지수의 미래를 전망한다.

아울러 개인이 대세 상승에서 수익을 얻지 못하는 원인과 대세에서 온전히 수익을 얻기 위한 대세 전략을 해설하며, 쥬라기 6정도 투자법과 초 대세 전략인 BCG_V 투자법을 해설하며, 그 예로 투자 기업들을 설명한다.


방송일시 : 2017년 5월 2일  19시 ~ 22시(3시간)

방송장소 : 쥬라기 MBA 투자 아카데미/투자클럽                         (http://procafe.moneta.co.kr/jurasicj)
방송방법 : 인터넷 방송 (LivePax 전문가 방송)




강의 녹화 내용  보기 (컴퓨터에서 시청청가능, 무료, 3시간)

http://bnb.moneta.co.kr/live/cgi/run_scrap.php?sched_id=227701

목록